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0명 중 7명 잠 잘 때 옆으로 수면
- ‘평균 수면 자세’·’경추 높이’·’선호 경도’ 등 3요소에 대한 현황 나타내는 통계 자료
- 이브자리 무인 베개 체험 공간 슬립라운지 방문 고객 응답 1,424건 분석
- 집계 결과, “측면 수면 67.9%, 경추 높이 3cm 미만 75%, 부드러운 베개 선호 65%”

토탈슬립케어 브랜드 ㈜이브자리 수면환경연구소가 ‘베개 선택 시 중요 요소 3가지’에 대한 현황을 파악할 수 있는 통계 결과를 발표했다. 
 

사진 : 이브자리 수면환경연구소 발표 ‘베개 선택 시 중요 요소 3가지’에 대한 현황 통계 (사진제공 : 이브자리)

이브자리는 베개 선택 시 다양한 요소를 고려해야 하며, 특히 ▲평균 수면 자세 ▲경추 높이 ▲선호 경도 등이 자신에게 맞는지 확인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강조하고 있다. 

이브자리 수면환경연구소와 산하 브랜드인 슬립앤슬립은 위 3가지 항목별 고객의 선택 비율과 조합을 알아보고, 동시에 체험 컨설팅의 중요성을 알리기 위해 본 현황 분석을 실시했다.

지난 2020년 7월부터 2022년 4월까지 이브자리 무인 베개 체험 공간인 슬립라운지를 방문한 고객이 자신에게 맞는 베개를 찾기 위해 점포 내 키오스크에 입력한 정보 중 유효 응답 1,424건을 분석했다. 

집계 결과 평균 수면 자세의 경우는 뒤척이거나 옆으로 자는 비율이 분석 대상의 67.9%로 조사됐다. 경추 높이의 경우는 3cm 미만이 75%를 차지했으며, 부드러운 소재를 선호하는 비율이 65%로 나타났다. 

또한 조사 항목을 종합적으로 분석한 결과 3가지 선택 항목의 조합 중 ‘뒤척임 혹은 옆으로 잔다’, ‘경추 높이 3cm 미만’, ‘부드러운 베개 선호’로 답한 경우가 전체 34.3%로 가장 높은 비중을 차지했다.

반면 ‘똑바로 잔다’, ‘경추 높이 3cm 이상’, ‘단단한 베개 선호’라고 응답한 경우는 전체 3.3%로 가장 낮았다. 

조은자 이브자리 수면환경연구소 부소장은 “이번 통계 자료는, 비록 높은 비율로 많은 사람들이 선택하는 항목이 있지만, 사람마다 각기 다른 수면 습관, 체형, 기호가 있음을 나타내는 결과이다”라며

“통계에서 알 수 있듯이 개인마다 베개 사용에 영향을 주는 주요 사항에 차이가 있기 때문에 반드시 체험을 통해 베개가 정측면으로 누웠을 때 모두 바른 수면 자세를 유지해 줄 수 있는지, 얼마나 부드러운지 혹은 딱딱한지 직접 확인하고 구매하기를 권한다”고 전했다.

한편 슬립라운지는 비대면 체험과 셀프 컨설팅 서비스를 강화한 이브자리 무인 베개 체험 공간이다. 이곳에서는 키오스크를 통해 방문객의 수면 자세, 경추 높이, 선호하는 베개 경도 등의 정보를 확인하고 최적의 베개를 제안한다.

추천 베개를 비롯한 다양한 소재와 높이의 베개를 자유롭게 체험할 수도 있다. 슬립라운지는 지난 2020년 7월 문을 열어 이달 오픈 2주년을 맞았다. 

한편, 토탈슬립케어 브랜드 이브자리는 1976년에 설립되어 올해로 46주년을 맞이한 국내 1위 침실문화 선도기업이다.

‘아름다운 침실과 건강한 생활창조’를 추구하는 이브자리는 백화점과 대리점, 대형마트를 비롯해 전국 500여 매장을 보유하고 있다.

탄탄한 국내시장 점유율을 토대로, ‘세계 TOP 침실전문 유통회사’를 지향하며 해외시장에도 진출하고 있다. 중국, 미국, 아시아, 유럽 등으로 진출 국가를 확대, 신규 시장을 개척할 계획이다. 

이브자리는 시장에서 압도적인 브랜드 파워를 자랑하고 있으며 이 외에도 헤이마, SIF, BT21, 니시가와, 클라르하임, 미단, 파라디스 외 다양한 브랜드로 고객의 요구를 충족시키고 있다.

2003년에는 생명과학을 응용한 최적의 수면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수면환경연구소와 디자인연구소를 설립했으며, R&D에도 지속적으로 투자하고 있다. 그 결과 고분자, 섬유공학, 일반공학뿐 아니라 천연소재 가공분야에서 다수의 특허를 갖게 됐다.

질 높은 수면 환경을 주도해왔던 이브자리는 그간의 역량을 기반으로 침구 제조업을 넘어 수면 종합 솔루션을 통해 고객의 건강한 생활을 지원하는 브랜드로 거듭날 것이다.

그리고 슬립앤슬립(Sleep&Sleep)은 수면 컨설턴트의 상담과 체험을 통해 고객에게 가장 잘 맞는 침구를 제안하고 다양한 소재와 형태로 개인별 매칭이 가능한 기능성 침구를 제공하는 ‘Total Sleep Care Center’이다.

이브자리는 수면 장애를 겪는 사람이 지속적으로 증가함에 따라, 양질의 수면과 건강을 위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2014년 업계 최초 ‘개인 맞춤형 수면 전문 브랜드’ 슬립앤슬립을 론칭했다. 

슬립앤슬립 매장에서는 전문 교육을 이수한 ‘슬립 코디네이터’가 고객이 작성한 수면 컨설팅용 설문지 내용을 확인하고, 경추 측정기 등 전문 도구를 사용해 개인의 체형을 과학적으로 분석, 이를 통해 고객에게 필요한 최적의 상품을 제안한다.

이브자리는 더 많은 고객에 건강한 잠자리를 제공하기 위해 슬립앤슬립 매장 확장에 집중하고 있다.

저작권자 © 웨딩21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