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Z세대가 좋아하는 요즘식 ‘팝업스토어’는 따로 있다 'MCM, 신세계百 강남점'
MZ세대가 좋아하는 요즘식 ‘팝업스토어’는 따로 있다 'MCM, 신세계百 강남점'
  • 조윤예 기자
  • 승인 2022.06.19 22: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6월 17일부터 7월 7일까지 3주간 신세계百 강남점 팝업스토어에서 MCM 다양한 제품군 선봬
- 반려동물 모티브로 한 컬렉션 및 매주 다른 한정판 제품 전시 및 판매
- 17일 개최한 NFT 아트 오프닝 이벤트에 힙합 아티스트 레디, NFT 아트 디자인하고 오픈 행사에 참석해 자리 빛내
- 룰렛 및 사은품 증정 이벤트 등 구매 고객 대상 풍성한 이벤트 마련

글로벌 럭셔리 패션 하우스 MCM이 6월 17일부터 오는 7월 7일까지 3주간 신세계백화점 강남점 4층에서 팝업스토어를 열고, 또 한번 MZ소비자들에게 차별화된 브랜드 경험을 선사한다.
 

사진제공 : MCM
사진제공 : MCM
사진제공 : MCM
사진제공 : MCM
사진제공 : MCM
사진제공 : MCM
사진제공 : MCM
사진제공 : MCM
사진제공 : MCM
사진제공 : MCM

이번 팝업스토어에서는 MCM 한정판 제품이 공개되며, NFT 아트를 활용한 오프닝 행사도 열린다.

MCM은 브랜드의 아이코닉한 비세토스 모노그램 러기지와 가방 핸들을 재해석하고 리사이클 가죽으로 꾸민 팝업스토어에서 46년간의 헤리티지와 다채로운 색깔을 보여줄 예정이다.

팝업스토어의 인테리어는 크리에이티브 디렉터 최도진이 이끄는 비주얼 디자인 그룹 쇼메이커스가 맡았다.

MCM은 이번 팝업스토어에서 P+M 컬렉션과 MCM의 세 가지 동물 캐릭터 하루, 헨리, 카이저가 돋보이는 HHK라인을 시작으로 매주 다른 제품을 선보이고, 한정판 제품도 공개한다.

새로운 스니커즈 라인인 스카이 스트림 라인, 데님 시리즈, 엠펍(M pub) 라인 등이다. 이어 반려동물을 모티브로 한 컬렉션 등 다양한 제품군을 순차적으로 소개할 예정이다.

이밖에 향수와 인기 코티드 캔버스 인형, 캔들, 디퓨저 등 MCM의 대표 라이프스타일 제품은 운영 기간 내내 만나볼 수 있다.

특히 MZ세대에서 인기 있는 NFT아트를 활용한 오픈 행사를 진행하는 점도 눈에 띈다. MCM은 팝업스토어 오픈을 기념해 현대미술 작가 전병삼의 대체불가토큰(NFT) 아트 프로젝트 '스핀(SPIN)’과 함께 NFT 아트를 선보이고 증정하는 시간을 갖는다.

오픈 당일인 17일에는 힙합 아티스트 레디(REDDY)가 스핀을 통해 디자인한 NFT 작품도 공개한다. MCM은 사전에 NFT 커뮤니티를 통해 진행한 MCM x SPIN 공모전 당선작과 레디의 아트웍을 양면에 프린트한 쇼핑백과 티셔츠 등 아트 피스도 준비했다.

쇼핑백은 MCM 멤버십 가입 고객에게, 티셔츠는 전 구매객에게 제공한다. 레디는 오픈 행사 현장에도 방문해 자리를 빛냈다.

MCM은 다양한 현장 이벤트도 마련했다. 팝업 스토어 운영 기간 내 구매 고객 대상으로 아이패드5세대, 호텔 숙박권, MCM 제품 등을 증정하는 럭키 룰렛 이벤트를 진행한다. 또한 팝업스토어 운영 기간 내 70만원 이상 구매객에게는 큐빅 모노그램 우산을 증정한다. 

한편, MCM은 ‘모던 크리에이션 뮌헨(Modern Creation München)’의 약자로 1976년 독일 뮌헨에서 설립된 글로벌 럭셔리 라이프 스타일 패션 하우스다.

독일 헤리티지와 문화적 시대정신을 계승한 가운데 음악, 예술, 여행, 기술과의 유대를 통해 대담하고, 반항적이며, 자유에 대한 열망을 지향한다.

MCM은 기능적 혁신과 최신 기술 및 소재를 사용, 클래식한 디자인을 대담하게 변화하는 방식에 집중했다.

MCM은 성별과 나이의 제약에 자유로우며, 규제와 경계로부터 구속받지 않는 밀레니얼 세대와 Z세대를 중심으로 새로운 트렌드를 창조해나가고 있다.

MCM은 현재 뮌헨, 베를린, 런던, 파리, 뉴욕, 두바이, 모스크바, 상하이, 베이징, 도쿄 등 650개 지점에서 판매되고 있다.

조윤예 기자 news@wedding21news.co.kr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