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월 가정의 달 맞아 가족과 떠나기 좋은 취향별 국내 여행지 5선 소개
5월 가정의 달 맞아 가족과 떠나기 좋은 취향별 국내 여행지 5선 소개
  • 고성송 기자
  • 승인 2022.05.04 22: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화창한 봄 날씨가 절정에 이른 5월이자 가정의 달이다.

때마침 사회적 거리두기가 해제되고 길고 길었던 코로나19도 진정국면에 접어든 만큼 그동안 못했던 가족 여행을 떠날 기대감이 차오르고 있다.

부킹닷컴이 5월 가정의 달을 기념으로 내부 데이터를 분석해 각자의 취향에 따라 가족들과 오붓한 시간을 즐길 수 있도록 각양각색의 즐거움을 선사하는 여행지 5선을 선정했다.
 

사진 :  (사진제공 : 부킹닷컴)
사진 : 서귀포 – 까사로마호텔 (사진제공 : 부킹닷컴)
사진 :  (사진제공 : 부킹닷컴)
사진 : 부산 – 노떼 라 미아 호텔 (사진제공 : 부킹닷컴)
사진 :  (사진제공 : 부킹닷컴)
사진 : 서울 – 포포인츠 바이 쉐라톤 조선 서울 명동 (사진제공 : 부킹닷컴)
사진 :  (사진제공 : 부킹닷컴)
사진 : 용인 – 호텔컬리넌 용인 (사진제공 : 부킹닷컴)
사진 :  (사진제공 : 부킹닷컴)
사진 : 경주 – 한옥 라온 (사진제공 : 부킹닷컴)

▷ 서귀포

화산 해안선의 아름다운 자연경관으로 둘러싸인 서귀포는 부킹닷컴 한국인 유저들이 ‘휴식’으로 가장 많이 추천한 곳으로 온 가족이 평화로운 분위기 속 휴식을 취할 수 있는 완벽한 장소이다.

해변에서 맑고 푸른 제주 바다를 유유히 바라보거나 천지연폭포와 정방폭포를 거닐며 시원하게 쏟아지는 폭포의 물소리에 귀를 기울인다면 저절로 마음에 여유가 스며들 것이다.

이외에도 한라산을 오르는 산책 코스를 따라 짧은 하이킹을 즐기며 가족끼리 느긋한 대화를 나누는 것도 힐링할 수 있는 좋은 방법이다. 다양한 먹거리로 가득한 서귀포는 온 가족의 입맛을 사로잡기에도 제격이다.

서귀포매일올레시장에 들러 길거리 음식과 신선한 농산물 등 지역 별미를 즐길 수도 있으며 서귀포 시내에서는 남녀노소 누구나 좋아할 만한 전통 한식당과 고기 맛집을 손쉽게 찾아볼 수 있다.

만약 5월에 서귀포를 방문할 계획이라면 까사로마호텔을 눈여겨볼 필요가 있다.

황우지 선녀탕에서 걸어서 14분 거리에 있는 이 숙소는 레스토랑과 시즌별로 운영되는 야외 수영장, 키즈클럽, 놀이터 등을 갖춘 가족 친화적인 호텔이다.

▷ 부산

한국인 유저들이 ‘해변'으로 가장 많이 추천한 곳은 명실상부한 바다의 도시 부산이다.

해운대해수욕장, 송정해수욕장, 광안리해수욕장, 송도해수욕장, 다대포해수욕장, 일광해수욕장, 임랑해수욕장 등 각각이 모두 여름이면 인산인해를 이루는 7대 해수욕장이 있는 만큼 부산이 ‘해변’ 명소로 꼽히는 것은 놀랄 일이 아니다.

매 여름 부산은 전국에서 방문하는 해변 여행객들을 위한 샤워시설, 탈의실, 인명구조 서비스를 비롯 다양한 편의 시설 및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밖에도 최근 사회적 거리두기가 해제되고 날씨가 따뜻해지면서 해변을 따라 수상스포츠, 아웃도어 액티비티 그리고 길거리 공연 등이 더 많이 펼쳐져 가족을 위한 볼거리와 즐길거리가 더욱 풍성해질 것으로 기대된다.

부산에서 해변을 즐기고자 하는 가족 여행객들은 송도해수욕장에서 차량으로 약 15분 거리에 위치한 노떼 라 미아 호텔을 주목해보길 바란다.

넓은 패밀리룸을 보유해 가족 단위 여행객들이 편안하게 숙박을 즐길 수 있는 숙소로서 부산 차이나타운, 자갈치시장 등 주변 관광 명소와도 가까워  뛰어난 접근성을 제공한다. 

▷ 서울

대한민국 수도인 서울에는 구석구석 훌륭한 레스토랑, 카페, 길거리 음식점이 즐비하기 때문에 부킹닷컴 유저들이 서울을 ‘음식’으로 가장 많이 추천한 것은 어쩌면 당연지사일지도 모른다.

청담동과 한남동처럼 고급 파인다이닝 레스토랑이 유명한 동네를 비롯, 트렌디한 레스토랑, 카페와 맛집을 쉽게 찾아볼 수 있는 연남동이나 익선동,

그리고 맛있는 음식과 디저트를 만나볼 수 있는 숨은 명소로 가득한 ‘힙지로(‘힙’과 ‘을지로’를 합성한 신조어)’ 등 서울에는 가족 구성원 모두의 미각을 만족시키며 즐거운 식사 경험을 선사해줄 곳들이 많다.

서울에서 미식 체험을 즐기고 싶은 가족 단위 여행객에게는 을지로는 물론, 명동, 종로, 인사동, 삼청동 등 다양한 먹거리를 제공하는 지역들과 인접한 포포인츠 바이 쉐라톤 조선 서울 명동이 좋은 숙박 옵션이 될 수 있다.

또한, 호텔 내에서 근사한 한 끼를 만끽하고 싶은 가족들은 아시아 음식과 양식을 모두 다루는 레스토랑 ‘에볼루션’에서 맛있는 조식이나 모던 다이닝을 만나볼 수 있다.

▷ 용인

1년이 넘는 시간 동안 집에 틀어박혀 있던 지루함을 떨쳐버리고 아드레날린을 분출하고 싶은 가족 여행객들에게는 한국인 부킹닷컴 유저 사이에서 ‘테마파크'로 가장 많이 추천된 용인이 안성맞춤이다.

용인은 한국에서 가장 인기 있는 워터파크 중 하나인 캐리비안 베이와 동물원을 보유한 국내 최대 테마파크 에버랜드가 자리 잡은 곳이다.

에버랜드는 ‘글로벌 페어’, ‘주토피아’, ‘유러피안 어드벤처’, ‘매직랜드’,  ‘아메리칸 어드벤처' 등 5개 테마 존으로 구성되어 있어 가족 단위 여행객들이 액션과 재미로 가득 찬 다이나믹한 경험을 즐길 수 있다.

이외에 전통문화 테마파크인 ‘한국민속촌' 또한 가족들이 전통놀이 등 특별한 체험으로 의미 있는 시간을 보낼 수 있는 공간이다.

호텔컬리넌 용인은 에버랜드와 한국민속촌에서 차량으로 15분 거리에 위치해 가족 단위 여행객들에게 지리적으로 뛰어난 편의성을 제공한다.

또한, 모든 객실에 편안한 메모리폼 매트리스가 구비돼 있을 뿐만 아니라, 일부 객실에는 스파 욕조 또한 마련돼 있어, 투숙객들은 활력 넘쳤던 긴 하루 여정 끝에 스파에 몸을 푹 담그고 편안한 휴식을 취할 수 있다.

▷ 경주

경주는 한국인 유저들이 ‘역사'로 가장 많이 추천한 여행지로, 여행에 아이들을 위한 교육 요소를 첨가하고자 하는 가족 단위 여행객들에게 최적의 장소이다.

불국사, 대릉원, 첨성대, 양동마을 등 역사적인 관광지가 넘쳐나는 경주는 과거 신라의 수도로서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이 많아 고대 예술과 역사에 빠져볼 수 있는 곳이다.

동시에 자전거 여행지로도 유명한 만큼 가족 여행객들이 곳곳에서 쉽게 자전거를 대여해 여유롭게 라이딩을 즐기며 경주의 여러 명소를 둘러볼 수 있다.

다양한 관광지를 둘러본 뒤에는 한국의 전통 건축 양식에서 영감을 받은 독특한 쇼핑 스팟들이나 카페, 식당으로 가득한 황리단길에서 신구가 조화된 경주의 또 다른 매력 또한 만나볼 수 있다.

역사 여행을 위해 경주를 방문하는 가족 단위 여행객들은 한국식 바닥 난방인 온돌을 갖춘 한옥 라온을 고려해봐도 좋다.

이 숙소는 한옥 전통의 멋을 물씬 느낄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대릉원릉단지 및 첨성대까지 도보로 이동할 수 있어 접근성이 편리하다는 장점이 있다. 

한편, 1996년 암스테르담에서 설립된 부킹닷컴은 네덜란드 소규모 스타트업으로 시작하여 전 세계를 선도하는 디지털 여행 기업으로 성장했다.

부킹홀딩스(Booking Holdings Inc. (NASDAQ: BKNG)) 그룹사인 부킹닷컴은 온 세상 사람들이 보다 쉽게 세계를 경험할 수 있도록 한다는 목표 아래, 누구나 손쉽게 원하는 여행을 만들어갈 수 있도록 기술적인 투자를 아끼지 않고 있다.

부킹닷컴은 수백만 여행자들에게 특별한 경험을 선사할 홈, 호텔을 비롯한 다양한 숙소 옵션은 물론, 편리한 교통편 및 액티비티를 제공하고 있다.

또한 부킹닷컴은 세계 곳곳에 있는 모든 규모의 기업 및 브랜드를 위해 글로벌 여행 마켓플레이스를 제공하여 전 세계 숙소 파트너들과 고객을 연결해 비즈니스 성장을 꾀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 

부킹닷컴의 웹사이트와 모바일 앱은 44개의 언어로 사용 가능하며, 부킹닷컴에는 홈, 아파트 등 개성 넘치는 숙박 옵션 640만개 이상을 포함, 총 2천8백만개 이상의 다양한 숙박 옵션이 등록되어있다.

고객들은 어디를 가던 혹은 무엇을 하던 부킹닷컴을 통해 보다 쉽게 여행을 경험할 수 있으며, 하루 24시간 연중무휴로 운영되는 고객서비스팀을 통해 언제나 편리하게 도움을 받을 수 있다.

고성송 기자 news@wedding21news.co.kr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