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부모님에게 감사의 마음 전달하는 어버이날, 활기찬 취미 생활 도와주는 IT가전으로 분위기 전환
- 코로나19 엔데믹 시대 맞아 야외 실내 취미 생활에 도움을 주는 다양한 IT 디바이스 눈길
- 부모님 취향에 맞는 미러리스 카메라, 골프측정기, 스마트워치, 프로젝터, 식물재배기 등 인기

가정의 달 5월이 돌아왔다. 다가오는 어버이날을 앞두고 부모님께 어떤 선물로 감사의 마음을 표현할지 고민이 된다면, 올해는 아버지 어머니의 활기찬 취미 생활을 도와줄 IT 가전을 선물해 보는 것은 어떨까. 

코로나19 엔데믹 시대를 맞아 방역 규제가 대폭 완화되면서 사진, 등산, 골프 등의 야외 취미 생활을 비롯해 영화감상, 반려식물 키우기 등 실내에서 편하게 심리적 안정을 찾는데 도움을 줄 수 있는 다양한 디바이스들이 눈길을 끌고 있다. 
 

사진제공 : 가민 어프로치 Z82
사진제공 : 순토5 피크
사진제공 : LG 틔운 미니
사진제공 : 삼성전자 포터블 스크린 더 프리스타일
사진제공 : 후지필름일렉트로닉이미징코리아, 후지필름 X-S10

▶ 부모님께 사진 찍는 즐거움을 선물하세요! 가벼운 무게, 고성능 스펙 갖춘 ‘후지필름 X-S10’

부모님이 사진을 좋아하시거나, 기록하는 것에 관심이 있으시다면 카메라를 선물해보자. 후지필름의 렌즈 교환식 미러리스 ‘X-S10’은 콤팩트한 사이즈와 가벼운 무게, 동영상에 특화된 기능이 특징이다. 

크기는 126 x 85.1 x 65.4mm, 무게는 465g(배터리, 메모리 포함)에 불과해 어르신들이 장시간 촬영해도 부담이 없다.

X시리즈 플래그십 라인업과 동일한 APS-C  2610만 화소의 X-Trans CMOS4 이미지 센서와 고속 사진 처리 엔진 X-Processor4가 탑재되어 뛰어난 퍼포먼스를 자랑한다.

카메라가 능숙하지 않은 부모님도 편안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모드다이얼 방식으로 버튼을 조작할 수 있으며, 5축 센서 시프트식 손떨림 보정 기능으로 흔들림없이 촬영할 수 있다. 216개의 위상차 자동초점 모듈이 최대 0.02초만에 초점을 맞추고 -7EV의 아주 어두운 환경에서도 초점을 포착한다. 

동영상은 4K UHD 30p까지 지원한다. 풀 HD 해상도에서는 240fps 슬로비디오를 찍을 수 있는데다 후지필름의 독자적인 컬러를 표현하는 필름시뮬레이션 18가지 모드를 이용하면 창의적인 사진과 동영상 촬영이 가능하다.

▶ 골프의 매력에 푹 빠진 엄마, 아빠를 위하여~ ‘가민 어프로치Z82’ 

골프는 남녀노소가 즐길 수 있는 인기 생활 스포츠이자 취미생활로 손꼽힌다. 가민 어프로치Z82는 프리미엄 골프용 GPS레이저 거리 측정기로 골프를 즐기는 부모님들의 실력을 향상시켜 줄 기특한 아이템이다.

최대 450야드(약  411m)까지 정확한 샷 거리 측정이 가능하며 오차 범위는 10인치(25cm)에 불과하다. 고해상도 유기발광다이오드 (OLED) 디스플레이를 탑재했으며, 광학 6배율 기술을 적용해 선명한 이미지를 제공한다. 

라운딩에 도움을 주는 다양한 기능들도 눈에 띈다. 코스에서 가장 가까운 기상 관측소에서 바람 정보를 받아, 코스의 풍향과 풍속 정보를 뷰파인더로 확인하고 효율적으로 코스를 공략할 수 있다.  ‘해저드 뷰’ 기능은 유저의 시야가 확보되지 않은 상황에도 코스 맵에서 해저드의 위치 및 현재 위치에서의 거리 등을 보여준다.

또한, ‘가민 장치 찾기’로 휴대폰과 페어링된 어프로치 Z82를 잃어버렸을 때 블루투스가 끊기기 전 마지막으로 연결됐던 위치를 표시해 줘 분실 방지를 돕는다. 

▶ 등산으로 건강 관리하는 부모님이라면? 초경량 스포츠 스마트워치 ‘순토5 피크’

산을 좋아하시는 부모님에게는 아웃도어 활동에 필요한 정보를 제공하는 스마트 워치가 제격이다. 스마트 워치는 시계의 기본 기능을 갖춤과 동시에 등산 등 다양한 아웃도어 활동에 필요한 정보를 제공하여 운동의 효율성을 높여준다.

‘순토5 피크’는 아웃도어를 비롯해 다양한 운동에 특화된 스마트 스포츠 워치다. 39g무게에 가볍고 착용감이 편안하여 거친 운동 중에도 부담을 주지 않는다. 

최대 100시간의 GPS 배터리 모드를 갖췄으며, 러닝, 사이클링, 트래킹 등의 80가지 스포츠 모드를 내장하고 있다. 또한, 길 안내를 지원해주는 내비게이션 모드와 일출 일몰 알림을 지원하고, 문자 및 전화알림, 수면 분석과 스트레스 분석 등의 스마트 기능도 제공한다. 

라이트하게 스포츠를 즐기는 유저에게 적합하며, 러닝, 사이클링, 스위밍 등 트라이애슬론 뿐만 아니라 트래킹, 하이킹 등을 순토5 피크 하나로 즐길 수 있다. 여기에, 무선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지원을 통해 보다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했다.

▶ 영화관, 식물재배를 집에서 즐긴다…삼성전자 더 프리스타일’, ‘LG 틔운 미니’

영화 감상으로 여유로운 취미생활을 즐기는 부모님이라면 아늑한 영화관을 만들어 드리는 게 어떨까. 삼성전자가 내놓은 더 프리스타일은 공간에 구애받지 않고 ‘나만의 스크린’을 만들 수 있다.

830g에 불과한 가벼운 무게와 한 손에 들어오는 감각적인 디자인이 특징이다. 180도 회전할 수 있어 원하는 공간에 최대 100형(대각선 254cm)의 초대형 스크린을 구현할 수 있다. 360도 사운드 음질을 제공해 영화관 같은 콘텐츠를 실감 나게 감상할 수 있다.

집에서 식물을 키울 수 있는 가정용 스마트팜 식물재배기도 인기가 좋다. 무균, 무농약의 안전한 환경에서 손쉽게 기능성 신선채소를 재배하고 바로 먹을 수 있어 가정 주부들이 많이 찾고 있다. 

LG전자가 출시한 ‘틔운 미니’는 빛, 온도, 물, 공기 흐름 등을 조절해 복잡한 식물 재배 과정을 자동화해 꽃, 채소, 허브 등 다양한 식물을 간편하게 키울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씨앗 키트를 장착하지 않은 상태의 무게는 2.3kg으로 가벼워 여기저기 쉽게 옮길 수 있고 집안의 인테리어 소품으로도 사용이 가능하다.

또한, LG의 스마트홈 플랫폼 씽큐앱을 설치하면 LED조명 상태, 조명을 켜고 끄는 시간, 물갈이 등 식물을 키우는 과정을 스마트폰으로 원격 관리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웨딩21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