터키문화관광부, 국적기 터키항공의 친환경 노력 밝혀
터키문화관광부, 국적기 터키항공의 친환경 노력 밝혀
  • 김경목 기자
  • 승인 2022.05.16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터키문화관광부(Turkish Ministry of Culture and Tourism)는 터키의 국적기인 터키항공의 친환경 노력을 밝혔다.
 

사진 : 친환경 터키항공기 (사진제공 : 터키문화관광부)
사진 : 친환경 터키항공기 (사진제공 : 터키문화관광부)
사진 : 친환경 터키항공기 (사진제공 : 터키문화관광부)

글로벌 항공사 터키항공은 친환경 연료 작업에 사용된 에어버스 321 항공기를 특별한 나뭇잎 모양의 디자인으로 장식했으며 스톡홀름(Stockholm)으로 향하는 터키항공 TK1795 항공편에서 처음 선보였다.

터키는 전 세계적으로 친환경 연료 보급 확대에 앞장서기 위해, 제로 웨이스트 원칙에 따라 바이오 연료를 사용한 항공편을 늘려갈 예정이다. 

터키항공은 그린 클래스(Green Class) 콘셉트의 본 항공기 운항을 통해 터키항공의 지속 가능성을 위한 활동에 대해 알리고 친환경적인 운항을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였다.

기내에서는 크래프트 티슈, 종이컵, 나무로 만든 소금후추 통 비치와 더불어 승객들에게 건강한 녹차를 제공하며, 물을 절약하기 위해 100% 재활용 인증 실로 제작된 자연 친화적인 베개 커버와 담요를 제공한다. 또한, 어린이 손님에게는 산림관리협의회 FSC(Forest Stewardship Council) 인증 나무 장난감을 선물로 제공한다. 

해당 친환경 항공기에 대해 터키항공 아흐멧 볼랏(Prof. Dr. Ahmet Bolat) 회장은 “터키의국적기로서 새로운 디자인의 항공기는 지속 가능성에 대한 터키의 노력과 중요성을 알리기 위해 하늘을 날고 있다. 바이오 연료 항공기라는 수식과 함께 항공업의 가장 큰 장애물로 여겨지는 탄소 배출을 해결하기 위해 지속 가능한 항공 연료 사용에 대한 중요성을 강조하고자 한다. 따라서 우리는 바이오 연료 생산에 대한 노력을 지원하고 바이오 연료를 사용하는 항공편을 증편시키는 것을 목표로 한다.”라고 밝혔다. 

글로벌 항공사인 터키항공의 항공기는 평균 8.5년의 짧은 기령에 추가적으로 차세대 항공기를 도입하는 등 현재 바이오 연료를 사용하여 운항 중인 스톡홀름, 오슬로(Oslo), 예테보리(Gothenburg), 코펜하겐(Copenhagen), 파리, 런던 외에도 더 많은 도시들을 운항지로 추가하며 탄소 배출량을 감소시키기 위해 꾸준히 노력할 계획이다. 

▷ About Türkiye

한편, 터키는 유럽과 아시아 대륙을 잇는 지중해에 위치해 보스포루스 해협을 기준으로 두 개의 대륙의 교차점에 위치해 있다.

매년 3천만 명 이상의 여행객이 터키를 방문하며, 터키는 다양한 문화와 기후가 교차하는 허브이자 수 세기 동안 문명의 다양성을 반영하는 역사, 아름다운 자연 경관, 그리고 미식 등의 풍부한 관광자원으로 매 순간 여행객을 감동시킨다.

또한, 터키는 전통과 현대의 문화가 만나 새롭게 재창조한 터키만의 독특한 예술 및 패션으로 쇼핑 및 색다른 즐거움을 찾는 전 세계 여행객의 사랑을 받고 있다. 

▷ About Turkish Airlines: 

1933년 5대의 항공기로 설립된 스타얼라이언스 회원사 터키항공은 현재 총 373대의 항공기(여객 및 화물)로 279개의 국제 노선과 50개의 국내선을 포함하여 총 128개국의 329개 도시에 걸친 334개의 목적지로 운항하고 있다.

터키항공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공식 웹사이트 홈페이지 또는 터키항공의 공식 소셜 미디어 계정에서 확인할 수 있다.

▷ About Star Alliance: 

1997년에 설립된 스타얼라이언스 네트워크는 인터내셔널 여행객에게 전 세계를 방문할 수 있는 기회와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하는 최초의 글로벌 항공사 동맹체이며 창립 이래, 얼라이언스 여정 전반에 걸쳐 고객 경험 개선에 중점을 두어 가장 크고 포괄적 인 항공사 네트워크를 제공했다.

스타얼라이언스 소속 항공사로는 에게안 항공(Aegean Airlines), 에어 캐나다(Air Canada), 에어 차이나(Air China), 에어 인디아(Air India), 에어 뉴질랜드(Air New Zealand), 에이앤에이(ANA), 아시아나 항공(Asiana Airlines), 오스트리아 항공(Austrian Airlines), 아비앙카 항공(Avianca),

브뤼셀 항공( Brussels Airlines), 코파 항공(Copa Airlines), 크로아티아 항공(Croatia Airlines), 이집트 항공(EGYPTAIR), 에티오피아 항공(Ethiopian Airlines), 에바 항공(EVA Air), LOT폴란드 항공(LOT Polish Airlines), 루프트한자(Lufthansa), 스칸디나비안 항공(Scandinavian Airlines),

선전 항공(Shenzhen Airlines), 싱가포르 항공(Singapore Airlines), 남아프리카 항공(South African Airways), 스위스 항공(SWISS), TAP 포르투갈 항공(TAP Air Portugal), 타이 항공(THAI), 터키 항공(Turkish Airlines) 그리고 유나이티드 항공(United) 등이 있다.

스타 얼라이언스 네트워크는 현재 매일 197개국 1,300개 이상의 공항으로 12,000편 이상의 항공편을 제공하고 있다. 스타 얼라이언스 커넥팅 파트너인 준야오 항공(Juneyao Airlines)과 타이 스마일 항공(THAI Smile Airways)에서 추가 연결편을 제공하고 있다.

김경목 기자 news@wedding21news.co.kr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