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톡스, 울쎄라, 슈링크, 리쥬란힐러, 프락셀 , 레이저토닝, 영양주사(비타민주사, 백옥주사, 신데렐라주사 등) 

더 예뻐지고 더 멋있어지고 싶은 욕심은 끝이 없는 법. 결혼 전 신랑신부가 가장 많이 하는 시술을 알아봤다. 결혼을 앞둔 에디터의 리얼 후기까지. (*피부 타입과 체질에 따라 시술 효과가 다르고 기사의 내용은 개인 의견을 반영했습니다.)
 

사진 : 웨딩21뉴스DB

▶ 보톡스

보톡스는 예비 신랑신부는 물론 일반인도 많이 하는 시술이다.

보톡스는 보툴리늄톡신 성분을 주입해 근육을 일정 기간 경직시키는 주사제 시술로 근육 움직임을 잡아주기 때문에 주름개선은 물론 과도하게 발달된 근육 부위를 개선하는 효과가 있다. 

효과는 한 달 뒤부터 나타나기 때문에 결혼 1~2개월 전에 받는 것을 추천한다. 턱 보톡스는 저작근이 발달한 각진 얼굴형에 효과적이다.

보디 보톡스는 승모근 보톡스와 종아리 보톡스가 있는데 특히 승모근 보톡스는 드레스 입을 때 많이 노출되는 어깨선을 일자로 만들고 목이 길어 보이게 만드는 데 도움을 준다.

PRICE 얼굴 부위당 약 10만원. 종아리 보톡스 약 35만원

ㅇ REVIEW

보톡스 주사의 고통은 ‘따끔’한 정도. 약이 주입되는 느낌이 생생하다. 일주일 되는 날부터 턱이 뻐근하다. 없어진 근육으로 밥 먹을 때 저작근 운동을 많이 해서 그런 걸까.

하지만 효과는 확실했다. 3주 때부터 턱이 조금 갸름해보이기 시작했다. 무엇보다 좋은 건 잘 때 이를 갈지 않게 됐다는 것.

주의사항은 경험이 풍부한 전문의에게 받고, 허가받은 보톡스 제품으로 시술하면 비교적 안전하게 맞을 수 있다.

▶ 울쎄라 

울쎄라는 미국식품의약국(FDA)의 승인을 받은 리프팅 장비다. HIFU 고강도 집속 초음파를 이용해 탄력이 떨어진 피부 근막층(SMAS)에 일정한 응고점을 만들어 콜라겐 생성을 활성화하고 피부 재생을 유도해 탄력강화, 주름개선 등 리프팅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노화나 급격한 다이어트로 피부가 처지고 주름이 생긴 이에게 추천한다. 피부 탄력을 높여 얼굴형을 개선하고 싶을 때 만족스러운 효과를 볼 수 있고, 한 번 시술로도 효과적인 결과를 나타낸다.

시술 후 2~3개월 시점에 최대 효과를 느낄 수 있기 때문에 결혼식 2~3개월 전에 하는 것이 좋다. 시술 후 일상생활이 가능해 직장인들은 주말을 이용해 시술하면 부담없다.

PRICE 약 120만원

ㅇ REVIEW 

확실히 얼굴이 타이트해진 느낌이다. 당일 세수할 때 피부에 손이 닿으면 약간 아린 느낌이 지속됐다.

부기는 일주일 정도 계속되다가 점점 빠지면서 얼굴이 전체적으로 리프팅 되는 느낌을 받았다. 1회 받았는데 주변에서 살이 빠진 것 같다는 반응을 보여서 보람있는 시술인 것 같다. 재시술 의사 100%. 

▶ 슈링크 

슈링크는 한국 장비로 식품의약품안전처의 허가를 받았다. 피부 진피층부터 근막층까지 고강도 초음파로 열에너지를 전달해 피부조직을 수축시켜 피부가 당겨지도록 하는 리프팅 방법.

이마주름, 눈가주름, 팔자주름 등 얼굴의 잔주름 개선에도 효과적이다. 비교적 피부 처짐이나 탄력 저하가 심하지 않은 경우에 슈링크 리프팅으로 효과를 볼 수 있다. 피부 탄력이나 심부볼 지방량의 정도, 얼굴형에 따라서 상담 후 시술하는 것을 추천한다.

PRICE 약 50만원

ㅇ REVIEW 

이중턱과 볼살, 입 주변 볼록 튀어나온 살이 콤플렉스여서 슈링크를 맞았다. 얼굴에 살이 많다면 큰 효과를 볼 수 있다.

턱을 찌르는 느낌의 고통이 있지만 예뻐지려면 이 정도 고통쯤이야 감수해야 한다. 반대로 얼굴에 살이 없는 이에게는 추천하지 않는다.

▶ 리쥬란힐러 

연어주사라고도 불리는 리쥬란힐러는 연어 DNA에서 추출하고 정제해 만든 폴리뉴 클레오타이드 주성분을 피부 진피층에 주입하는 시술이다.

피부 속 환경을 개선하고 콜라겐 생성을 촉진해 피부를 젊고 탄력 있게 만들어준다. 식약처로부터 안전성을 인증 받은 시술로 피부 재생 능력을 활성화해 피부 탄력을 증가시키고 눈가 잔주름이나 목주름 개선, 모공 개선, 피부 보습, 피부결 개선 등에도 효과가 좋다.

결혼 6개월 전부터 3회 정도 시술 받는 것을 추천하고 시간이 촉박하다면 리쥬란힐러 1회에 물광주사와 샤넬주사를 같이 받는 것도 추천한다.

PRICE 약 80만원(4cc)

ㅇ REVIEW 

아프다고 해서 많이 긴장했는데 생각보다 아프지 않았다. 누가 얼굴을 꼬집는 느낌 정도. 시술 후 바늘이 들어갔던 자리가 올록볼록 올라오는 게 신기하다. 다음 날까지 얼굴이 약간 부어 보였는데 나만 알 수 있었다.

일주일이 지난 뒤부터 조금씩 얼굴에 광채가 올라오기 시작했고 예리한 친구는 관리받느냐고 물어보며 관심을 가졌다.

확실히 얼굴 건조함이 해소되고 피부가 탱글해진 느낌이다. 노화나 탄력을 전반적으로 개선하고 싶은 신부에게 추천한다.

▶ 프락셀 

프락셀 레이저는 미세한 흉터나 모공, 여드름흉터에 특히 효과적이다. 피부 속 깊은 곳에 미세한 구멍을 수천 개 뚫어 콜라겐 생성을 유도함으로써 손상된 피부가 건강하게 재생되도록 하는 원리.

거칠고 패인 피부 표면을 다듬고 피부 재생을 촉진하는 데 효과적이다.

본식 메이크업을 앞두고 여드름흉터를 개선하면서 리쥬란힐러나 샤넬주사, 물광주사와 같은 스킨 부스트 시술을 같이 받으면 더욱 촉촉하고 건강한 피부로 개선할 수 있다.

PRICE 약 35만원

ㅇ REVIEW 

피부 점 뺄 때보다 훨씬 아프고 살 타는 냄새도 심하다. 하지만 만족도는 높다. 여드름이 확실히 개선되고 피부 결이 매끈해졌다.

딱 2번만 더 받으면 여드름이 한 번도 난 적 없었던 피부로 보일 것 같다. 만성 여드름으로 고생하는 이들에게 추천한다.

▶ 레이저토닝 

레이저토닝은 결혼 전 맑고 깨끗한 피부 톤을 위해 예비부부가 많이 받는 시술이다. 기미나 잡티, 주근깨를 개선할 수 있는 치료 방법으로 별도의 회복 기간 없이 즉각 일상 복귀가 가능하다.

햇빛에 장시간 노출되어 피부가 까맣게 탔거나, 피부색이 얼룩덜룩하거나, 전체적으로 하얗고 깨끗한 느낌을 주고 싶은 이들에게 추천한다.

결혼 3개월 전부터 5~10회 받으면 좋다. 점이 있다면 토닝과 점 제거를 같이 하면 시너지가 배가 된다. 이때 시술 후 딱지가 생기기 때문에 미리 받는 것이 좋다.

PRICE 약 15만원(1회)

ㅇ REVIEW 

얼굴에 찌릿찌릿 전기가 오는 느낌이 약간 따갑지만 금방 적응된다. 한 번으로 드라마틱한 효과를 보긴 어렵고 일주일 간격으로 최소 10번 이상은 받아야 밝은 톤의 피부를 느낄 수 있다. 자주 가야 하기 때문에 집에서 가까운 곳에서 받으면 좋겠다.

▶ 영양주사(비타민주사, 백옥주사, 신데렐라주사 등) 

영양주사로 건강과 피부를 함께 챙기는 효과를 볼 수 있다. 피부톤 개선 효과와 더불어 피부 건강을 강화하는 데 도움을 준다.

비타민주사는 수액 요법의 일종으로 비타민과 미네랄 외에 다양한 약물을 혼합하여 투여하는 것이다. 비타민주사는 종류에 따라 20여 가지로 나뉘는데 마늘주사, 백옥주사, 비타민C주사, 비타민D주사, 칵테일주사 등이다.

백옥주사는 글루타치온이란 항산화제로 비타민 C, E, 알파리포익산 등 다른 항산화제의 효과를 증진시키고 멜라닌 생성을 억제하여 미백효과에 도움을 주는 주사제다.

피부를 하얗고 윤기나게 개선하는 데 도움을 준다. 신데렐라주사는 알파리포익산 성분의 강력한 항산화 작용으로 미백과 탄력, 안티에이징, 체지방 감소까지 복합 효과를 볼 수 있는 주사시술이다.

면역력을 강화하고 신진대사를 촉진해 피로 누적 예방과 빠른 회복을 돕는 특징도 있다. 

PRICE 백옥주사 약 8만원, 신데렐라주사 약 6만원

ㅇ REVIEW

비타민주사는 맞을 때마다 그날 하루 힘이 더 나는 기분이다. 피부 시술을 받을 때 비타민주사나 백옥주사를 함께 맞는 것을 추천한다.
 

사진 : 웨딩21뉴스DB
사진 : 웨딩21뉴스DB

 

저작권자 © 웨딩21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