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따로, 또 같이! 여행객 유형별 해외 여행지는?
- 국가별 입국조건, 항공권 가격 및 비행시간, 예산 등 한 번에 정리!
- 여행객 유형별 떠나기 좋은 해외 여행지 추천 … 몽골, 싱가포르, 세부, 푸꾸옥
- 도시별 특색 담은 호텔도 함께 추천

세계적으로 국가별 방역 지침들이 대폭 완화되면서 해외여행을 갈 수 있는 기회가 다시금 살아나고 있다.

우리나라도 지난 달부터 입국 방역 규제를 완화하고 국제선 운항을 확대하는 등 해외여행 재개에 한창이다.

올 여름만큼은 해외로 떠나고 싶지만 부담스러운 가격과 헷갈리는 국가별 입국조건이 고민이라면 출국 시 PCR 검사가 필요 없는 이곳에 주목해보자.

글로벌 여행 검색 엔진 카약과 글로벌 호텔 검색 플랫폼 호텔스컴바인이 여름휴가 맞이 혼자, 친구, 커플, 가족 등 여행객 유형별로 쉽게 떠날 수 있는 해외 여행지를 소개한다. 

진짜 힐링을 원한다면 몽골로!

테를지 국립공원 (출처 Unsplash)  (사진제공 : 카약&호텔스컴바인)
더 블루 스카이 호텔 & 타워 (사진제공 : 카약&호텔스컴바인)
더 블루 스카이 호텔 & 타워 (사진제공 : 카약&호텔스컴바인)

특별한 계획 없이 광활한 대초원에서 나만의 시간을 보내고 싶다면 몽골로 떠나보자. 몽골은 유네스코 지정 세계자연유산을 보유한 나라로 초원과 사막 등 훼손되지 않은 자연환경을 자랑한다.

현재 몽골은 백신 접종 여부와 관계없이 무비자 입국을 허용하고 있어 복잡한 준비 없이 나 홀로 떠나기에 좋다.

울란바토르에서 가장 가까운 국립공원인 테를지 국립공원에선 몽골의 유목민 체험을 할 수 있다. 푸른 초원 위 말을 타고 거닐 수도 있고, 몽골 전통 가옥인 게르에서 전통 양고기 음식 허르헉도 맛볼 수도 있다.

무엇보다 밤이 되면 하늘에서 쏟아지는 별은 최고의 하이라이트다. 울란바토르 시내에서 투숙 시 더 블루 스카이 호텔 & 타워를 추천한다. 이곳은 중심가에 있어 수흐바타르 광장, 복드 칸 궁전 등 시내 관광이 편리하다.

카약 데이터에 따르면 8월 기준 인천-울란바토르 왕복 항공권(일반석) 평균가는 71만 원 대이며, 비행시간은 3시간 40분 정도 소요된다. 

싱가포르 클락키에서 화려한 나이트 라이프를!

싱가포르 클락키 (출처 Unsplash) (사진제공 : 카약&호텔스컴바인)
리버사이드 호텔 로버트슨 키 싱가포르 (사진제공 : 카약&호텔스컴바인)
리버사이드 호텔 로버트슨 키 싱가포르 (사진제공 : 카약&호텔스컴바인)

친구들과 해외여행을 계획 중이라면 단연 싱가포르를 추천한다. 싱가포르는 백신 여행 제도(Vaccinated Travel Framework) 입국 정책을 따르고 있어 백신 2차 접종 완료 시 무비자로 입국 가능하며, 코로나19 음성확인서 제출도 불필요하다. 

싱가포르는 낮보다 밤에 여행의 로망을 한껏 실현시켜 준다. 그 중 클락키는 싱가포르의 밤 문화를 대표하는 명소로 다양한 클럽, 펍, 라이브 카페 등이 모여 있어 밤새 흥이 넘쳐 시간 가는 줄 모를 것이다.

리버사이드 호텔 로버트슨 키 싱가포르는 접근성이 좋아 클락키까지 도보 10분, 머라이언 공원 등 주요 관광명소까지는 차량으로 10분이면 된다.

깔끔한 시설은 물론 야외 수영장도 있어 하루쯤은 풀캉스를 즐기기에도 좋다. 8월 기준 싱가포르 왕복 항공권(일반석) 평균가는 55만 원 대이며, 비행시간은 약 6시간 40분 소요된다. 

널 위해 크루즈와 전용 비치까지 준비했어!

필리핀 세부 (사진제공 : 카약&호텔스컴바인)
필리핀 세부 (사진제공 : 카약&호텔스컴바인)
샹그릴라 막탄 세부 (사진제공 : 카약&호텔스컴바인)
샹그릴라 막탄 세부 (사진제공 : 카약&호텔스컴바인)

알뜰살뜰 커플 여행객이라면 부담 없이 갈 수 있는 세부는 어떨까. 세부는 현지 물가가 저렴해 적당한 가격으로 호화로운 여행을 즐길 수 있다.

8월 세부 왕복 항공권(일반석) 평균가는 46만 원 대며 비행시간도 5시간으로 비교적 짧은 편에 속한다. 현재 필리핀은 영문 백신접종 증명서만 제출하면 입국이 가능하다. 

그 어떤 수족관보다도 매력적인 바닷속 풍경을 연출하는 세부는 스노클링, 호핑투어, 캐녀닝 등 해양 액티비티 천국이다.

특히 해질 무렵 출발하는 선셋크루즈를 이용하면 아름답게 저무는 노을과 함께 뷔페, 라이브 공연 등을 즐기며 로맨틱한 저녁을 보낼 수 있다.

샹그릴라 막탄 세부는 해양 보호 구역으로 둘러싸여 천혜의 자연경관을 자랑한다. 특히 리조트 전용 비치를 보유하고 있어 프라이빗한 공간에서 둘만의 시간을 보낼 수 있다.

기념일을 맞아 커플 여행 계획을 세우고 있다면 이 호텔을 잊지 말자. 

저작권자 © 웨딩21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