루키 K-뷰티 브랜드를 한 자리에!

프레스티지 뷰티 리테일러 세포라 코리아가 패션 매거진 마리끌레르와 손잡고 국내 신진 뷰티 브랜드를 인큐베이팅하는 ‘넥스트 K-뷰티’ 프로젝트를 통해 선정된 브랜드를 한 자리에서 만나볼 수 있는 스페셜 팝업 행사를 연다.
 

사진제공 : 세포라 코리아
사진제공 : 세포라 코리아

‘넥스트 K-뷰티’는 세포라와 국내 뷰티 업계의 전문가로 이루어진 마리끌레르가 함께 K-뷰티의 성장 원동력이 될 루키 브랜드를 발굴하는 프로젝트다.

탄탄한 품질을 기본으로 독창적인 컨셉트와 참신한 아이디어, 진정성 있는 스토리 등이 선정 기준으로 평가된다.

국내 소비자와의 접점 확대 뿐 아니라 세포라를 통해 글로벌로 진출할 수 있는 발판이 될 수 있다는 점에서 신생 브랜드에게 더 없는 기회로 2020년부터 올해 상반기에 진행된 세 번째 시즌까지 총 399개의 브랜드가 참여해 경쟁을 펼쳤다.

특히 이번 시즌에는 뷰티 크리에이터 이사배도 크리에이티브 디렉터로 참여해 업계의 주목을 받았다.

서류 심사와 독자 투표, 전문가 전문가 평가단의 제품 테스트, 세포라 MD 평가단의 심사를 거쳐 선정된 최종 10개의 브랜드가 세포라의 인큐베이팅 프로그램에 합류해 파트너십을 맺게 되었다. 

최종 선발된 10개 브랜드 중 스킨케어 브랜드가 절반으로, 팬데믹을 겪으며 성장한 스킨케어 트렌드에 주안점을 두며 다양한 카테고리를 두루 선별한 점이 눈에 띈다.

변함없는 아름다움을 유지하는 배우 고현정의 뷰티 철학을 담은 스킨케어  ‘코이’, 새로운 화장품 성분으로 주목받는 수소를 스킨케어에 활용한 수소 전문 브랜드 ‘조에 하이드로젠’, 과일 유래 성분을 담은 크루얼티 프리 비건 코스메틱 브랜드 ‘푸룻스킨’,

일상 속에 스며들어 균형과 안정의 가치를 전달하는 스킨케어 브랜드 ‘이퀄리브’, 피부의 균형을 찾도록 도와주는 자연주의 더마 코스메틱 ‘너리쉬’, 나만의 개성을 돋보이게 하는 향수 브랜드 ‘에이딕트’, 바다의 풍부한 영양을 담은 헤어&스파 브랜드 ‘그로우어스’,

빈티지함에 프레쉬한 컬러 감각을 더한 취향 중심의 뷰티&라이프스타일 브랜드 ‘얼터너티브스테레오’, 캘리포니아 대자연의 이야기를 담은 프리미엄 비건 세정 브랜드 ‘파운틴 오브 워터스’, 도심 속 작은 이끼처럼 현대인의 삶에 자연에서의 쉼과 여유를 선사하는 바디 케어 ‘모스’가 선발되었다. 

이번 팝업 행사는 오는 6월 23일부터 9월 14일까지 세포라 IFC몰점, 롯데월드몰점, 파르나스몰점에서 진행된다.

길고 긴 팬데믹을 끝내고 다시 시작될 여행의 설렘과 기쁨을 테마로, 공항과 트렁크 아이템을 활용한 뷰티 여행 컨셉의 공간이 꾸며질 예정이며, 이사배가 직접 디렉팅에 참여해 각 브랜드의 컨셉을 이미지화한 화보도 공개된다.

특히 오픈을 맞아 6월 23일부터 26일까지 진행되는 럭키 체크인 이벤트 기간 동안에는 다양한 혜택이 마련된다.

보딩패스 모양의 리무버블 스티커는 이름 등 커스텀 제작이 가능해 재미를 선사한다. 꽝이 없는 캐리어 컨셉 디자인 스크래치 쿠폰은 결과에 따라 에코백, 그립톡, 러기지 태그 등 경품 제공이 증정되며, SNS 업로드 이벤트를 통해 1일 선착순 100명에게 레디백이 증정된다.

럭키 체크인 이벤트 기간 이후에도 해시태그 사진 프린터기 이벤트 등을 통해 별도의 기프트를 받을 수 있다.

사전 이벤트 또한 팝업 행사의 기대감을 높여준다. 6월 16일부터 21일에는 400명을 대상으로 대규모 사전 체험 키트 샘플링 이벤트가 열린다.

홈페이지 및 마리끌레르 픽앤뷰 사이트에서 신청 후 23일부터 시작되는 롯데월드몰점에 방문하면 파우치와 넥스트 K-뷰티 선정 제품 샘플로 구성된 키트를 수령할 수 있다.

또한, 키트를 수령하고 사용 후기에 대한 리뷰를 업로드하고 베스트 리뷰에 선정되면 선물이 발송된다.

세포라 관계자는 “’넥스트 K-뷰티’ 프로젝트 시즌3를 통해 세포라가 국내 뷰티 시장의 성장 원동력이 될 잠재력 있는 신규 브랜드들을 적극 발굴하고 지원하는 발판이자 계기가 되어 의미가 깊다”며

“세포라를 통해 K-뷰티의 트렌드를 선도하는 혁신적인 루키 브랜드를 한 자리에서 만나볼 수 있는 특별한 경험을 누리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웨딩21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