최근 국내 뷰티 테크 시장이 본격화되고 있는 가운데 뷰티 디바이스 시장을 압도하며, 놀라운 기세를 펼치고 있는 브랜드가 있다.
 

스웨덴 뷰티 테크 브랜드 포레오(FOREO)다. 브랜드 창립자 ‘필립 세딕(Filip Sedic)’은 혁신을 향한 끊임없는 연구 끝에 현재 실리콘 클렌징 디바이스 ‘루나(LUNA)’ 출시로 독보적인 업계 1위 타이틀을 거머쥐었다.

필립 세딕과 함께 포레오의 신화를 이끈 영웅이 있다. 글로벌 리테일 디렉터 ‘개리 령(Gary Leong)’은 2021년 중국 하이난에서 면세 사업을 확장하며, 16개의 포레오 오프라인 매장과 11개의 FAQ 오프라인 매장을 오픈하는 성과를 이뤘다.

포레오는 단순 뷰티 디바이스 브랜드가 아닌 스웨덴 프리미엄 스킨케어 브랜드로 업계의 한계를 뛰어넘는 혁신과 기술력을 보유하며, 새로운 프리미엄 뷰티 디바이스 시장의 활기를 불어넣고 있다. 뷰티 업계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변화시키고 있는 리더, 그들의 이야기를 전한다.

▷ 혁신을 향한 끊임없는 연구

포레오 창립자 필립 세딕은 팬데믹을 비즈니스의 여러 측면을 재구성하고 강화하는 발판으로 삼았다고 전했다.

이를 위해 코로나19 대유행 기간 동안 업계 내 유래없는 100명 이상의 신규 직원 고용 및 조직 구조를 효율적이고 생산적으로 재편성했다.

그는 조직을 더 작은 단위로 분할되고 독립적인 회계 시스템으로 운영되는 일본의 '아메바 경영'에서 착안해, 모든 직원이 업무에 참여하고 다른 구성원이 없더라도 각 팀이 독립적으로 기능을 수행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었다.

▷ 신규 브랜드 FAQ의 탄생

포레오는 팬데믹 기간 동안 제품 혁신 파이프라인을 확장했고, 신제품 개발 속도와 생산량을 드라마틱하게 증가시켰다.

그는 “우리 브랜드가 할 수 있는 또 다른 것을 발견하고자 한다. 그 중 중점에 두는 것은 신규 브랜드 ‘FAQ’이다. 안티에이징 브랜드는 지금까지 중국에서 눈부신 성과를 거뒀고, 미국과 유럽 확장을 위해 FDA 승인을 기다리고 있다.”라고 전했다.

▷ 포레오의 숨은 일등공신 ‘포레오 연구소’

최근까지 포레오 제품은 80억 개 이상 판매되었다. 이에 멈추지 않고 다음은 100억 개 판매 목표 달성에 집중하기 위한 노력은 물론 더욱 높은 목표를 바라보고 있다.

혁신을 위해 다양한 방법을 모색하며 장벽을 깰 수 있는 제품을 개발하는 데 전념을 다하고 있다.  사내 기관인 포레오 연구소(FOREO Institute)를 적극 활용하여, 매년 수익의 3%를 연구에 투자할 만큼 연구소가 설립된 이래 수천 건의 특허 출원을 주도하고 있다.

▷ 포레오의 향후 계획

2020년부터 포레오는 지속 가능한 환경적 및 사회적 가치를 실천하는 프로젝트와 회사를 지원하기 위한 투자 부문을 창설했다. 현재 5개 대학과 협력하여 잠재력 있는 스타트업을 지원하고 있다.

“포레오는 2022년 파이프라인에 수많은 제품 혁신을 계획하고 있으며, 향후 몇 달 내 또다른 신제품들을 출시할 예정이다. 뿐만 아니라, 포레오는 제품 개발과 아이디어에 지속적으로 집중하며 브랜드의 미션을 실현해 나가고 있다. 팬데믹 기간 동안 중국 하이난을 중심으로 면세 소비가 급증한 업계 트렌트에 발맞춰 포레오 또한 큰 성공을 거두었다. 여행 업계 및 면세 산업의 부활이 기대되는 만큼 포레오의 브랜드와 제품을 소개하기에 완벽한 시기라고 생각한다.”고 전했다.

▷ 포레오 글로벌 리테일 디렉터, 개리 령(Gary Leong)

그는 2021년에도 중국 하이난에서 다음과 같이 크게 포레오 면세 사업을 확장했다. 포레오는 16개 매장을, FAQ는 11개의 매장을 오픈했다.

또한, 2022년에는 온라인 채널 확장과 함께 4개의 새로운 매장을 오픈하며 팬데믹으로 지연됐던 매장 확장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포레오 글로벌 트래블 리테일은 올해 2분기와 3분기에 말레이시아, 인도, 인도네시아를 대상으로 동남아시아에도 추가 매장을 오픈할 예정이다.

유럽과 미국의 시장 요구에 맞춰 사업 확장을 진행하고 있으며, 중동의 경우, 카타르 면세점, 두바이 면세점 등 신규 매장을 오픈하는 등 중동 시장 진출도 지속적으로 전개할 계획이다.

▷ 포레오의 마케팅 활동

팬데믹으로 인해 마케팅 트렌트가 디지털 콘텐츠로 변화함에 따라 포레오는 창의적인 디지털 캠페인을 추진하기 위해 새로운 파트너십을 지속적으로 모색하고 있다.

이에 발맞춰 포레오 코리아는 최근 네이버 쇼핑 라이브를 통해 다양한 이벤트와 프로모션을 진행하며 고객과 적극적으로 소통하고 제품 홍보를 진행하며 유의미한 성과를 거두었다.

▷ 포레오의 자매 브랜드, 안티에이징 주력 디바이스 ‘FAQ’

셀프케어에 대한 더 많은 고객 니즈에 부응하기 위해 포레오 코리아는 최근 자매 브랜드 ‘FAQ’를 네이버에 오픈했다.

네이버에 오픈한 FAQ 공식 플래그십 스토어는 국내 고객들이 FAQ 디바이스를 사용하여 집에서 편안하게 안티에이징 트리트먼트를 받을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지난 2020년 12월, FAQ는 서울 현대면세점 동대문점을 통해 세계 최초 첫 오프라인 매장을 선보였다. FAQ는 네이버 출시를 계기로 국내 더 많은 고객들에게 프리미엄 안티에이징 경험을 선사할 예정이다.

▷ 포레오의 국내 활동

포레오는 국내외 인지도 높은 브랜드만을 선별하여 입점하는 네이버 공식 플랫폼인 네이버 브랜드 스토어로부터 브랜드의 인지도 및 매출 성과를 인정받아 정식으로 네이버 브랜드 스토어를 오픈했다.

이를 계기로 최근 업계에서 화제가 되고 있는 이커머스 트렌드에 발맞춰 소비자들에게 다양한 상품과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공식 네이버 브랜드 스토어 ( https://brand.naver.com/foreo )

저작권자 © 웨딩21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