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HG 호텔앤리조트, 국내 사업 확장을 위해 한국 개발 부문 하대원 대표 선임
IHG 호텔앤리조트, 국내 사업 확장을 위해 한국 개발 부문 하대원 대표 선임
  • 조윤예 기자
  • 승인 2022.05.15 09: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계적인 호텔 기업 IHG 호텔앤리조트(IHG Hotels & Resorts, 이하 IHG)가 한국 개발 부문 신임 대표로 하대원 전 DWHC 호텔경영전략컨설팅 대표를 선임한다고 발표했다.
 

사진 : 하대원 IHG 호텔앤리조트 한국 개발 부문 신임 대표 (사진제공 : IHG 호텔앤리조트)

하대원 신임 한국 개발 대표는 한국 시장에서 IHG 브랜드의 전략적 성장을 뒷받침하고, 한국 내 IHG 앰배서더로서 오너와의 장기적인 신뢰 관계 구축에 힘쓸 계획이다.

하 대표는 국내에서 호텔 사업 전략 및 기획, 브랜드 개발, 계약 협상 및 전환, 사전 개장 및 프로젝트 관리 등을 두루 경험한 25년 경력의 베테랑이다.

IHG에 합류하기 전, 하대원 대표는 호텔 컨설팅 업체를 운영하며 운영자 발굴, 자산 관리, 시장 타당성 분석, 브랜드 전략 및 프로젝트 관리 컨설팅 등 다양한 영역에서 호텔 오너들과 협력해왔다.

또한, ㈜동승의 JW 메리어트 동대문 스퀘어 서울을 비롯해, IHG의 인터컨티넨탈 알펜시아 평창 리조트, 홀리데이인 리조트 알펜시아 평창 및 홀리데이 인 앤 스위트 알펜시아 평창의 오너사였던 강원도개발공사와 동부그룹의 럭셔리 듀얼 브랜드 프로젝트 등에서 활약했다.

IHG 동남아 및 한국 지역 개발 담당 세레나 림(Serena Lim) 부사장은 “국내 호텔 사업 전략 및 개발 분야에서 탄탄한 역량을 입증한 바 있는 하대원 신임 대표와 함께하게 되어 기쁘다”며, “IHG는 한국 시장에서 최근 두 배 이상 늘어난 국내 사업 규모를 향후 3년 내 30% 성장시키고자 하는 포부를 가지고 있다.

국내 호텔 사업 분야의 베테랑으로서, 하대원 신임 대표의 깊이 있는 경험과 전문성, 오너 니즈에 대한 이해 등을 토대로 IHG의 성장 계획이 한층 더 속도를 낼 수 있을 것으로 본다”고 밝혔다.

이어, “IHG는 인터컨티넨탈 브랜드를 통해 럭셔리 호텔 분야에서 명성을 구축할 계획이며, 국내 최초로 IHG의 라이프스타일 프리미엄 브랜드인 ‘보코(voco)’를 지난 4월 서울 강남에서 처음 선보이기도 했다”고 말하며,

“한국 시장에서는 특히 럭셔리 및 컨템포러리 브랜드가 강점을 보이고 있기 때문에 향후 하대원 신임 대표와 함께 국내 도시 및 휴양지에서 IHG의 브랜드 포트폴리오를 성장시키는 데 주력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IHG 한국 개발 하대원 대표는 “최근 여행 관련 규제가 완화되며 여행 및 호텔 업계가 서서히 회복되고 있는 시점에 IHG의 일원이 되어 기쁘다”며,

“IHG의 알펜시아 평창 리조트에서 3년간 오너 대표로 재직하며, 상호 신뢰 구축을 위해 현지의 특성을 고려하면서도 글로벌한 전략을 펼치는 IHG의 뛰어난 기량에 깊은 인상을 받았다.

무엇보다 수익과 실적을 제공하는 글로벌 시스템과 프로세스를 통해 오너에게 업계 최고 수준의 지속적인 지원을 제공하는 IHG와 함께 오너들과 전략적인 상생 파트너십을 발전시키고 국내에서 IHG 브랜드의 잠재력을 펼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IHG는 현재 국내에서 인터컨티넨탈, 홀리데이인 및 홀리데이인 익스프레스 등 세 개의 브랜드에서 총 9개의 호텔을 선보이고 있다.

보코는 네 번째로 국내에 선보이는 브랜드로, 지난 4월 23일 보코서울강남(voco Seoul Gangnam)이 공식 개관했다.

조윤예 기자 news@wedding21news.co.kr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