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총상금 1천5백만 원 규모…상금 외 각종 혜택 제공
- 제품 디자인, 시각 디자인, 온라인 UIX, 사운드 디자인 총 4가지 부문 공모
- 4가지 키워드…펀(Fun), 함께(Together), 환경(Green), 미래(Future)

글로벌 생활용품 기업 ㈜락앤락(대표 김성훈·김성태)이 제2회 디자인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디자인에 관심 있고 아이디어가 풍부한 학생 및 일반인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사진제공 : 락앤락

락앤락 브랜드에 펀(Fun), 함께(Together), 환경(Green), 미래(Future) 4가지 키워드를 자유롭게 교차 조합해 담은 디자인 아이디어를 제시하면 된다.

공모는 ▲제품 디자인 ▲시각 디자인 ▲온라인 UIX ▲사운드 디자인 총 4가지 부문에 걸쳐 진행된다.

‘제품 디자인’ 부문에서는 아이들을 위한 제품이나 식품보관용기, 베버리지웨어에 적용할 수 있는 새로운 디자인을 기다린다.

‘시각 디자인’ 부문 참가자는 공모전 키워드와 관련된 상상력을 브랜딩 디자인, 패키지 디자인, 영상 디자인으로 표현하면 된다.

‘온라인 UIX’ 부문에서는 락앤락 제품을 새롭게 경험하는 UIX 아이디어를 URL 형식으로, ‘사운드 디자인’ 부문에서는 락앤락의 아이덴티티를 표현한 100초 이내의 사운드를 공모한다.

출품작은 ▲창의성 ▲완성도 ▲브랜드 이해도 ▲실현 가능성을 바탕으로 심사될 예정이다. 대상(1건) 수상자에게 700만 원을, 금상(2건)과 은상(2건) 수상자에게 각각 300만 원, 100만 원 등 총 1,500만 원의 상금을 전달할 예정이다.

특별상으로 마련된 아이패드는 오토데스크 퓨전 360(Autodesk Fusion 360)으로 디자인한 출품작 중 두 작품에 돌아갈 전망이다. 이외에도 수상자 전원에게는 락앤락 입사 지원 시 서류 전형 우대 또는 인턴십 혜택을 부여한다.

락앤락 제2회 디자인 공모전의 접수 기간은 7월 20일부터 8월 31일까지다. ‘더콘테스트’ 홈페이지에서 접수 가능하다. 수상자 발표는 9월 23일 락앤락 홈페이지 공고 및 개별 통지 예정이다. 

락앤락은 지난해인 2021년 9월, ‘사람 중심의 생활 혁신’이라는 브랜드 가치를 기반으로 제1회 디자인 공모전 ‘생활을 디자인하다’를 개최한 바 있다. 

락앤락 디자인센터 정태락 상무는 “제1회 디자인 공모전을 통해 혁신 디자인, 생활 밀착형 디자인 등 유수한 작품들이 출품됐다”며

“뜨거운 관심에 힘입어 올해에도 디자인 공모전을 준비했다. 특히 키워드를 통해 재미와 공동체의 가치, 환경과 미래 등 ‘지속 가능한 가치’를 담은 디자인을 소비자와 함께 만들어 가고자 한다”라고 전했다.

한편 락앤락은 글로벌 생활혁신을 창조하는 크리에이터(Lifestyle Creator)로서 제품 디자인 전반에 혁신, 편의를 담으면서도 감성과 심미성을 강조해 120여국 소비자와 교감하고 있다.

이러한 공로를 인정받아 if 디자인 어워드, 레드닷, IDEA, 독일 디자인어워드 등 세계적인 디자인 어워즈에 이름을 올리고 있다.

저작권자 © 웨딩21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