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낮의 기온이 25도를 웃돌고 연일 높은 자외선 지수가 유지되는 가운데 황금 연휴 기간 동안의 야외 활동이 증가하면서 따가운 햇살에 노출된 피부 자극을 호소하는 사람들이 늘고 있다.

더위가 극심한 한낮 자외선에 피부가 노출되면 정상 체온인 36.5℃ 보다 체온이 약 5℃ 이상 올라가게 되고, 열 자극에 의해 피부 따가움과 홍반 증상을 보이게 된다. 

장시간 열에 노출된 피부는 열기를 빼고 피부 트러블이 일어나지 않도록 세심하게 관리해주는 것이 중요하다. 초여름, 더위에 지친 피부를 위해 촉촉한 수분감과 쿨링 효과로 피부 진정에 효과적인 여름 맞춤 제품들을 소개한다.
 

사진 : 센텔리안24 – 마데카 더마 쉴드 쿨링 선스틱, 리얼베리어(Real Barrier®) – 인텐스 모이스처 크림, 아토팜(ATOPALM) – 수딩 젤 로션 (사진제공 : 각 브랜드)

▶ 즉각적인 쿨링 효과는 물론 충분한 보습감까지 채워주는, 아토팜(ATOPALM) – 수딩 젤 로션

㈜네오팜(대표 김양수)의 민감 피부 전문 스킨케어 브랜드 ‘아토팜(ATOPALM)’의 ‘수딩 젤 로션’은 열로 인해 달아오른 피부를 급속 진정 시켜주는 고수분 젤 로션이다.

미네랄이 풍부한 울릉도, 고성 등의 우리나라 동해와 하와이 청정 해역의 3가지 해양심층수를 함유하여 시원한 청량감과 즉각적인 수분감을 전해준다. 피부에 닿는 즉시 열감을 빠르게 가라앉혀주어 -4.3℃ 의 일시적 피부 온도 감소 효과를 임상으로 입증했다.

또 블루탄지꽃오일, 아줄렌, 캐모마일꽃추출물 등 진정에 탁월한 성분을 사용해 열감에 의한 피부 자극을 진정시키고 열 자극을 예방하는 등 편안한 피부 상태를 유지하는데 도움을 준다.

글리세린, 부틸렌글라이콜 등 수분 보습 성분을 기존 대비 4배 이상 강화하였고, 독자 개발 MLE® 피부장벽 기술이 산뜻한 수분 보호막을 형성해 금세 건조해지기 쉬운 수딩 젤의 단점을 보완했다.

청량하고 부드러운 젤 형태의 로션 포뮬러가 피부에 가볍게 흡수되고 산뜻하게 마무리되기 때문에 야외활동이 많아진 요즘 달아오른 피부의 애프터 선케어용으로도 사용하기 좋다.

▶ 피부 속까지 마르지 않는 촉촉한 수분 장벽 크림, 리얼베리어(Real Barrier®) – 인텐스 모이스처 크림

기온이 오르면서 피부 온도가 함께 상승하며 피부 속 수분이 증발하기 쉬운 환경이 조성되고 있다. 이때 피부 유수분 밸런스가 무너져 속 건조 증상이 나타날 수 있기 때문에, 여름철 촉촉 산뜻한 피부를 위해서는 수분관리가 필수적이다.

피부 장벽 전문 더마 코스메틱 브랜드 리얼베리어(Real Barrier®)의 ‘인텐스 모이스처 크림’은 달아오르고 메마른 피부에 3초만에 피부 속으로 수분을 빠르고 깊게 전달하는 일명 ‘3초 수분 크림’이다.

사용 3초만에 즉각적으로 피부에 수분을 충전해 매끈하고 촉촉한 피부 표현을 도와준다. 실제로 인체 적용 시험을 통해 제품 사용 3초만에 271%의 수분 증가율을 보이며 즉각적인 보습 개선 효과를 확인했으며, 제품 2주 사용 후 속보습 개선 효과도 입증했다.

초저분자 히알루론산과 양이온성 히알루론산을 포함한 7중 히알루론산 성분을 함유해 피부 속부터 수분을 가득 채워주고,

극한의 건조한 환경에서도 주변의 물분자를 끌어당기는 엑토인 성분과 각질층의 수분 보유력을 높여주는 판테놀이 5% 함유되어 피부 속 수분 보유력을 향상시켜 속 건조 해소를 돕는다.

부드러운 생크림 텍스처로 피부에 자극 없이 빠르게 밀착되어 여름철 촉촉하고 매끄러운 피부결로 가꿔준다. 

▶ 바르는 순간 쿨한 샤벳 텍스처, 센텔리안24 – 마데카 더마 쉴드 쿨링 선스틱 

동국제약의 더마코스메틱 브랜드 ‘센텔리안24’의 ‘마데카 더마 쉴드 쿨링 선스틱’은 자외선 차단(SPF50+, PA++++), 미백, 주름개선 효과를 갖춘 3중 기능성 화장품이다.

피부 노화의 주범인 자외선을 차단해 ‘광노화’ 완화에 도움을 주며 햇빛 노출로 인해 생기는 인상 주름, 색소침착, 넓어지는 모공 등 다양한 피부 고민을 한번에 케어할 수 있다.

또한 피부 온도를 상승시켜 ‘열노화’의 원인이 되는 적외선도 동시에 차단해 피부를 건강하고 시원하게 케어해주는 것이 특징이다.

특히, 쿨링 성분과 에센스 성분을 가둬두는 ‘쿨링 홀딩 공법’으로 피부 위에서 사르르 녹아 밀착되는 ‘샤벳 텍스처’ 제형을 구현해 청량한 수분 핏 효과를 주어 24시간 메이크업 지속 효과를 입증 받았다.

한편, ㈜네오팜은 최상의 삶의 가치를 제공하는 Beauty & Health 기업으로 창조적인 사고와 혁신을 통해 최고의 만족을 제공하고자 노력하고 있다.

2000년도 설립 이래 독자적 기술력으로 민감피부 전문 스킨케어  ‘아토팜’, 피부장벽 전문 더모코스메틱 ‘리얼베리어’, 메디컬 스킨케어 ‘제로이드’, 생활보습 바디 전문 브랜드 ‘더마비’, 클린&비건 브랜드 ‘티엘스’ 등 다수의 뷰티 및 건강기능식품 브랜드를 보유하고 있다. 

저작권자 © 웨딩21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