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 사회적 거리두기 해제와 ‘엔데믹’(풍토병으로 굳어지는 감염병) 전환에 대한 기대감으로 일상 회복기로 접어드는 것과 동시에 따뜻한 봄 날씨가 이어지면서 야외 활동을 재개하려는 움직임이 활발하다. 

뷰티업계 역시 야외 활동을 겨냥한 상품군의 소비와 판매가 점차 두드러지는 흐름이며, 이는 색조 화장품을 포함한 화장품 전반 상품군에서 드러나고 있다.

지난 3월 초 진행된 H&B스토어 올리브영이 발표한 ‘올영세일’ 중간 집계 결과 전년 동기 대비 올해 색조 화장품은 60%, 에센스·마스크팩 등의 스킨케어 매출은 약 80%가 증가했다.
 

(왼쪽부터) 메디힐 ‘티트리 수딩 선크림’, ‘세범 밸런싱 선크림’ (각 50ml / 25,000원)
(왼쪽부터) 베네피트 ‘플로라틴트’, 더샘 ‘키스홀릭 립스틱 블러’
(왼쪽부터) 클라랑스 ‘브라이트 플러스 모이스춰라이징 에멀전’, 동인비 ‘설 브라이트닝 에센스’

▶ 골프·등산·캠핑 실외 활동 재개… 메디힐 선크림 1분기 판매 성장률 254%

코로나19 완화 분위기 속 따뜻한 날씨에 골프·등산·캠핑 등 그동안 잠시 멈췄던 실외 활동을 다시 시작하는 움직임도 활발하다. 이에 자외선 차단에 대한 관심도 높아지면서 선케어 제품에 대한 수요가 증가세를 보이고 있다.

엘앤피코스메틱이 전개하는 글로벌 코스메틱 브랜드 메디힐에 따르면 작년 동기 대비 올해 1분기 메디힐 선크림 상품군의 판매 성장률은 254%를 기록했다. 야외 활동이 재개되는 분위기에 선케어 제품에 대한 주목도가 높아진 것으로 파악되는 대목이다. 

메디힐이 지난 3월 중순 론칭한 신제품 선크림 2종 ‘메디힐 티트리 수딩 선크림’과 ‘메디힐 세범 밸런싱 선크림’ 역시 최근 선케어 제품에 대해 높아지는 관심도와 더불어 브랜드 노하우와 뷰티 트렌드를 담은 제품력으로 소비자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메디힐 티트리 수딩 선크림’은 티트리 맛집으로 알려진 메디힐의 진정 노하우를 담아 자외선 차단뿐만 아니라 예민해진 피부에 진정·수딩 케어를 동시에 선사한다는 점이 특징이다. 

함께 출시된 ‘메디힐 세범 밸런싱 선크림’은 효과적인 선케어는 물론 번들거리고 칙칙한 피부를 자연스러운 톤업 효과로 생기있게 가꿔주며, 끈적임 없는 보송한 마무리감을 부여한다. 마스크 착용 완화 분위기에 피부 톤업에 대한 소비자 관심이 높아지면서 더욱 주목을 받고 있다.

▶ 코로나 회복세 풀메이크업 재조명… 봄 무드 가득 담은 립 제품 활력

코로나19 회복세에 실외 마스크 착용 의무 해제에 대한 기대감이 높아지면서 풀메이크업 시장이 다시 조명을 받고 있으며, 그동안 주춤했던 색조 화장품 판매도 다시 활력을 얻는 분위기이다.

롯데백화점은 이달 색조 화장품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20% 증가했다고 밝혔다. 화장품 업계에서는 관련하여 신제품도 속속 출시되고 있으며, 특히 화사한 봄의 무드를 부각하여 컬러감을 강조한 립 제품들의 출시가 활발히 이어지고 있다.

베네피트는 최근 자연스러운 장밋빛 컬러감이 돋보이는 MLBB(My Lips But Better) 데저트 로즈 컬러의 신제품 ‘플로라틴트’를 출시했다.

장밋빛 무드로 특히 눈길을 끌며 출시된 이번 제품은 부드럽고 가벼운 포뮬라가 입술에 빈틈없이 밀착돼 수채화처럼 맑고 투명하게 발색 되는 것이 특징이다.

더샘은 이달 초 따뜻하고 화사한 봄기운을 가득 담은 2022 SS 메이크업 컬렉션 ‘라이크 어 드림(Like a Dream)’을 통해 ‘키스홀릭 립스틱 블러’와 ‘플로우 립 워터 블러 틴트’ 립 라인을 선보였다.

‘키스홀릭 립스틱 블러’는 부드럽게 스머징되는 벨벳 피니쉬로 분위기 있는 립 메이크업을, ‘플로우 립 워터 블러 틴트’는 꽃잎처럼 보드랍고 생기 있는 입술을 연출해준다.

▶ 실외 노마스크 기대감 상승… 톤 케어 ‘브라이트닝’ 제품 주목

일상 회복 분위기와 오랜 시간 착용했던 마스크를 벗는다는 기대감은 색조 화장품뿐만 아니라 피부톤을 본질적으로 케어하는 ‘브라이트닝’ 스킨케어 제품에 대한 관심도 불러일으키고 있다.

오랜 시간 마스크 착용으로 칙칙해진 피부를 다시 환하게 밝히려는 니즈와 거리두기 완화로 외출 수가 이전보다 많아지면서 자외선 노출에 대한 염려가 증가해 브라이트닝 케어 제품이 주목받고 있다.

클라랑스 ‘브라이트 플러스 모이스춰라이징 에멀전’은 클라랑스의 오랜 연구 결과가 담긴 보다 강력하고 촉촉한 브라이트닝 에멀전으로, 로즈 머틀과 아세로라 씨앗 추출물을 담아 기미와 주근깨까지 완화할 만큼 강력한 브라이트닝 효과를 부여해 관심을 모으고 있다.

최근 리뉴얼 출시한 동인비 ‘설 브라이트닝 에센스’는 동인비만의 특화 성분인 루트브라이트닝 성분에 멀티 비타민 컴플렉스 비즈를 더해 보다 화사하고 밝은 피부 광채를 선사한다.

또한 피부 멜라닌을 감소 시키고 피부톤을 환하게 집중 케어해 눈길을 끌고 있다.

저작권자 © 웨딩21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