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소비자 홀린 바바더닷컴의 특급 맞춤 서비스
- 전년대비 유료 멤버십 서비스 가입자 58% 증가

바바더닷컴(대표 문인식)이 특별 개인 맞춤 서비스 ‘프리미엄 토탈 케어’로 소비자 마음을 사로잡으면서 유료 멤버십 가입자 유치에 성공, 전년 대비 멤버십 가입자 수가 58% 증가했다고 밝혔다.
 

사진제공 : 바바더닷컴

‘프리미엄 토탈 케어 서비스’는 고객 취향에 알맞은 상품을 추천해 주는데 이어, 데이터 분석을 기반으로 맞춤형 혜택까지 제공하는 바바더닷컴만의 프리미엄 서비스다.

프리미엄 토탈 케어 서비스이자 AI 맞춤 쇼핑 솔루션 ‘바바 케어프렌드’는 바바더닷컴 홈페이지 내 케어 카테고리에서 만나볼 수 있다. 

‘케어프렌드’ 설정에서 성별과 연령을 입력한 뒤, 아우터•상의•하의•슈즈 등의 원하는 제품군과 캐주얼•페미닌•오피스룩•파티 등 선호 취향을 선택하면, AI가 개인 취향에 맞는 상품들을 엄선하여 추천해 준다.

패션뿐만 아니라 ▲화장품 및 향수 ▲헤어&바디 기기 등 뷰티 제품과 ▲비타민 ▲영양제 ▲건강즙 등 헬스 관련 제품들도 설정하면 관련 상품들을 추천 받을 수 있어 여러 쇼핑 사이트를 방문하지 않고도 바바더닷컴 한 곳에서 모든 카테고리 쇼핑이 가능해 편리하다. 

바바더닷컴에서는 온라인 쇼핑의 문제점인 사이즈 선택도 실패 없이 가능하다. 상품 정보 페이지에서 구매자의 키와 몸무게를 입력하면 사이즈 데이터를 학습한 사이즈 예측 머신러닝이 고객 체형에 적합한 사이즈를 추천해 주기 때문이다.

또, AI가 해당 상품과 유사한 스타일의 다른 상품들도 추천해 줘 쇼핑의 품격을 높이는 동시에 오직 나만을 위한 쇼핑을 즐길 수 있어 소비자들로부터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바바 케어프렌드’ 이용자는 점점 더 증가하고 있는 추세이며, AI가 추천해 주는 상품들의 구매 전환율은 1,213%를 기록했다.

바바더닷컴은 무엇보다 ‘케어 프렌드'를 통해 추천 상품으로 노출된 상품의 매출을 4배(436%) 이상 증가시키는 등 소비자와 브랜드 모두 윈윈하는 결과를 창출해냈다.

이처럼 바바더닷컴은 만족도 높은 개인 맞춤형 서비스부터 회원들을 위한 푸짐한 혜택까지 제공하면서 소비자들의 마음을 움직였고, 이는 유료 멤버십 가입으로 이어졌다. 실제로 바바더닷컴 유료 멤버십 가입자 수는 전년 대비 58% 증가했다.

바바더닷컴은 풍성한 쇼핑 혜택과 경험을 회원들에게 제공하기 위해 프리미엄 유료 멤버십 ‘바바프리미엄’을 운영 중이다.

소비자들은 ‘바바프리미엄’ 가입 즉시 ▲웰컴 할인 쿠폰(5%, 10%, 15%) ▲웰컴 e포인트(30,000P) ▲웰컴 기프트(프로모션 진행 시 선착순 증정) 등 다양한 혜택들을 만나볼 수 있다. 

또, ‘바바프리미엄’을 통해 10만원 이상 구매시 최대 15만원 할인되는 ‘10% 쿠폰(월 2장)’과 무료 반품(월 2회), 무료 배송(최대 무제한) 등 혜택을 누릴 수 있으며 VIP 등급의 경우에는 무제한 3% 할인(일부 상품 제외)과 무제한 2% 적립(일부 상품 제외)의 기회까지 주어진다. 

바바더닷컴 기획마케팅사업부 김태은 이사는 “보다 정밀한 취향 상품 추천과 더 나은 쇼핑 환경 제공하기 위해 빅데이터 기반 맞춤형 서비스 ‘프리미엄 토탈 케어’를 계속 향상시킬 것”이라며,

“바바더닷컴만의 개인 맞춤 서비스 ‘케어프렌드’와 멤버십 ‘바바프리미엄’을 통해 편리하고 유용한 쇼핑을 즐기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웨딩21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