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한건강생활의 여성 갱년기 건강 케어 브랜드 ‘에스트리션 유한백수오’가 ‘2022 소비자웰빙환경만족지수’ 갱년기 부문에서 1위를 차지했다고 밝혔다.
 

이미지 제공 = 뉴오리진

‘소비자웰빙환경만족지수’는 상품 및 서비스의 웰빙 정도를 웰빙측정지수인 건강기능성, 환경친화성, 사용안전성, 고객충족성, 사회적 책임성의 5개 차원을 통해 해당 부문별 웰빙 만족도 1위를 선정하는 제도로, 실제 제품 구매 경험이 있는 소비자를 대상으로 평가된다.

유한백수오는 갱년기 개선 건강기능식품 중 전 부문에서 높은 점수를 기록하며 압도적 1위를 달성했다. 

유한건강생활의 ‘에스트리션 유한백수오’는 국내 최초로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갱년기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음’을 인정받은 개별인정형 기능성 원료 백수오 등 복합추출물을 활용해 만든 갱년기 건강기능식품이다.

유한건강생활은 일찍이 백수오 등 복합추출물의 기능성과 안전성에 주목, 국내에 이보다 더 뛰어난 원료가 없다고 판단하여 이를 활용해 제품화했다. 

백수오 등 복합추출물은 에스트로겐 수치는 높이지 않으면서, 체내에서 에스트로겐 수용체와 결합하지 않아 여성 질환으로부터 안전하게 섭취할 수 있는 원료로 손꼽힌다.

에스트로겐이 체내의 에스트로겐 수용체와 결합해 활성화되면 유방암, 자궁질환 등 여성 질병의 발생과 진행 과정에 치명적 영향을 미칠 수 있다.

최근 국내 유명 산부인과 전문의가 참여한 SCIE급 국제학술지 MDPI 헬스케어에 게재된 논문을 통해 ‘백수오 등 복합추출물’이 국내 갱년기 기능성 원료 중 유일하게 에스트로겐 수용체와 결합하지 않는 것으로 밝혀졌다.

또한, 인체시험을 통해 갱년기 주요 증상 10가지인 ▲안면홍조 ▲질 건조 및 분비물 감소 ▲손발 저림 ▲신경과민 ▲우울증 ▲가슴 두근거림 ▲근관절통 ▲피로 ▲개미환각 ▲두통 개선 효과가 확인됐다.

뿐만 아니라 미국 FDA 기능성 물질(NDI) 인증, 캐나다 식약청 천연∙기능성 물질(NPN) 라이선스 획득, 유럽식품안전청 노블 푸드 통과 등 전 세계 7개국에서 기능성과 안전성을 인정받으며 갱년기 건강 관리에 효과적인 원료로 각광받고 있다.

백수오 등 복합추출물을 포함한 ‘뉴오리진 에스트리션 유한백수오’의 라인업으로는 ‘유한백수오 마스터9’과 ‘유한백수오 올인원’, ’유한백수오 더블’ 등이 있다.

특히 최근 출시된 ‘유한백수오 프라임’은 백수오 등 복합추출물에 오메가3, 베타카로틴, 비타민D, 비타민B군, 아연까지 담아내 갱년기 증상은 물론, 눈 건강과 혈행 건강, 뼈 건강, 에너지 대사 등 총 17가지 건강 고민을 한 번에 관리할 수 있는 국내 최다 기능성 제품이다. 

유한건강생활 브랜드마케팅 엄세미 팀장은 “에스트리션 유한백수오는 여성호르몬 변화로 다양한 신체적, 정신적 변화를 겪는 갱년기를 안전하게 케어했으면 하는 바람으로, 수많은 연구논문을 검토하고 관련 학계와 함께 연구하여 만든 노력의 결과물”이라며,

“이처럼 고객분들이 알아봐주시고 지속적으로 찾아주시는 만큼 다양한 캠페인 활동을 통해 더욱 많은 분들이 건강하게 갱년기를 케어할 수 있도록 앞장서 나가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웨딩21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