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위스 워치 브랜드 프레드릭 콘스탄트(Frederique Constant)에서 브랜드의 대표적인 여성 라인 ‘슬림라인 레이디 문페이즈(Slimline Ladies Moonphase)’ 컬렉션의 새로운 모델 2종을 선보인다.
 

사진제공 : 프레드릭 콘스탄트(Frederique Constant)
사진제공 : 프레드릭 콘스탄트(Frederique Constant)
사진제공 : 프레드릭 콘스탄트(Frederique Constant)

자개 다이얼과 다이아몬드 인덱스를 갖춘 이전 모델의 성공 이후 출시된 두 가지 새로운 모델은 심플하면서도 우아한 디자인으로 프레드릭 콘스탄트가 추구하는 클래식 워치메이킹에 대한 신념을 함축하고 있다.

각 모델은 펄 블랙 컬러의 아플리케 인덱스를 표시하는 오팔린(Opaline) 다이얼로 장식되었다. 또한 12시 방향에만 로마 숫자를 표기하여 이전 모델에서 볼 수 없던 디테일을 가미했다.

다이얼 테두리에는 12개의 아라비아 숫자와 함께 새로운 미닛 트랙이 있으며, 절제된 느낌의 미닛 트랙은 철로를 뜻하는 “슈망 드 페르(chemin de fer)”라 불리며 1920~40년대 워치메이킹에서 큰 인기를 끌었던 섹터 다이얼을 연상시킨다.

이와 함께 3시 방향에 위치한 양파 형태의 우아한 블루 카보숑으로 세팅된 크라운에서도 당시 클래식한 시계의 심미적 스타일을 그대로 재현한 것을 엿볼 수 있다. 

더불어 탁월한 정확성을 제공하는 FC-206 쿼츠 무브먼트로 작동되어 이전보다 더욱 발전된 워치메이킹의 기술력을 담았다.

나뭇잎 모양의 시, 분 핸즈는 시계의 중앙에서 유연하게 조화를 이루며, 해당 컬렉션을 상징하는 문페이즈 장식 또한 천구를 연상시키는 미드나잇 블루 컬러에 별들이 둘러싸인 지구의 인공위성을 보여주는 듯하다.

새로운 ‘슬림라인 레이디 문페이즈’ 2종은 스테인리스 스틸 소재 케이스에 차분한 블루 컬러 소가죽 스트랩 혹은 5개 링크로 완성된 유연한 스틸 브레이슬릿 버전으로 만나볼 수 있다.

저작권자 © 웨딩21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