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운세 Today's fortune"는 매일, 전날 저녁 9시에 게재됩니다.
Today's fortune is published every day, at 9:00 PM the night before.

2022년(단기 4355년) 7월 1일 금요일(음력 6월 3일) "더사주" 띠별 운세 제공

오늘은 임인(壬寅)년, 정미(丁未)월이고, 일진(日辰)은 을묘(乙卯)입니다. 


오늘 나의 운은 좋을까? 아니면 나쁠까? 누구나 한번쯤은 가져보는 의문이다. '더사주'의 도움으로 이러한 궁금증을 풀어본다.

사주/운세/궁합 등은 단순히 '호기심이나 재미'가 아니라 '모르는 것보다는 알고 조심하고 현명하게 행동하기 위해 참고해야 할 식견'으로 인식되고 있는 만큼 하루가 시작될때 미리 체크해 두면 하루 24시간, 시간의 주인이 될 수도 있지 않을까?

▷ 구글 번역기(Google Translator)  https://translate.google.co.kr/?hl=ko
If you want to know your fortune for the day, you can copy the text below and paste it into Google Translate. That's it~ Have happy days hopely~!!


♥ 쥐띠(자 子 Rat) 운세- 삼재(들삼재)
자시 23~01시 / 오행 수(水) / 계절 겨울 / 절기 대설, 동지 / 방위 정북(0도)


36年生  구설수 조심하세요. 특히 문서와 관련된 매매 계약은 성급하게 추진하면 안돼요.

48年生  감정조절 잘 하고 마음이 자꾸 변동될 수 있으니까 신중하게 결정해야 됩니다!

60年生  가장 어려운 시기는 막 지나고 새롭게 솟아나는 금전운이지만 과유불급입니다.

72年生  추진하던 일에 막힘이 많을 수 있으니 전체흐름을 잘 보고 관리에 신경쓰세요!

84年生  상황은 그럭저럭 괜찮지만 마음이 불편 합니다. 신경을 건드리는 일들이 많아요.

96年生  오늘은 마음이 붕뜨고 집중이 잘 안될 수 있어요. 심리적 안정을 취해야 됩니다.

♥ 소띠(축 丑 Ox) 운세
축시 01~03시 / 오행 토(土) / 계절 겨울 / 절기 소한, 대한 / 방위 북동북(30도)


37年生  좋은 운이 열려있으니 긍정의 마인드를 잊지 말고 마음을 딱 결정해야 유리해요.

49年生  투자하려고 고민하고 있다면 오늘 결정하지 마세요. 한템포 늦추어도 무난해요.

61年生  재물과 연관된 기회나 제안이 생기지만 성급함보다는 침착하게 살펴봐야 돼요.

73年生  움추린 날개를 펴고 당당하게 펼치세요. 노력 만큼 좋은 결실을 맺을 수 있어요.

85年生  골치아픈 문제는 단호하게 정리하세요. 오늘은 사람 관계가 혼란할 수 있습니다.

97年生  좀처럼 판단하기 어려운 상황을 맞게되니 정의로운 방법을 선택하는게 좋습니다.

♥ 호랑이띠(인 寅 Tiger) 운세
인시 03~05시 / 오행 목(木) / 계절 봄 / 절기 입춘, 우수 / 방위 동북동(60도)


38年生  행운에 기운이 들어오니 정성껏 노력한다면 그에따른 충분한 보상을 받게돼요!

50年生  불편했던 상태에서 벗어날 수 있고 이득 또한 생기니 긍정의 힘을 끌어올리세요.

62年生  강하게 주장을 펼치기 보다 부드럽고 유연하게 상대방을 조절하고 조율하세요.

74年生  지혜롭게 현재 문제 상황을 대처 하세요. 활짝 웃을 수 있는 일들이 생겨납니다.

86年生  부족하고 미숙했던 부분을 다시 살펴보고 준비하세요. 철저한 만큼 성공 합니다.

98年生  직장에서 인기만점 입니다. 재치있는 언변으로 주위를 밝게하니 좋은 날 입니다.

♥ 토끼띠(묘 卯 Rabbit) 운세
묘시 05~07시 / 오행 목(木) / 계절 봄 / 절기 경칩, 춘분 / 방위 정동(90도)


39年生  의견 차이도 있고 심리적으로 모든걸 포기하고 싶으니 균형을 잘 잡아야 됩니다.

51年生  조금더 많은 물을 받을려고 하면 그릇이 깨집니다. 적당하게 균형을 맞춰야돼요.

63年生  신경쓰이는 문제들만 얼른 정리하면 전반적으로 원만하고 평탄한 하루가 돼요!

75年生  일적인 부분에서 성과를 내니 위치가 훨씬 좋아지고 동료들도 함께 빛나게 돼요.

87年生  냉정하게 처리하세요. 정에 치우치면 곤란한 상황이 발생하니 조절 잘 하세요!

99年生  보름달이 있으면 초승달도 있습니다. 약간 힘든 일이 있어도 위축되면 안됩니다.

♥ 용띠(진 辰 Dragon) 운세- 삼재(들삼재)
진시 07~09시 / 오행 토(土) / 계절 봄 / 절기 청명, 곡우 / 방위 동남동(120도)


40年生  더 좋은 때를 기약하면서 내실을 쌓으세요. 수입 지출 관리가 필요한 때 입니다.

52年生  충동적인 결정에 주의가 필요 합니다. 쉽게 언행하면 의외에 함정이 생겨납니다.

64年生  일의 진척이 있고 사람들과 힘을 합쳐서 생각대로 진행 하지만 부딪힘도 있어요.

76年生  서로간에 신뢰를 회복할 수 있는 좋은 기회입니다. 진실된 마음으로 감싸주세요.

88年生  불필요한 농담은 되도록 자중 하세요. 신뢰있는 말과 분명한 입장표명이 좋아요.

00年生  생각지도 못했던 인연을 만나서 행복감을 느낄 수 있습니다. 활기를 찾아보세요.

♥ 뱀띠(사 巳 Snake) 운세
사시 09~11시 / 오행 화(火) / 계절 여름 / 절기 입하, 소만 / 방위 남남동(150도)


41年生  그동안 노력의 작은 결실은 맺을 수 있지만 배포있는 투자 투기는 조심해야돼요.

53年生  신뢰있는 사람과 일을 진행하면 일거리도 늘어나고 기쁨과 보람을 느끼게 돼요!

65年生  추진력은 좋지만 경솔하게 떠맡으면 책임만 늘어나는 부담스러운 상황이 돼요.

77年生  능력이 많아도 자만하지 말고 큰 욕심없이 노력한다면 문제될게 없는 날이에요.

89年生  시작하고 늘리고 확장하는 건 부담되는 날입니다. 현 상태를 유지하는게 좋아요.

01年生  연애운은 조금더 인내하고 노력이 필요해요. 성급하게 다가가면 놓칠 수 있어요.

♥ 말띠(오 午 Horse) 운세
오시 11~13시 / 오행 화(火) / 계절 여름 / 절기 망종, 하지 / 방위 정남(180도)


42年生  예민한 반응보다 겸허하게 받아들이고 수행한다는 생각으로 아량을 베푸세요.

54年生  일을 위해 손을 잡지만 서로 상대방에 대한 오해가 있으니 대화로 소통하세요!

66年生  올바르고 이성적으로 처신하세요. 베풀고 보살펴주는 마음에서 행운이 깃듭니다.

78年生  새로운 일에 대한 여건이 조성될 수도 있고 작지만 긍정적인 작용이 생겨납니다.

90年生  애정운이 상승하는 날 입니다. 그동안 썸만타고 있었다면 조금더 가까워 집니다.

02年生  정신적으로 혼란되거나 집중이 안되고 좌충우돌 할 수 있으니 중심을 잡으세요.

♥ 양띠(미 未 Sheep) 운세
미시 13~15시 / 오행 토(土) / 계절 여름 / 절기 소서, 대서 / 방위 남남서(210도)


43年生  해야할 일이 많아서 안정이 안될 수 있어요. 우선 순위를 정해서 마무리 하세요.

55年生  주변 사람들 도움으로 일이 잘 풀려갑니다. 외부 활동력이 파워있게 상승합니다.

67年生  모든 것이 생각뿐일 때는 한발 물러서서 안전한 방법을 선택하는게 현명 합니다.

79年生  허탈하고 자신감도 떨어지지만 긍정적인 생각을 갖고 자신감을 끌어올려야 돼요.

91年生  금전운이 들어왔지만 너무 서두르거나 모든 일에 성급하게 행동하면 손해봅니다.

03年生  손해보는 것같고 뒤쳐지는 것 같지만 운기가 상승하니 이득을 챙길 수 있습니다.

♥ 원숭이띠(신 申 Monkey) 운세 삼재(들삼재)
신시 15~17시 / 오행 금(金) / 계절 가을 / 절기 입추, 처서 / 방위 서남서(240도)


44年生  추진하던 일들이 결실을 맺을 수 있으니 다음단계를 생각하고 준비하면 좋아요.

56年生  노력만큼 성과 있고 발전하고 성공하는 운이니 좋은 혜택을 받을 수도 있습니다.

68年生  뜻하지 않은 갈등에 휘말리기 쉽고 특히 언행 때문에 약점을 잡힐 수 있습니다.

80年生  평소에 이성을 사귀기 쉽지않았던 사람도 오늘은 원만한 교제를 이룰 수 있어요.

92年生  투쟁하고 언쟁을 하면 불리합니다. 최대한 입을 무겁게 하고 조언을 들어야해요.

04年生  뜻을 마음껏 펼칠 수 있는 강한 운세입니다. 자신에 발전을 위해서 노력 하세요.

♥ 닭띠(유 酉 Chicken) 운세
유시 17~19시 / 오행 금(金) / 계절 가을 / 절기 백로, 추분 / 방위 정서(270도)


45年生  내 주장이 옳더라도 조금 양보하고 의견도 경청하고 배려심을 보여줘야 됩니다.

57年生  아직은 불투명 합니다. 성급하게 결정하지 말고 오늘은 마음을 비워야 한답니다.

69年生  외부활동 보다 가정에 조금더 신경쓰세요. 내 자신을 점검하고 화목을 이끄세요.

81年生  기대부터 하면 실망 합니다. 결과보다는 과정에 집중하면서 끝까지 확인 하세요.

93年生  과거에 얽매이지 말고 진취적인 태도라면 현실의 어려움을 이겨낼 수 있답니다!

♥ 개띠(술 戌 Dog) 운세
술시 19~21시 / 오행 토(土) / 계절 가을 / 절기 한로, 상강 / 방위 서북서(300도)


46年生  상대를 폭넓게 이해하고 따뜻하게 감싸주세요. 말부터 앞서면 신뢰를 잃게돼요.

58年生  이치가 명확한지 잘 살펴보고 결정해야 됩니다. 판단착오 때문에 실패수 있어요.

70年生  나약함을 보이지 말고 강하게 나가고 소신있게 행동하면 금전 이득이 생깁니다.

82年生  후회하는 마음이 생길 수 있어요. 지금부터라도 희망을 갖고 새롭게 시작하세요.

94年生  동료와 불화나 마찰이 있을 수 있으니 조절이 필요하고 추진력은 강한 날이에요.

♥ 돼지띠(해 亥 Pig) 운세
해시 21~23시 / 오행 수(水) / 계절 겨울 / 절기 입동, 소설 / 방위 북북서(330도)


47年生  생각이 시시각각으로 변하니 이럴까 저럴까 구상이 많아서 복잡하고 혼란해요.

59年生  직접 확인하기 전까지는 어떤 말에 일희일비 하면 안됩니다. 후회만 남게 돼요.

71年生  경제적인 여유를 생각하고 투자 한다면 오늘은 적합하지 않으니 자중해야 해요.

83年生  시작은 미약하지만 조심하는 마음으로 진행해 나간다면 바라는 결실을 이뤄요!

95年生  답답한 일이 있었다면 우연한 기회로 도움을 받게되니 결속력 있게 협력 하세요.


▶ 재미로 보는 12지지(띠별) 궁합 compatibility by belt

간지(干支)는 하늘을 뜻하는 10천간(갑, 을, 병, 정, 무, 기, 경, 신, 임, 계)의 '간(干)'과 땅을 뜻하는 12지지( korean zodiac sign, 자, 축, 인, 묘, 진, 사, 오, 미, 신, 유, 술, 해)의 '지(支)'를 뜻한다.

1. 쥐띠(Rat) - 잘맞는띠(Good): 소띠, 용띠, 원숭이띠 / 원진살(앙숙 Bad): 양띠 / 충살(부딪힘 Oh, no.): 말띠 / 상극(Water and Oil): 개띠

2. 소띠(Ox) - 잘맞는띠:  쥐띠, 뱀띠, 닭띠 / 원진살(앙숙): 말띠 / 충살(부딪힘): 양띠  / 상극: 돼지띠, 호랑이띠

3. 호랑이띠(Tiger)- 잘맞는띠: 말띠, 개띠, 돼지띠 / 원진살(앙숙): 닭띠 / 충살(부딪힘): 원숭이띠 / 상극: 소띠, 용띠, 원숭이띠, 닭띠

4. 토끼띠(Rabbit) - 잘맞는띠: 양띠, 개띠, 돼지띠 / 원진살(앙숙): 원숭이띠 / 충살(부딪힘): 닭띠 / 상극: 소띠, 용띠

5. 용띠(Dragon) - 잘맞는띠: 쥐띠, 원숭이띠, 닭띠 / 원진살(앙숙): 돼지띠 / 충살(부딪힘): 개띠 / 상극: 호랑이띠, 토끼띠

6. 뱀띠(Snake) - 잘맞는띠: 소띠, 용띠, 닭띠  / 원진살(앙숙): 개띠 / 충살(부딪힘): 돼지띠 / 상극: 쥐띠

7. 말띠(Horse) - 잘맞는띠: 범띠, 개띠, 양띠 / 원진살(앙숙): 소띠 / 충살(부딪힘): 쥐띠 / 상극: 원숭이띠, 닭띠

8. 양띠(Sheep) - 잘맞는띠: 돼지띠, 토끼띠, 말띠 / 원진살(앙숙): 쥐띠 / 충살(부딪힘): 소띠 / 상극: 호랑이띠

9. 원숭이띠(Monkey) - 잘맞는띠: 쥐띠, 용띠  / 원진살(앙숙): 토끼띠 / 충살(부딪힘): 범띠  / 상극: 말띠

10. 닭띠(Chicken) - 잘맞는띠: 뱀띠, 소띠, 용띠 / 원진살(앙숙): 호랑이띠 / 충살(부딪힘): 토끼띠 / 상극: 말띠

11. 개띠(Dog) - 잘맞는띠: 말띠, 범띠, 토끼띠 / 원진살(앙숙): 뱀띠 / 충살(부딪힘): 용띠 / 상극: 쥐띠

12. 돼지띠(Pig) - 잘맞는띠: 토끼띠, 양띠, 범띠 / 원진살(앙숙): 용띠 / 충살(부딪힘): 뱀띠 / 상극: 소띠


▶ 손없는 날 The day without demons

결혼, 개업, 이사 등의 날짜를 정할때 전통적으로 '손없는 날' 중에서 택일하는 경우가 많다.

'손없는 날'의 '손'은 날일(日)로 사방(4방위)로 돌아다니면서 인간에게 해로움을 끼치는 귀신을 뜻한다. 즉 '손없는 날'의 의미는 사람에게 해코지 한다는 악귀 또는 악신이 돌아다니지 않으므로 사람에게 해를 끼치지 않는 길(吉)한 날을 말한다. 

음력 중 끝자리가 9와 0인 날이 손없는 날에 해당한다.(Days ending in 9 and 0 in the lunar calendar are days without demons)

그런 까닭에 '손없는 날'에 택일하는 경우가 많은 결혼식, 개업일, 이사일 등의 경우에는 다른 날보다 비용이 프리미없이 붙는 경우가 많으므로 미리 알아두면 유용하다.

▶ 손 있는날

결혼, 개업, 이사 등의 날짜를 정하다보면 부득이 '손없는 날'이 아닌 '손있는 날'로 택일할 수 밖에 없는 경우가 있다.

택일은 '손 없는 날'의 방위를 기준으로 한다. 현재 자신의 위치에서 움직이고자 하는 곳의 방향을 본다. 그런 이유로 통상 이사갈 때 현재 집을 기준으로 어느 방향으로 이사 가는지를 부모님이 물어보는 경우가 있다.

그럴땐 아래를 참고하면 도움이 된다.

1. 손없는 날
'손없는 날'인 9, 10, 19, 20, 29, 30일은 어느 방향이든 무난하다.

2. 손있는 날
손있는 날은 현재 자신이 위치한 곳을 기준으로 이사가는 방향이 어느 방향인지에 따라 날짜가 달리 정해진다.

동쪽(E)이면 1, 2, 11, 12, 21, 22일,
서쪽(W)이면 5, 6, 15, 16, 25, 26일,
남쪽(S)이면 3, 4, 13, 14, 23, 24일,
북쪽(N)이면 7, 8, 17, 18, 27, 28일.

이사가는 방향을 미리 체크한후 위의 각 방위별 해당 날짜 중 하나를 택일하면 된다.


 상식으로 알아두면 유용한 12지시(十二支時) 각 시간대(오야(五夜)/오경(五更)/신체기능/인체 경맥)
- '
오야(五夜)/오경(五更)'은 한자 시간 표기법입니다.

사주(四柱), 즉 네개의 기둥은 연월일시(年月日時)이며 여기에서 '시(時)'에 해당하는 '시주(時柱)'의 12지시 시간대는 알아두면 유용하다.

현재 한국의 표준시는 "동경 135도 자오선을 기준"으로 하기에 한국의 국토중심부를 세로로 잇는 "동경 127.5도 자오선"과 비교해 30분 차이가 나며 12지시의 각 시간대는 아래와 같다.

자시(子時) : 23 : 30 ~ 01 : 30 (병야(丙夜)/야반(夜半), 삼경(三更), 저녁의 가장 중앙) Deep sleep time
- 담(膽) / 족소양담경(足少陽膽經)의 기운이 가장 왕성한 시간(잠들어 있어야 할 시간)

- TIP1 : '야반도주(夜半逃走)'라고 할때 '야반(夜半) - 夜(밤 야), 半(반 반), 즉 밤의 한가운데'라는 뜻으로 '자시(子時)'를 말합니다. '자시에 도망을 가는 것'을 일컫음.
- TIP2 :  '야반삼경(夜半三更)'이란 말은 야반(夜半)은 위 설명 참조, 삼경(三更)이란 밤시간을 오경(五更)으로 나눴을 때, 삼경은 그 중앙이므로 가장 깊은 밤 시간때를 말한다.

축시(丑時) : 01 : 30 ~ 03 : 30 (정야(丁夜)/계명(鷄鳴), 사경(四更), 새벽에 닭이 우는 시간) Deep sleep time
​​​- 간(肝) / 족궐음간경(足厥陰肝經)의 기운이 가장 왕성한 시간(깊은 숙면상태)

인시(寅時) : 03 : 30 ~ 05 : 30 (무야(戊夜)/평단, 오경(五更), 하루가 시작되는 시간) Time to get up
- 폐(敗) / 수태음폐경(手太陰肺經)의 기운이 가장 왕성한 시간(일어나야 할 시간)

묘시(卯時) : 05 : 30 ~ 07 : 30 (일출(日出), 해가 뜨는 시간) Time to go to the bathroom
- 대장(大腸) / 수양명대장경(手陽明大腸經)의 기운이 가장 왕성한 시간(화장실 가야 할 시간)

진시(辰時) : 07 : 30 ~ 09 : 30 (식시(食時), 아침 식사 시간) Time for breakfast
- 위장(胃腸) / 족양명위경(足陽明胃經)의 기운이 가장 왕성한 시간(아침밥 먹을 시간)
- TIP : 식시오계(食時五戒) - 규합총서(閨閤叢書)에 나옴. 음식을 대하는 다섯가지 마음가짐.

사시(巳時) : 09 : 30 ~ 11 : 30 (우중(禺中), 오전의 중간 시간) Time to start work & work hard
- 비장(脾臟) / 족태음비경(足太陰脾經)의 기운이 가장 왕성한 시간(하루 일 시작할 시간)

오시(午時) : 11 : 30 ~ 13 : 30 (일중(日中), 낮시간의 가장 중앙) Time to rest
- 심장(心臟) / 수소음심경(手少陰心經)의 기운이 가장 왕성한 시간(휴식 취해야 할 시간)

미시(未時) : 13 : 30 ~ 15 : 30 (일영(日影), 해가 기울기 시작하는 시간) Time to work hard
- 소장(小腸) / 수태양소장경(手太陽小腸經)의 기운이 가장 왕성한 시간(일 할 시간)

신시(申時) : 15 : 30 ~ 17 : 30 (일포(日晡), 저녁 식사 시간) Time to work with relax
- 방광(膀胱) / 족태양방광경(足太陽膀胱經)의 기운이 가장 왕성한 시간(몸 편안히)

유시(酉時) : 17 : 30 ~ 19 : 30 (일입(日入), 해가 지는 시간) Time for light dinner(Not heavy)
- 신장(腎臟) / 족소음신경(足少陰腎經)의 기운이 가장 왕성한 시간(가벼운 음식

술시(戌時) : 19 : 30 ~ 21 : 30 (초야(初夜), 초경(初更)/일경(一更), 해가 져서 어두운 시간) No food intake please.
- 심포(心包) / 수궐음심포경(手厥陰心包經)의 기능이 가장 왕성한 시간(음식물 절대 금지)

해시(亥時) : 21 : 30 ~ 23 : 30 (을야(乙夜)/인정, 이경(二更), 잠자리에 들 시간) Time to sleep
- 삼초(三焦) / 수소양삼초경(手少陽三焦經)의 기능이 가장 왕성한 시간(몸이 쉴 시간, 취침)


[ Editor's Note ] 사람의 몸은 물과 공기, 혈액세포, 근세포, 뼈(Bone)... 그리고 이들이 어우러져 빗어낸 위대한 결정체인 '정신(Soul)과 마음(Heart)'이 자연의 정해진 시간표(12지시 十二支時)에 따라 움직이게 되어 있다. 이는 곧 사람 수명의 길고 짧음과 질병의 있고 없음의 근원이다.

12지시(十二支時)에 따른 각 신체기능을 아는 것만으로도 '사람'을 이루는 28개의 치아, 78개의 장기, 206개의 뼈, 140여개의 관절, 650개가 넘는 골격근, 120,000km에 이르는 혈관... 그리고 이들이 어우러져 만들어내는 무한대의 에너지 원천인 '정신과 마음'을 가진 '사람'이라는 이 거대한 오케스트라를 지휘할 수 있는 지휘봉을 손에 쥐는 것이다.

이 '사람'을 어떻게, 어느쪽으로, 무엇을 위해 움직이게 할 것인가는 온전히 '지휘자의 몫'이다.

▶ SAJU(The Four Pillars) is an abbreviation for SAJUPALJA(사주팔자 四柱八字 The Four Pillars and Eight Characters).

Generally "SAJU" means the Four Pillars and Eight Characters which are believed to determines a person's fate(destiny) in Korean Society.

SAJU(사주 四柱) - The Four Pillars are comprised of the year, the month, the day, and the time of a person's birth.

PALJA(팔자 八字) - The Eight Characters are made up of the eight Chinese letters which indicate four pillars with two Chinese letters each.  

'Today's Fortune' is to find out today's fortune based on SAJU. To put it simply, 'today's fortune' is not a blind faith, but rather a vital source of life to know, be careful, and act wisely rather than not knowing in today's life.

저작권자 © 웨딩21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