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빌 오모(Nobil Homo)는 더 머천트 오브 베니스의 남성 향수 컬렉션으로 여행과 무역활동을 통해 많은 부를 창출했던 고대 베니스 귀족 남성을 오마주했다.

베니스의 전통 패브릭에서 영감을 받은 컬러와 패턴으로 빚어진 글라스 보틀과 고급스러운 실버 캡으로 완성한 노빌 오모 컬렉션의 패키징은 베네치아 퍼퓨머리의 장인 정신과 높은 퀄리티를 상징한다.
 

노빌 오모 컬렉션 Nobile Homo Collection (사진제공 : 노빌 오모)
베네치안 블루 Venetian Blue EDP (사진제공 : 노빌 오모)
노빌 오모 컬렉션 Nobile Homo Collection (사진제공 : 노빌 오모)
콜로니아 베네치아 Colonia Veneziana EDP 용량 및 가격: 100ml – 각 178,000원 (사진제공 : 노빌 오모)

▷ 베네치안 블루 Venetian Blue EDP

장엄하면서도 우아한 바다와 베니스의 풍요로움에서 영감을 받은 베네치안 블루는 모던 푸제르 계열로 새로운 형태의 중독성있는 무드를 펼처보인다.

이끼, 패출리에 자작나무를 더한 스모키한 베이스 노트에 레몬과 베르가못의 청량함이 사과, 파인애플의 쥬이시한 향과 자연스럽게 어우러져 프레시하면서도 생동감 넘치는 향을 완성한다. 

▷ 콜로니아 베네치아 Colonia Veneziana EDP 

시트러스 진저 계열의 콜로니아 베네치아는 보다 생생하고 우아한 무드를 선사한다. 베르가못과 오렌지, 레몬의 스파클링한 노트가 로즈마리의 아로마틱한 향과 어우러져 상쾌한 탑노트를 형성한다.

미들 노트에서는 은은하고 부드러운 아이리스 베일에 싸인 생강과 클라리 세이지가 전개되고, 베이스에서는 화이트 머스크의 감촉과 삼단목이 에너지가 충만하면서도 품위있는 우아함이 돋보이는 콜로니아 베네치아의 향조를 완성한다.

한편, 고대 해상 무역의 중심 도시로 동서양 교역의 가교 역할을 하던 이탈리아 베니스. 주로 동양의 진귀한 천연 에센셜 오일, 향신료, 허브 등을 유럽으로 전하는 과정에서 베니스는 막강한 부를 축적하며 럭셔리한 상품들을 제작하기 시작했다.

고대 베니스의 다양하고 고급스러운 향료로 만들어진 향수 레시피는 지금까지 이어져 내려오고있다. 더 머천트 오브 베니스는 2013년 베니스의 향수 박물관(Perfume museum) 프로젝트로 탄생한 아티스트 퍼퓸 브랜드다.

고대의 번성했던 럭셔리한 퍼퓸 문화를 기억하기 위해서 오리엔탈 원료를 바탕으로 고대 베니스의 레시피를 베이스로 현대적으로 새롭게 재창조한 독창적인 향수를 선보인다.

▷ Design

베니스의 북쪽에 위치한 무라노 섬은 전통적으로 유리 수공예가 유명한 지역이다. 수세기동안 이어져 내려온 전통적이고 아름다운 무라노 글라스는 더 머천트 오브 베니스의 디자인에 많은 영감을 주고 있다.

▷ Perfume Museum

이탈리아 베니스의 팔라쪼 모세니고(Palazzo Mocenigo)에 자리 잡은 퍼퓸 박물관에서는 아름다운 도시 베니스를 대변하는 향수를 만드는 프로젝트를 실시하였고, 2013년  이 프로젝트를 통해 더 머천트 오브 베니스라는 하이 스탠다드 아티스트 퍼퓸 브랜드가 탄생하게 되었다.

저작권자 © 웨딩21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