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타르항공은 2022년 11월 15일부터 도하(Doha) – 뒤셀도르프(Düsseldorf) 행 일일 항공편 신규 취항을 발표했다. 뒤셀도르프는 카타르항공의 네 번째 독일 취항지이다.
 

사진 : 카타르항공의 신규 취항지, 독일 뒤셀도르프
사진 : 카타르항공의 신규 취항지, 독일 뒤셀도르프

본 노선은 비즈니스 클래스 22석과 이코노미 클래스 232석을 갖춘 현대식 보잉 787 드림라이너로 운항 예정이다.

카타르항공 그룹 최고경영자(CEO)인 아크바르 알 바커(Akbar Al Baker)는 "우리는 1998년부터 독일로의 비행을 시작했으며 이번 뒤셀도르프행 신규 취항은 우리 항공 역사의 이정표가 될 것이다.

독일 북서부 루르(Ruhr) 지역의 관문인 뒤셀도르프는 세계에서 가장 살기 좋은 도시 중 하나로 선망받고 있다. 또한, 지리적으로 벨기에와 네덜란드에 인접해 세계적인 패션 및 무역 박람회가 열리는 국제 비즈니스 및 무역 센터로 알려져 있다."고 신규 취항 소감을 전했다.

카타르항공은 최근 독일 프랑크푸르트 노선을 증편했다. 2022년 7월 1일부터 카타르항공은 프랑크푸르트와 하마드 국제공항을 하루에 세 번 운항 중이다. 더불어, 2022년 10월 2일부터 도하 발 베를린행 항공편을 주당 11편으로 늘릴 예정이다.

아시아 태평양 지역, 아프리카 및 중동의 85개 이상의 취항지 네트워크를 갖춘 카타르항공을 통해 이제 승객들은 뒤셀도르프에서 도쿄, 방콕, 쿠알라룸푸르, 몰디브 및 세이셸과 같은 목적지로 여행할 수 있다.

본 뒤셀도르프행 새로운 노선은 2022년 11월 21일에 시작되는 FIFA 월드컵 카타르 2022TM에 맞춰 운항을 시작한다.

이에, 독일 축구 팬들은 세계 최대 규모의 스포츠 이벤트로 편안한 여행 옵션을 즐길 수 있다. 좋아하는 팀의 경기에 참가하고 싶은 팬들은 경기 티켓, 항공편 및 숙박이 포함된 FIFA 월드컵 카타르 2022TM의 7가지 지정 팬 여행 패키지를 이용할 수 있다.

기본 포함 사항 외에 취향에 맞는 액티비티를 더해 맞춤형 패키지로 구성이 가능하며 관련 사이트에서 이용할 수 있다.

또한, 승객들은 카타르항공의 헌신적인 객실 승무원의 훌륭한 기내 환대와 수상 경력에 빛나는 요리를 즐길 수 있다. 카타르항공의 기내 엔터테인먼트 프로그램인 오릭스 원(Oryx One)은 기내 엔터테인먼트를 위한 다양한 영화, 시리즈 및 음악을 제공한다.

카타르항공의 연료 효율을 자랑하는 두 개의 엔진의 쌍발 항공기에 대한 전략적인 투자는 항공업계의 지속 가능한 회복을 보장하는 최선의 방법이다. 카타르항공은 또한 승객이 예약 시 여행과 관련된 이산화탄소 배출량을 자발적으로 상쇄할 수 있는 새로운 프로그램을 도입했다.

수차례의 수상 경력을 자랑하는 카타르항공은 글로벌 항공 평가 전문기관 스카이트랙스가 주최하는 2021 월드 트래블 어워드(2021 World Airline Awards)에서 '세계 최고의 항공사(World’s Best Airline)'로 선정되었다.

카타르항공은 또한 ‘중동 최고의 항공사(Best Airline in the Middle East)’ 및 카타르항공의 혁신적인 비즈니스 클래스 Q스위트(QSuite)은 ‘세계 최고 비즈니스 클래스(World’s Best Business Class)’로 선정된 바 있다.

카타르항공은 항공 업계 최고로 인정받는 항공업계 오스카상으로 불리는 '올해의 항공사' 상을 업계 최초로 총 6회를 수상한 유일한 항공사이다.

카타르항공의 허브인 하마드 국제공항은 최근 스카이트랙스가 주최한 2022 월드 에어포트 어워즈(2022 World Airport Awards)에서 ‘세계 최고의 공항(World’s Best Airport)’으로 선정되며 2년 연속 세계 최고이 공항으로 선정되었다. 

뒤셀도르프에서 출발하는 카타르항공 승객은 카타르항공으로 여행할 때 승객에게 유연성과 편의성을 제공하도록 설계된 넉넉한 수하물 무게 허용 혜택을 누릴 수 있다. 

▶ 운항 상세 일정(현지시간 기준*)
인천(ICN)-도하(DOH), 01:30 출발 – 05:55 도착, QR859 (보잉777)
도하(DOH) - 뒤셀도르프(DUS), 08:00 출발 - 12:45 도착, QR085(보잉 787)
뒤셀도르프(DUS) - 도하(DOH), 15:25 출발 - 23:20 도착, QR086(보잉 787)
도하(DOH) – 인천(ICN), 02:10출발 – 16:55 도착, QR859(보잉777)

한편, 수차례의 수상 경력을 자랑하는 카타르항공은 글로벌 항공 평가 전문기관 스카이트랙스가 주최하는 2021 월드 트래블 어워드(2021 World Airline Awards)에서 '세계 최고의 항공사(World’s Best Airline)'로 선정된 것은 물론,

‘세계 최고 비즈니스 클래스(World’s Best Business Class)’, ‘세계 최고 비즈니스 클래스 항공사 라운지(World’s Best Business Class Airline Lounge)’, ‘세계 최고 비즈니스 클래스 좌석(World’s Best Business Class Seat)’,

‘세계 최고 비즈니스 클래스 기내 케이터링(World’s Best Business Class Onboard Catering)’, 그리고 ‘중동 최고의 항공사(Best Airline in the Middle East)’ 등 5관왕에 올랐다.

카타르항공은 항공 업계 최고로 인정받는 '올해의 항공사' 상을 업계 최초로 총 6회(2011, 2012, 2015, 2017, 2019, 2021)를 수상한 유일한 항공사이다.

카타르항공은 도하를 허브로 둔 2022 스카이트랙스 월드 에어포트 어워드에서 '세계 최고의 공항'으로 선정된 하마드 국제공항을 통해 전 세계 150개 이상의 목적지로 운항하고 있다.

저작권자 © 웨딩21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