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8. 10.~31. 외국인 대상 ‘코리아그랜드세일 여름 행사’ 개최
- 8. 10.~14. ‘서울 페스타 2022’ 연계

문화체육관광부(장관 박보균, 이하 문체부)는 (재)한국방문위원회와 함께 코로나19로 위축된 방한 관광 시장을 회복하기 위해 8월 10일(수)부터 31일(수)까지 외국인을 대상으로 쇼핑문화관광축제 ‘코리아그랜드세일 여름 행사(Korea Grand Sale-Summer Special)’를 개최한다.
 

코리아그랜드세일 여름행사 키비주얼 (사진출처 : 문화체육관광부)
코리아그랜드세일 여름행사 주요 프로모션 (사진출처 : 문화체육관광부)

‘코리아그랜드세일’은 방한 관광 비수기에, 외국인 관광객 방문을 촉진하고관광 수입을 증대하기 위해 항공, 숙박, 쇼핑, 엔터테인먼트 등 각계 민간기업이 참여하는 한국의 대표적인 쇼핑문화관광축제이다.

코로나19로 침체된 관광시장의 활성화가 시급한 만큼 예년과 달리 ‘서울 페스타 2022’ (8. 10.~14.)와 연계해 관광객들의 관심을 높이고자 특별하게 여름 행사를 마련했다.

특히 이번 행사는 8월 한 달간 코로나19 이후 중단된 아시아3개 국가 및 지역(일본, 대만, 마카오)에 대해 무사증 입국을 한시적으로 재개하는 시기와 맞물려 있어 동반 상승 효과가 기대된다.

8. 10. 인천공항을 시작으로 김해 공항 등에서 한국 방문 환영 행사 개최 먼저, 인천국제공항공사와 한국공항공사는 8월 10일(수), 인천공항을 시작으로 김해공항 등에서 방한객을 대상으로 ‘한국 방문 환영 행사’를 열어이번 여름 행사의 시작을 알린다.

한국의 매력을 해외에 널리 알리고 한국 방문을 유도하기 위해 중화권을비롯한 아시아, 구미주 등 다양한 국적으로 구성된 주한 외국인 누리소통망창작자(인플루언서)도 초청해 8월 10일(수)부터 12일(금)까지 홍보 여행을 진행한다.

한국 여행, 쇼핑, 관광 등 다양한 혜택으로 새로운 경험과 즐거움 제공 또한 이번 여름 행사에서는 외국인들이 한국 여행과 쇼핑, 관광을 즐길 수 있도록 다양한 혜택(할인)을 마련했다.

국내 대한항공, 아시아나항공, 제주항공 등 7개 항공사는 해외발 한국행 항공권을 최대 92% 할인하고 부가서비스 혜택을 제공한다.

호텔롯데와 신라스테이는 장기 숙박의 경우 숙박비 최대 72%를 할인하고 무료로 방 등급을 높여주는 혜택 등을 포함한 코리아그랜드세일 전용 숙박 종합권을 준비했다.

세계적인 숙박 플랫폼을 통해 코리아그랜드세일 전용 할인권도 제공한다. 서울뿐 아니라 전국 지역에서도 관광 체험 혜택을 만나볼 수 있다.

‘클룩’, ‘크리에이트립’, ‘라이크어로컬’ 등 국내외 온라인 플랫폼은 부산·인천·경기· 강원·전라·경상·제주 등 지역 자유여행 상품과 관광지 입장권, 체험 이용권 등 지역 체험 상품에 대해 최대 76%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코리아그랜드세일만의 쇼핑 혜택과 관광 편의도 강화했다. 롯데면세점, 신라면세점, 현대백화점면세점, 신세계면세점은 구매금액별 쇼핑지원금과 즉시 할인권을 지급한다.

전국 올리브영 주요 매장에서는 구매금액별 현장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는 코리아그랜드세일 전용권을 제공한다.

서울 명동관광특구를 비롯한 대표 여름 휴가지인 강원, 부산, 제주 등에서는 주요 음식점 할인과 공항철도 직통열차 승차권 할인, 환전 우대, 통신 할인 등의 혜택을 제공해 방한 관광에 즐거움과 편의성을 더할 계획이다.

이번 행사에 대한 주요 혜택 등 자세한 내용은 코리아그랜드세일 통합누리집( https://en.koreagrandsale.co.kr )에서 확인할 수 있다.

문체부 정책 담당자는 “이번에 열리는 ‘코리아그랜드세일 여름 행사’는 전 세계에 한국 여행의 본격적 시작을 알리고, 한국 방문을 통해 특별한 경험과 즐거움을 체험할 수 있도록 준비했다.”라며,

“올해 여름 행사를 시작으로 내년 ‘코리아그랜드세일’ 행사까지 관광 수요를 견인해 관광시장을활성화하는 데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본 기사는 문화체육관광부의 보도자료를 전재하여 제공함을 알려드립니다.

저작권자 © 웨딩21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