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 이후 스스로 자신의 건강을 챙기는 ‘셀프 메디케이션(Self-Medication)’에 대한 관심이 MZ세대를 중심으로 높아지고 있다.

특히 날씨가 더워지면서 2030 여성들 사이에서는 쾌적하고 건강한 Y존 케어에 대한 니즈가 높아지며 집에서도 관리가 가능한 홈케어 제품이 인기를 끌고 있다.

Y존은 여성의 건강과 직결됨은 물론 피부 중 가장 예민한 부위이기 때문에 항상 세심하고 꼼꼼하게 관리해주는 것이 중요하다.

바캉스 시즌 왁싱 후 민감해진 Y존 피부를 위한 리얼라엘의 ‘인그로운 헤어케어 2종’부터 운동 시 Y존 압박도를 최소화한 레깅스까지.

올 여름 건강한 Y존 케어를 도와줄 똑똑한 홈케어 아이템을 소개한다.
 

사진 : 하복부 압박 없는 노블럭스 원단의 7세대 버전, 뮬라웨어 ‘뉴 노블 레깅스’ (사진제공 : 뮬라웨어)
사진 : 왁싱 후 Y존 케어를 위한 솔루션, 리얼라엘 ‘인그로운 헤어 젤 크림 및 스크럽’ (사진제공 : 리얼라엘)
사진 : 3년간 판매 1위 달성한 질 건강 유산균, 뉴오리진 ‘이너플로라’ (사진제공 : 뉴오리진)
사진 : 국소부위 직접부착 방식의 혁신적인 뷰티 디바이스, 링크옵틱스 ‘루미니엘 Y존케어’ (사진제공 : 링크옵틱스)

▶ 왁싱 후 Y존 케어를 위한 솔루션, 리얼라엘 ‘인그로운 헤어케어 젤 크림 및 스크럽’

다가오는 여름 Y존 왁싱을 고려한다면 건강한 피부를 위한 애프터케어가 필수다. 왁싱 후에는 피부 표면의 각질과 노폐물이 제거되면서 모공에 크고 작은 상처가 나 피부가 민감해져 있기 때문.

클린 비건 뷰티 브랜드 ‘리얼라엘’의 신제품 ‘인그로운 헤어* 젤 크림’은 병풀잎수 83.7% 함유 및 히알루론산, 판테놀 성분으로 왁싱 후 Y존 부위의 보습과 진정 관리에 도움을 주는 수딩 젤 크림이다.

투명한 젤 크림의 텍스처가 시원한 쿨링감과 수분감을 동시에 선사한다. 또한 ‘인그로운 헤어 스크럽’은 왁싱 후 민감해진 Y존 부위의 각질을 부드럽게 필링하여 인그로운 헤어 및 피부결 케어에 도움을 주는 스크럽이다.

인체적용시험을 통해 단 한 번의 사용만으로도 77.11%의 각질 제거 효과를 입증했다.

두 가지 제품 모두 과일 배에서 유래한 입자와 설탕을 배합해 피부 흡수율이 높고 연약하고 민감한 Y존에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 뉴오리진 ‘이너플로라’, 3년간 판매 1위 달성한 질 건강 유산균

유한건강생활의 뉴오리진 이너플로라는 국내 최초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질 건강에 도움을 주는 기능성을 인정받은 UREX프로바이오틱스를 주원료로 사용해 질과 장을 동시에 케어할 수 있는 건강기능식품이다.

UREX프로바이오틱스는 30여 년 이상 연구한 특허균주로 강한 생존력을 지녀 장을 거쳐 질까지 살아남은 채로 정착하고, 질 건강에 필요한 유익균을 증식한다.

첨가물을 최대한 배제하여 전 연령대의 여성이 안심하고 섭취할 수 있으며, 캡슐의 크기 또한 일반 프로바이오틱스 캡슐 크기의 반 이하로 작아 목 넘김이 수월하다.

▶ 링크옵틱스 ‘루미니엘 Y존케어’, 국소부위 직접부착 방식의 혁신적인 뷰티 디바이스

광의료분야의 선두주자 링크옵틱스의 ‘루미니엘 Y존케어’는 국소부위 직접부착 방식으로 여성의 질 건강을 케어하는 뷰티 디바이스다.

여성들의 질건조증으로 인한 질염 및 가려움증을 예방하고 냄새를 없애주는 기능이 있다. 해당 제품은 국제공인시험기관 한국광기술원의 공인시험을 통해 최대 78%의 불쾌한 냄새를 억제하고 손쉽게 착용이 가능한 무선 유연구조의 새로운 아이디어 제품이다.

생리대처럼 쉽게 착용 가능하며 부드러운 착용감을 선사한다. 또한 무선 사용이 가능해 언제 어디서나 데일리로 사용할 수 있다.

▶ 뮬라웨어 ‘뉴 노블 레깅스’, 하복부 압박 없는 노블럭스 원단의 7세대 버전

장시간 운동을 통해 민감한 Y존 피부와 레깅스 원단이 밀착한 상태가 지속되면 마찰이 부종으로 이어져 통증이 발생하기 때문에 운동복 또한 신경써야 한다.

뮬라웨어의 ‘뉴 노블 레깅스’는 뮬라웨어의 대표 시그니처 원단 ‘노블럭스’를 활용해 하복부 압박 없이 편안한 착용감을 제공하며 여성의 건강한 아름다움을 위해 몸을 탄탄하게 잡아주는 것이 특징이다.

밀림 방지 효과로 다양한 동작에도 옷이 밀리거나 미끄러지지 않아 편안하면서도 정확한 운동 퍼포먼스 구현을 돕는다. 블랙부터 그레이, 로즈, 네이비 등 총 7가지 컬러 라인업으로 취향에 맞게 선택하여 사용 가능하다.

저작권자 © 웨딩21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