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레알코리아가 오는 12일(금)부터 25일(목)까지 2주 동안 네이버쇼핑과 ‘그랜드 뷰티 페스타’를 개최한다.
 

‘그랜드 뷰티 페스타’는 로레알코리아와 네이버쇼핑이 함께하는 연합 기획전으로, 온·오프라인 공간을 통합한 O+O (Online + Offline) 전략을 기반으로 라이브 커머스에서의 다양한 디지털 혁신을 시도해 소비자들에게 차별화된 쇼핑 경험을 제공한다.

지난 2회의 뜨거운 호응에 힘입어 갤러리 컨셉으로 기획된 이번 행사에는 12개의 로레알코리아 브랜드 ▲키엘, ▲랑콤, ▲비오템, ▲케라스타즈, ▲조르지오 아르마니 뷰티, ▲라로슈포제, ▲스킨수티컬즈, ▲아틀리에 코롱, ▲어반디케이, ▲헬레나 루빈스타인, ▲로레알파리, ▲메이블린 뉴욕이 참여한다.

이번 ‘그랜드 뷰티 페스타’에서는 네이버와 자이언트스텝이 공동개발한 젠지 (Gen-Z) 버추얼 휴먼 ‘이솔’(SORI)이 페스티벌 레이디로 선정됐다.

‘이솔’은 네이버 쇼핑 라이브 인기 프로그램 ‘하이라이특쇼’에서 페스티벌의 오프닝을 알리며, 12개 브랜드의 갤러리 도슨트로서 각 브랜드 라이브 쇼에도 참여하는 등 소비자의 디지털 커머스 경험에 함께 한다.

개인의 선호에 따라 무수한 채널들을 자유롭게 활용하는 MZ 세대 소비자의 쇼핑 니즈에 부합해 온·오프라인의 경계를 넘나드는 디지털 콘텐츠와 서비스들도 마련된다.

키엘은 제페토 공식 월드맵 ‘키엘 그린 라이프 월드’를 오픈하며, 아바타가 키엘 라이브쇼에 출연하는 등 메타버스와 라이브 커머스의 결합을 시도한다.

또 랑콤은 이태원 ‘제니피끄 웨이브’ 팝업 행사장에서 네이버 쇼핑 브랜드 스토어를 오프라인 매장으로 구현해 제품 구매와 샘플링을 진행한다.

뿐만 아니라 소비자들은 키엘, 랑콤, 비오템, 헬레나 루빈스타인에서 온라인 네이버 플레이스 예약을 통해 브랜드 별 지정 장소에서 피부 진단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이 외에도 12개 브랜드의 라이브 단독 혜택이 제공되는 메인 라이브 커머스 쇼와 수시로 업데이트되는 다양한 형태의 숏폼 라이브가 펼쳐진다. 

로레알코리아 이선영 최고디지털책임자(Chief Digital Officer, CDO)는 “이번 ‘그랜드 뷰티 페스타’에서는 버츄얼 휴먼, 메타버스 결합 라이브 커머스, O+O 서비스 등 차별화된 콘텐츠와 혁신적인 서비스로 고객들에게 최적화된 쇼핑 경험을 제공하는데 주력했다”라며,

“로레알코리아는 앞으로도 다양한 파트너들과 긴밀한 협력을 통해, 온·오프라인의 경계를 아우르는 새로운 시도를 함으로써 더욱 풍성한 고객 경험을 만들어 나갈 계획이다”라고 덧붙였다.

기획전이 시작되는 12일 오프닝쇼에서는 20% 얼리버드 쿠폰과 함께 랑콤, 비오템, 조르지오 아르마니 뷰티, 아틀리에 코롱 등의 무료 샘플링 이벤트가 진행된다.

메인 기간인 15일(월)부터 21일(일)에는 상품 구매 시 최대 21.5%의 네이버 포인트가 적립되며, 추첨을 통한 백화점 상품권 증정 등 12개 브랜드의 다양한 할인 및 기프트 혜택이 주어진다. 22일부터 25일까지는 추석 선물 특별 기획전 진행으로 페스티벌이 마무리된다.

키엘은 키엘 NEW ‘스킨 리뉴잉 마이크로-도즈 세럼’을 네이버 단독으로 최초 공개하고, ‘울트라 훼이셜 크림’ Kiehl’s Loves Korea 한정판을 선출시한다.

랑콤은 ‘제니피끄 세럼’ 페스티벌 단독 정품 증정 세트를 판매하며, ‘압솔뤼 루즈 인티마뜨’ 네이버 단독 선출시와 함께 N포인트 추가 적립 혜택을 제공한다.

비오템은 ‘NEW 세라 리페어 장벽 강화 크림’ 125ml 점보 사이즈를 네이버 단독 선출시하고 라이브 커머스 한정 정품 증정 이벤트를 진행한다.

케라스타즈는 ‘New 크로마 압솔뤼 라인’을 단독 론칭하고 기프트와 포인트 적립 혜택도 제공한다. 조르지오 아르마니 뷰티는 ‘립 파워’의 신규 컬러를 최초 공개 및 단독 선출시하며, 다양한 제품 증정 이벤트도 진행한다. 

라로슈포제는 ‘나이아신아마이드 10 세럼’을 네이버 단독 선론칭하며, 라이브 한정 1+1이벤트를 진행한다. 스킨수티컬즈는 ‘C E 페룰릭’ 판매 및 증정 이벤트와 함께 다양한 제품에 대한 할인과 혜택을 준비했다.

어반디케이는 ‘NAKED 미니 팔레트’를 네이버 단독 선출시하며 할인 및 증정 이벤트를 선보인다.

헬레나루빈스타인은 ‘리플라스티 에이지 리커버리 나이트크림’ 50ml 구매 시 ‘파워셀 에센스 스킨’ 200ml 정품 증정하며, 일부 제품에 한해 환불 보장 서비스도 실시한다.

로레알파리는 헤어 오일 리뉴얼 & 리필 파우치 단독 선론칭 기념 최대 50% 할인과 함께 다양한 사은품, 쿠폰, 증정품 등을 제공한다. 메이블린 뉴욕은 ‘콜로썰 리미티드 에디션’ 1+1 네이버 단독 판매와 할인 및 다양한 증정품을 마련했다.

저작권자 © 웨딩21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