폭발적 여행 수요, ‘여행 굿즈’ 출시 경쟁 이끈다
폭발적 여행 수요, ‘여행 굿즈’ 출시 경쟁 이끈다
  • 박만석 기자
  • 승인 2022.05.20 02: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거리두기 및 야외 마스크 의무 착용 해제 이후 일상으로의 회복이 눈앞에 다가오면서, 여행 수요가 폭발적으로 증가하고 있다.

최근 호텔스닷컴 발표에 따르면 5월 해외여행 검색량이 전년 동월 대비 455% 증가하는 등 실질적인 수치가 높은 여행 수요를 방증하고 있다.

이에 따라 ‘여행’을 테마로 한 굿즈 마케팅 열풍도 뜨겁다. 호텔 업계는 물론 식품 브랜드까지 개성 넘치는 여행 굿즈로 소비자의 눈길을 사로잡는 브랜드를 소개한다.
 

제주항공_홍루이젠 ‘제주 녹차크림 샌드위치’(제주항공 제공)
아성다이소_디즈니여행굿즈(아성다이소 제공)
스타벅스코리아_서머캐리백(스타벅스코리아 제공)
[메리어트 인터내셔널] 아티스트 키미앤일이 콜라보레이션 한정판 기프트

▶ 메리어트 인터내셔널, ‘키미앤일이 한정판 기프트’ 

메리어트 인터내셔널은 메리어트 본보이™ 더 클래식 신한카드 출시를 기념해 일러스트레이션 아티스트 듀오 키미앤일이와 협업을 맺고, 엽서와 스티커 세트, 스페셜 기프트팩 등 한정판 기프트 굿즈를 제작했다.

‘키미앤일이’는 이번 협업을 위해 ‘메리어트 인터내셔널 호텔에서의 호캉스’라는 테마 아래 서울부터 대전, 부산 그리고 제주도에 이르기까지 국내 28개 호텔을 특유의 개성 넘치는 그림체로 담아냈다. 

‘엽서 1장과 스티커 세트’의 경우 지난 5월 10일부터 국내 메리어트 본보이 28개 호텔에 투숙하는 고객에게 선착순으로 제공하고 있으며, 엽서 28장이 모두 담긴 ‘스페셜 기프트팩’은 메리어트 본보이™ 더 클래식 신한카드 소지자 및 소셜 미디어 이벤트 참가자에게 선착순으로 제공하고 있다.

이 외 5월 10일 2시부터 메리어트 본보이 카카오톡 플러스 친구를 팔로우하는 3만명을 대상으로 키미앤일이 특유의 개성과 색감이 담긴 ‘메리어트 본보이, 혜택에 진심인 프로 여행러’ 이모티콘을 무료로 제공하고 있다. 

‘키미앤일이 스페셜 패키지 이벤트’는 참여 호텔에서만 진행되며 총 28곳으로 JW 메리어트 호텔 서울, JW 메리어트 동대문 스퀘어 서울, 조선 팰리스 럭셔리 컬렉션 호텔 서울, 웨스틴 조선 서울, 여의도 파크 센터 서울 – 메리어트 이그제큐티브 아파트먼트, 라이즈 오토그래프 컬렉션, 더 플라자 서울 오토그래프 컬렉션,

알로프트 서울 강남, 알로프트 서울 명동, 포포인츠 바이 쉐라톤 조선 서울역, 포포인츠 바이 쉐라톤 서울 강남, 포포인츠 바이 쉐라톤 조선 서울 명동, 포포인츠 바이 쉐라톤 서울 구로, 목시 서울 인사동, 페어필드 바이 메리어트 서울, 코트야드 서울 타임 스퀘어, 코트야드 서울 남대문,

코트야드 서울 보타닉 파크, 코트야드 서울 판교, 코트야드 수원, 그래비티 서울 판교 오토그래프 컬렉션, 쉐라톤 그랜드 인천 호텔, 호텔 오노마 대전 오토그래프 컬렉션, 대구 메리어트 호텔, 웨스틴 조선 부산, 페어필드 바이 메리어트 부산, 페어필드 바이 메리어트 부산 송도 비치, 제주 신화 월드 메리어트 리조트에서 만나볼 수 있다.

▶ 스타벅스, ‘2022 여름 e-프리퀀시’ 이벤트

스타벅스 코리아는 5월 10일부터 ‘스타벅스 서머 캐리백’ 3종과 ‘스타벅스 서머 코지 후디’ 2종, ‘스타벅스 서머 캐빈 파우치’ 2종 등 총 7종의 증정품을 선보이는 <2022 여름 e-프리퀀시>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MY TRAVEL BUDDY’를 주제로 한 올해 프리퀀시 이벤트는 스타벅스를 방문해 매일의 일상을 보내는 버디 고객들에게 이제는 스타벅스가 고객의 버디가 되어 여행과 휴식의 특별한 순간에 함께한다는 메시지를 전하고자 했다.

증정품인 ‘서머 캐리백’과 ‘서머 코지 후디’, ‘서머 캐빈 파우치’는 이러한 메시지를 토대로 다시 찾은 일상에 대한 기대, 여행의 설렘 등이 담긴 세 가지의 컨셉으로 기획되었다. 

레드, 그린, 크림 3가지 색상으로 구성된 ‘서머 캐리백’은 여행에 필요한 물건을 자유롭게 수납할 수 있는 캐리어 스타일의 가방으로, 간편하게 접어서 수납할 수 있는 폴더블 형태로 되어 있어 보관 및 이용에 실용성을 높였다.

‘서머 코지 후디’는 가볍고 부드러운 타올 소재로 제작되어 기내, 호텔, 물놀이 후 체온 유지가 필요할 때 등 휴가지에서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다.

핑크, 블랙 2가지 색상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사이즈에 구애없이 착용할 수 있는 넉넉한 사이즈로, 후디에 부착된 배지는 탈부착이 가능하다.

‘서머 캐빈 파우치’는 여행에 필요한 여권, 이어폰, 휴대전화 등 기내 또는 여행 중에 꼭 필요한 물건들을 수납할 수 있는 작은 레디백 스타일의 가방으로, 그린과 핑크 컬러로 만나볼 수 있다. 파우치 버클에 휴대폰을 거치할 수 있고, 내부 파티션 위에서 간단한 메모 등을 작성할 수 있다.

한편, ‘여름 e-프리퀀시’는 지난 2013년부터 매해 진행해온 이벤트로 행사 기간 동안 음료 17잔을 구매하면 스타벅스 로고가 새겨진 사은품을 제공하는 이벤트다. 

▶ 제주항공, 홍루이젠 협업 ‘제주 녹차크림 샌드위치’

제주항공은 샌드위치 전문 브랜드 ‘홍루이젠’과 협업을 맺고 시즌 한정 콜라보 제품 ‘제주녹차 크림 샌드위치’를 5월 12일 출시했다.

이번 협업은 코로나 19로 높은 피로감을 호소하는 소비자들에게 여행의 즐거움을 선사하기 위해 기획되었으며, 제주도행 항공권 티켓을 컨셉으로 패키지를 제작하고 홍루이젠 매장 전체를 제주행 공항 모습으로 구현하고 있다. 

제주항공과의 콜라보를 통해 출시된 제주 녹차크림 샌드위치는 제주 녹차크림에 우유크림을 더한 달콤하면서도 쌉싸름한 맛이 특징이다.

제주산 녹차 본연의 맛을 최대한 구현하면서도 남녀노소 누구나 즐기기 좋은 부드러움을 살렸다. 유인매장에서는 샌드위치와 같이 즐기기 좋은 제주 녹차 라떼도 함께 출시될 예정이다.

특히 출시 기념으로 선착순 한정 판매 중인 여행용 가방 컨셉의 제주 트래블 세트도 눈에 띈다. 제주 트래블 세트는 신제품 제주 녹차크림 샌드위치를 포함하여 인기 메뉴인 햄치즈 샌드위치, 펑리수, 밀크티휴를 포함한 2인 세트로 소풍 간식이나 선물용으로 인기를 모을 것으로 예상된다.

제주 트레플 세트 구매 고객 한정으로 제주항공 제코펜, DIY 스티커, 제주항공 항공권 7% 할인권, 경품 증정 스크래치 쿠폰 등 다양한 혜택도 함께 제공된다. 스크래치 쿠폰 이벤트 당첨자에게 제공되는 상품은 ▲제주항공 국내선 왕복 항공권 (5명) ▲여행상품권 10만원 권 (20명) ▲ 홍루이젠 1만원 상품권 (50명) 이다.

▶ 아성다이소, '디즈니 나들이 & 여행 굿즈'

균일가 생활용품점 아성다이소는 5월 10일 ‘디즈니 나들이 & 여행 굿즈’ 상품을 출시했다. 이번 시리즈는 디즈니 ‘미키’, ‘미니’ 캐릭터가 나들이와 여행을 즐기는 모습을 디자인에 담아 상품을 기획했고, 컵, 휴대용 물병, 개인 수납용품 등 총 20여 종을 선보인다.

먼저 ‘디즈니 여행굿즈’는 제주, 여수, 강릉 등 국내 인기 여행지에서 ‘미키’와 ‘미니’가 여행지를 소개하는 모습을 담았고, 여행지 기념품으로 선물하기 적당한 머그컵, 키홀더, 에코백 등을 판매한다.

‘여행굿즈 머그컵’은 약 350ml정도의 사이즈로 제주, 강릉, 전주, 여수의 모습이 디자인됐고, 하얀 머그컵에 심플한 디자인이 눈에 띄는 상품이다. ‘여행굿즈 키홀더’는 서울, 여수, 강릉이 디자인됐고 책가방이나 에코백에 착용해도 잘 어울린다.

‘여행굿즈 에코백’은 도톰한 느낌의 원단을 사용했고, 서울, 제주, 여수의 디자인을 담았다. 여행지를 맞춰 에코백과 키홀더를 동시에 구입해도 가격 부담이 적어 선물하기에도 적당하다.

‘디즈니 나들이’는 상품의 색감 톤이 비슷해 세트로 구입하면 더욱 좋다. 휴대용 물병, 보냉백 등이 연두색과 노란색으로 나눠 상품을 판매하고 있어 선물용으로도 적당하다.

‘나들이 원터치 텀블러’는 300ml 정도의 사이즈로 버튼을 누르면 마개가 열리는 방식이 특징이고, 사이즈가 크지 않아 실내에서 커피나 차를 마시는 용도로 적당하다. ‘나들이 반원형 보냉백’은 간단한 나들이에 적당하고, 둥근 디자인 형태가 귀여워 파스텔 색감과 잘 어울리는 상품이다.

한편, 메리어트 본보이는 메리어트 인터내셔널의 수상 경력에 빛나는 여행 프로그램으로 회원들에게 전 세계 어디에서나 누릴 수 있는 놀라운 여행 경험을 제공한다.

메리어트 본보이의 뛰어난 포트폴리오는 모든 여행 스타일에 맞춘 30개 브랜드를 제공하며, 세계에서 가장 유명한 여행지에서 최고의 환대를 제공한다.

회원은 호텔 및 리조트 숙박을 비롯해 올 인클루시브 리조트, 프리미엄 홈 렌탈 시 포인트를 적립할 수 있으며, 메리어트 본보이 신용카드를 이용한 모든 구매시에도 적립된다.

적립한 포인트는 숙박 예약, 메리어트 본보이 모멘츠(Marriott Bonvoy Moments) 또는 메리어트 본보이 부티크(Marriott Bonvoy Boutiques)에서 제품 구매 시 사용할 수 있다.

회원은 메리어트 본보이 앱을 통해 안심하고 즐길 수 있는 개인 맞춤형, 비대면 여행을 누릴 수 있다.

메리어트 본보이 무료 가입 및 관련된 보다 자세한 정보는 홈페이지에서 확인 할 수 있으며, 또한 페이스북, 트위터, 인스타그램 에서도 보다 자세한 메리어트 본보이 정보를 확인 할 수 있다.

박만석 기자 news@wedding21news.co.kr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