놀이와 창의성이 지닌 힘, 레고와 H&M의 만남
놀이와 창의성이 지닌 힘, 레고와 H&M의 만남
  • 한혜리 기자
  • 승인 2022.07.03 00: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글로벌 브랜드 H&M은 레고 그룹(LEGO Group) 과 손잡고 아동을 위한 H&M x LEGO® 컬렉션을 선보인다.
 

H&M x LEGO® 컬렉션 (사진제공 : H&M)
H&M x LEGO® 컬렉션 (사진제공 : H&M)
H&M x LEGO® 컬렉션 (사진제공 : H&M)
H&M x LEGO® 컬렉션 (사진제공 : H&M)
H&M x LEGO® 컬렉션 (사진제공 : H&M)
H&M x LEGO® 컬렉션 (사진제공 : H&M)
H&M x LEGO® 컬렉션 (사진제공 : H&M)
H&M x LEGO® 컬렉션 (사진제공 : H&M)

아이코닉한 레고 (LEGO®) 블록이 그려진 프린트 의상이 주를 이루며, 밝은 색상, 재미있는 디자인과 함께 웃음 짓고 있는 레고 미니 피겨 얼굴 등의 다양한 요소가 사용되어 아이들에게 패션을 통해 자신을 표현하는 기회를 제공 해준다.

이 컬렉션은 아이들의 무한한 상상력을 기념하기 위해 디자인되었으며 브랜드 창립 90주년을 맞은 LEGO 놀이의 창의성에서 영감을 받았다.

후디, 티셔츠, 원피스, 스커트, 반바지 등의 다양한 제품이 오프-화이트, 차분한 녹색, 피치, 퍼플 등의 색감으로 선보이며 여기에 아이코닉한 레고 블록 프린트의 멀티 컬러로 생동감을 더했다.

H&M의 키즈웨어 수석 디자이너인 소피아 로프스테드 (Sofia Löfstedt)는 다음과 같이 소감을 밝혔다.

“레고 그룹과 협업하여 이번 콜라보레이션 컬렉션을 런칭하게 되어 기쁘게 생각합니다. 레고 그룹과 우리는 많은 가치를 공유하고 있으며, 아이들이 진정한 자신이 될 권리가 있다는 신념을 가지고 있는 회사입니다. 우리는 이런 가치들이 컬러풀하고 즐거운 H&M x LEGO® 컬렉션에 생명을 불어넣었다고 믿습니다. 아이들의 장난기 넘치는 창의성과 독창성을 기념하는 레고 그룹과 협업을 통해 선보이는 이 패션 아이템들은 아이들에게 호기심을 가지고 탐험을 멈추지 말라는 메시지를 전달하고 있습니다.”

레고 그룹의 리테일 마케팅, 라이선싱과 확장 라인의 총책임자인 티나 윌시 (Tina Walsh)는 다음과 같이 말했다.

“창립 90주년을 맞은 이 시점에 H&M과 손잡고 아이들에게 패션을 통해 자신을 표현하고 창의성을 발휘할 수 있도록 돕게 되어 무척 기쁩니다. 이 콜라보레이션을 기념하는 즐거움이 가득한 특별한 윈도우 디스플레이가 전세계의 선별된 H&M 스토어에서 공개될 예정인데, 특히 우리의 상징인 레고 블록 장식이 함께 쓰일 예정이라 더욱 기대가 됩니다. 레고 그룹에서는 모든 사람이 레고의 건설자가 될 수 있다고 믿습니다. 그래서 모든 연령대의 사람들을 이 H&M 스토어로 초청하여 우리와 함께 창의력을 얻고 이 콜라보레이션을 축하했으면 합니다.” 

“함부르크, 런던, 뉴욕에서 우리는 스토어 윈도우를 레고 블록으로 만들어진 도시 스카이라인으로 변신시키고 쇼핑객들이 직접 즐거운 레고 조립에 참여하여 자신만의 터치를 더하게 하는 스토어 액티비티를 진행할 예정입니다. 나이에 상관없이 모든 사람들이 잠시 시간을 내어 놀이에 참여하고 자신만의 창작물을 다른 패셔니스타 방문객들과도 공유하며 영감을 받았으면 합니다. “

H&M x LEGO® 컬렉션은 6월 말부터 H&M 키즈 스토어와 공식 온라인 스토어(HM.com)에서 만나볼 수 있으며 H&M이 입점해있는 SSG.com에도 입고될 예정이다. 윈도우 디스플레이 및 조립 액티비티는 아래와 같은 일정으로 진행된다. 

• H&M 독일 함부르크 스토어(Hamburg Spitalerstrasse 12): 7월 1일과 2일 
• H&M 뉴욕 5번가 스토어: 7월 14일 
• H&M 런던 웨스트필드 스트랫포드(Westfield Stratford) 스토어: 7월 16일 

한편, 레고 그룹(LEGO Group)은 놀이의 힘을 통해 미래의 건설자들에게 영감을 주고 발전시키는 것을 사명으로 삼고 있다.

레고 블록을 기반으로 하는 레고 시스템은 아이들과 사용자들이 상상할 수 있는 모든 것을 조립하고 재조립할 수 있도록 한다.

레고 그룹은 1932년 Ole Kirk Kristiansen에 의해 덴마크 빌룬트(Billund)에서 설립되었으며, 레고라는 이름은 “Play Well”이라는 뜻의 덴마크어, Leg Godt에서 파생되었다.

오늘날 레고 그룹은 빌룬트에 본사를 둔 가족 소유 회사로 남아있으며, 그 제품은 전 세계 130개국 이상에서 판매되고 있다.

한혜리 기자 news@wedding21news.co.kr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