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국내 최초 색조 화장품 전문 기업 설립 및 한국 화장품의 글로벌 경쟁력 육성 공로 인정 받아
- 최근 5개년간 클리오의 중국·일본·미국의 연평균 매출 성장률 45% 기록하며 브랜드 확장 지속
- 화장품 산업을 선도하는 실천형 ESG 경영 및 클린뷰티 가치 실현을 통해 K-뷰티 알릴 것

클리오 한현옥 대표이사가 한국능률협회(KMA) 주관 ‘제52회 한국의 경영자상’의 수상자로 선정됐다.
 

사진 : 클리오(CLIO) 한현옥 대표이사, 한국능률협회(KMA) 주관 ‘제52회 한국의 경영자상’ 수상 (사진제공 : 클리오)

한현옥 대표이사는 1993년 국내 최초 색조 화장품 전문 기업으로 클리오의 전신인 클리오 상사를 설립하고, 한국 색조 화장품의 글로벌 시장 경쟁력을 육성하는 선봉장에 선 공로 등을 인정 받았다.

한현옥 대표이사는 세상에 없는 새로운 제품을 출시하기 위해 항상 ‘혁신 DNA’를 강조하는 경영 활동을 수행해 왔다.

클리오의 혁신은 뛰어난 제품력과 우수한 품질에서 비롯된다는 믿음을 바탕으로, 전 세계 사람들의 파우치에 클리오 제품을 담는 ‘Every Pouch One CLIO’라는 원대한 경영 비전을 실현해 나가고 있다.

실제로 클리오는 글로벌 화장품 강대국에서 브랜드를 확장하고 있다. 클리오의 최근 5개년 간 중국·일본·미국의 연평균 매출 성장률은 45%를 기록했다.

특히 코로나19 팬데믹으로 화장품 시장뿐만 아니라 전 세계 거시 경제 지표가 부정적인 상황 속에서도 클리오는 시장 변화에 유연하게 대응하며 선제적으로 디지털 중심의 새로운 유통 전략을 실행해 안정적인 수익을 창출해냈다.

최근 한현옥 대표이사는 실천형 ESG 경영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동물성 원료를 배제한 비건 화장품 라인을 확충하며 클린뷰티를 실현하고 있으며,

화장품 부자재에도 재활용 플라스틱 PCR 소재를 적용하고 발효 옥수수 성분의 퍼프를 활용하는 등 친환경 가치 창출을 위한 전방위적인 노력을 아끼지 않고 있다.

또한 클리오는 화장품 업계 최초로 지방정부인 성동구와 지속 가능 성장을 위한 ESG MOU를 맺고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진행 중이다.

이외에도 클리오는 국내 화장품 업계 최초로 UN SDGs 협회가 발표한 ‘2021 글로벌 지속 가능 브랜드 100’에 선정되고, UN 자발적 공약 국제 친환경 인증 ‘GRP’에서 최우수 등급(AAA)을 획득하며 화장품 산업을 선도해 나가는 ESG 경영을 추진 중이다.

클리오 한현옥 대표이사는 “역사와 전통을 자랑하는 한국능률협회(KMA) 주관 한국의 경영자상을 받게 돼 뜻깊고 진심으로 감사하다”며

“앞으로도 K-뷰티를 전 세계에 알리기 위해 혁신적인 제품을 개발하고 고객 중심의 체계화된 마케팅을 통해 클리오를 지속 성장시킬 것”이라고 밝혔다.

한국능률협회(KMA)는 1969년부터 매년 그 해를 대표하는 경영자를 선정해 시상하고 있으며, 국내를 대표하는 학계, 산업계, 언론계, 경제단체 등이 참여하는 공정한 심사를 통해 ‘한국의 경영자상’을 명실공히 국내 최고 권위의 시상 제도로 자리 잡게 했다.

‘제52회 한국의 경영자상’ 시상식은 5월 27일 서울 용산구 그랜드 하얏트 서울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한편, ‘EVERY POUCH ONE CLIO!’ 클리오(CLIO)는 세계로 나아가는 국내 최초 색조 화장품 브랜드이다.

저작권자 © 웨딩21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