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Z세대 신혼부부, ‘합리적인 가격의 프리미엄급’ 혼수로 눈돌리다
MZ세대 신혼부부, ‘합리적인 가격의 프리미엄급’ 혼수로 눈돌리다
  • 고성송 기자
  • 승인 2022.05.20 15: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코로나 이후에도 프리미엄 혼수에 돈을 아끼지 않는 트렌드는 당분간 지속될 전망
- 다만 최근 원재료 가격 인상 및 물류비 상승에 기인한 소비자 가격 추가 인상은 ‘부담’
- 합리적인 가격으로 프리미엄급 경험 가능한 제품 눈돌려

사회적 거리두기가 전면 해제되고 일상이 회복되기 시작하면서 결혼을 잠시 미뤄두었던 예비 신혼부부들의 움직임이 바빠지고 있다.

결혼정보회사 듀오가 발표한 최근 2년 내 결혼 신혼부부 대상 ‘2022 결혼비용 보고서’ 따르면, 코로나로 인해 예식과 신혼여행을 간소화하는 대신 프리미엄 가구 및 가전에 구매에 초점을 맞춘 트렌드로 가구, 주방용품 등 혼수 관련 비용의 비중이 전년 대비 약 12.3% 증가했다. 

다만, 이러한 트렌드에 더해 최근 수입 원재료 인상 및 물류비 상승까지 소비자 가격이 인상되면서 예비 신혼부부들의 부담이 가중된다는 우려가 있다.

이에 예비 신혼부부들은 혼수에 들이는 비용 부담을 최소화하면서 ‘프리미엄급 경험’과 함께 시작할 수 있는 가구 및 가전 제품들로 눈을 돌리고 있다.

국내 가구 및 가전 업계는 신혼부부를 겨냥 합리적인 가격으로 프리미엄급 제품을 경험할 수 있는 제품 라인업을 강화해 성장세를 계속 유지한다는 전략이다.
 

사진 : 글로벌 가구 브랜드 지누스(ZINUS), ‘럭스(LUXE)’ 시리즈 3종 (사진제공 : 지누스)

▶ 지누스, 새로운 메모리폼 매트리스 라인업 ‘럭스(LUXE)’ 시리즈 3종 출시

글로벌 가구 브랜드 지누스는 지난 2일, 자사의 새로운 매트리스 라인업인 ‘럭스(LUXE) 메모리폼 매트리스’ 3종을 출시했다.

지누스 ‘럭스’ 라인은 매트리스 경도와 높이 선호도에 따른 소비자들의 수면 취향을 반영 및 소재를 고급화한 합리적인 가격의 프리미엄급 매트리스이다.

‘그린티 럭스(Green Tea LUXE)’ 메모리폼 매트리스는 한국인이 가장 선호하는 단단함을 갖췄고, ‘얼티마 럭스(Ultima LUXE)’는 그린티 메모리폼에 젤 알갱이를 함유한 젤 메모리폼을 추가해 청량함과 쾌적함을 더했으며,

최상위 ‘클라우드 럭스(Cloud LUXE)’ 메모리폼 매트리스는 고가 폼 매트리스에서 볼 수 있는 소재들을 아낌없이 담은 7중 레이어 구조로, 하얀 구름 위에 누운 듯한 부드러움과 포근함을 제공한다. ‘럭스 시리즈 3종’은 지누스 웹사이트(zinus.co.kr)에서 구매할 수 있다.

한편, 지누스는 신제품 ‘럭스 시리즈 3종’ 출시를 기념하며, 오는 31일까지 자사 공식 인스타그램(@zinus_Korea)에서 ‘함께하는 공간’ 인증샷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참가자는 자신의 즐거움이 함께하는 공간을 촬영하여 필수 해시태그와 함께 본인 인스타그램에 업로드하면 추첨을 통해 지누스 매트리스를 받을 수 있다. 

▶ 이탈리아 가죽도 합리적으로, 자코모 ‘니아’ 3인용 소파

자코모 소파의 3인용 ‘니아소파’는 단조롭지 않은 디자인으로 모던한 공간, 클래식한 공간에 모두 잘 어울려 신혼집 거실에 둘 첫 번째 소파로 고려할 만하다.

3인용 니아소파는 이탈리아 통밴드를 내장재로 사용해 오래 사용할 수 있고, 마이크로 파이버와 메모리폼을 사용하여 편안한 착석감을 선사하며, 유니크하고 슬림한 팔걸이는 착석할 수 있는 공간을 넓혀주어 실용적이다.

수공예적으로 마감 처리가 이루어져 고급스러운 느낌을 주며, 등 방석, 팔걸이, 좌 방석을 떼어낼 수 있게 제작해 청결한 관리가 가능하다.

소파 가죽 색상으로는 아이보리를 비롯하여 라떼, 카멜, 모카, 그레이, 네이비 컬러의 다양한 옵션을 선택할 수 있어 집안 인테리어 분위기에 맞게 주문하면 된다.

▶ 처음 만나는 ‘식세기 이모님’의 신세계, SK매직 카운터탑 ‘식기세척기 6인용’

SK매직의 카운터탑 방식 ‘식기세척기 6인용’은 일반 제품 대비 30% 이상 줄인 크기로 주방이 넓지 않은 집에도 설치가 가능, 합리적인 가격으로 ‘식세기 이모님’의 신세계를 경험하고자 하는 신혼부부들에게 적합하다.

내부 용량은 동급 모델 대비 최대 적재량을 갖췄으며, 상·하단 2단 트레이 분리 구조로 설계돼 최대 6인 기준의 식기를 한 번에 세척할 수 있고, 곰솥과 대형 냄비(24호), 프라이팬(28호 기준)까지 여유롭게 적재할 수 있다.

설치 부담도 줄인 것도 신혼부부들에게 호재다. 급수선 타공 크기가 정수기 급수선과 동일한 크기(10mm)로 이사나 제품 이동 설치 시에도 타공으로 인한 주방 손상을 최소화할 수 있다.

고성송 기자 news@wedding21news.co.kr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