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만의 헤어 보디가드 아이템, 매일 쉽고 간편한 헤어케어템 PICK 3
나만의 헤어 보디가드 아이템, 매일 쉽고 간편한 헤어케어템 PICK 3
  • 한혜리 기자
  • 승인 2022.06.27 05: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로나19로 국민 10명 중 4명이 체중 증가를 겪었다고 한다. 그간 거리두기와 재택근무 장기화로 비교적 간편한 배달 음식, 밀키트 이용으로 섭취량은 늘어난 반면 운동량은 줄어들었기 때문이다.

한 때는 본인을 ‘확찐자 (코로나 이후 체중이 증가한 사람)’ 라며 우스갯소리로 지칭하기도 했으나 엔데믹 이후 본격 여름 맞이 다이어트 식품, 운동 기구 수요가 폭증한 것으로 보아 그간 체중 증가의 스트레스가 심했음을 짐작할 수 있다. 

그러나 급하게 찐 살, 급하게 단기간으로 빼려고 하다보면 부작용이 생기기 마련. 무리한 다이어트 시 흔하게 나타나는 부작용 사례가 바로 ‘탈모’이다.

식단 관리로 음식 섭취가 줄어들면서 신체에서 영양소가 부족하다고 느낄 경우 모발에 있는 영양까지 끌어다 쓰기 때문에 머리가 빠지기 쉬운 상태가 되기 때문이다.

또 강한 여름 자외선 속 운동 시 높아지는 두피 열 또한 탈모를 유발하는 원인의 하나이다. 그럼에도 올 여름 다이어트를 포기할 수 없다면, 두피와 모발에 영양을 듬뿍 채워주는 스페셜한 관리로 다이어트와 풍성한 머리 유지까지 두마리 토끼를 모두 잡아보는 것은 어떨까.

매일 쉽고 간편하게 헤어케어템을 모아봤다.
 

이미지 : 원오세븐_스칼프 퓨리파잉 마이크로바이옴 샴푸
이미지 : 케라스타즈_포텐셜리스테
이미지 : 줄라이미_콜드부스터

헤어케어의 기본 샴푸! 세정력은 물론 마이크로바이옴 적용으로 건강한 두피 환경을 조성하는 원오세븐의 ‘식초샴푸’ 

아무리 좋은 영양성분이라도 흡수가 될 좋은 바탕이 마련되어 있지 않다면 무용지물. 특히 여름철, 두피 노폐물이 과도하게 분비되고 각질과 함께 뒤엉키므로 이를 깔끔하게 씻어주는 것이 헤어 케어의 기본이라고 할 수 있다. 

옛 선조들은 식초에 머리를 감았다고 전해지는데 식초는 세정력이 뛰어나고 냄새 제거 효과에 우수하고 뿐만 아니라 유익한 미생물이 풍부해 건강한 두피 환경 조성에 도움을 주는 것으로 알려져 주목할 만한 성분이다. 옛 조상의 지혜를 현대 과학과 접목시켜 완성한 원오세븐의 ‘식초 샴푸’를 소개한다. 

원오세븐의 ‘스칼프 퓨리파잉 마이크로바이옴 샴푸’는 식초 장인이 발효시킨 7년산 자연발효식초를 메인 성분으로 완성시킨 브랜드 핵심 성분 ‘VIN-H7’, 마이크로바이옴 콤플렉스, 10년산 흑초에 발효 시킨 인삼, 그리고 두피에 도움을 주는 21종 이상 핵심 성분이 어우러진 제품이다.

풍성한 거품이 두피 피지 및 각질을 깨끗하게 세정해주고 두피 진정, 두피 수분 개선, 두피 수분 손실량 감소, 탄력 개선 등의 토탈 두피 안티에이징 솔루션을 제공한다.

두피 세정효과, 두피 진정, 두피 수분, 두피 탄력 임상테스트로 제품력을 입증했으며, 탈모 완화를 위한 핵심 성분인 살리실릭애씨드, 덱스판테놀, 나이아신아마이드을 함유한 식품의약안전처 보고 완료 탈모 증상 완화 기능성 화장품으로 탈모 케어까지 가능하다.

로즈마리 잎 오일을 사용한 향기로운 아로마틱 허브 향으로 여름철 두피 냄새를 잡아준다. 

두피도 피부다! 두피 속 숨겨진 포텐을 깨워주는 케라스타즈의 두피 기초 강화 세럼

두피도 환경의 영향으로 타입이 변하기도 하고 피지와 각질이 쌓이며 세균이 번식하기도 하는 얼굴과 이어진 피부 중 하나다.

이에 두피 또한 얼굴 피부 못지 않게 세심하게 관리해주는 ‘스키니피케이션(skinification)’ 트렌드가 부상하면서 관련 제품들이 다양하게 출시되고 있다.

그 중에서도 두피 세럼은 1일 1회씩 두피에 도포하는 간편한 타입으로 바쁜 다이어터의 라이프스타일에 최적의 헤어케어제품이라고 할 수 있다. 

럭셔리 헤어, 두피 케어 브랜드 케라스타즈(Kerastase)의 포텐셜리스테(POTENTIALISTE)는 마이크로바이옴 과학을 한 병에 담은 두피 기초 강화 세럼으로 6가지 프리바이오틱스 추출물과 비타민 C 유도체 성분 등이 함유되어 있다.

쫀쫀하고 투명한 겔 타입의 텍스처로 꼼꼼한 도포가 가능하고 두피에 밀착 흡수되며 스포이트 타입의 어플리케이터로 꼼꼼하게 도포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3주간 1일 1회 사용하면 되며 니치 향수를 뿌린 듯 고급스럽고 은은한 무드를 느낄 수 있다. 

운동 후 높아진 두피 열은 탈모의 적, 높아진 열을 내려줄 줄라이미의 두피 쿨링 에센스!

두피 열로 인해 수분이 증발하고 두피가 건조해지게 되면 유•수분 균형이 무너지면서 피지가 과다분비 되어 다양한 두피 문제를 일으키는데 특히 여름은 자외선이 강하므로 운동 후 열감을 잘 관리해주는 것이 중요하다.

이때는 즉각적인 두피 열을 낮춰주는 ‘두피 쿨링 에센스’를 택해 수시로 두피에 쿨링감을 선사해보자. 

퍼퓸 헤어, 바디 브랜드 줄라이미(JUL7 ME) 의 ‘콜드부스터’는 순식간에 두피의 온도를 19도 낮춰주는 빠른 두피 쿨링 효과가 특징인 두피 쿨링 에센스이다.

뿐 아니라 멘톨, 덱스판테놀, 비오틴, 살리실릭애씨드와 같은 탈모 증상 완화에 도움을 주는 기능성 성분이 함유되어 있다.  

휴대가 용이해 간단한 운동 후, 야외 스포츠 활동 후 수시로 사용 가능하다. 제품을 충분히 흔든 후 적당량을 골고루 바른 손으로 마사지 하듯 충분히 문질러 흡수시켜 주면 된다. 

한혜리 기자 news@wedding21news.co.kr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