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니멀한 디자인에 힙함까지 더해주는 ‘패션 잇템’

코로나 19 이후 많은 것이 바뀐 요즘, 패션에도 변화가 찾아왔다.

재택근무가 빈번해지고 ‘집콕’이 하나의 생활 문화로 자리잡게 되며 한껏 힘을 준 패션보다 나에게 편한 옷들이 트렌드인 것. 바로 ‘뉴노멀패션’이 붐이다.

그러나, 곧 있을 여름휴가와 서서히 재개되는 다양한 모임에서 마냥 편안하게 입고 갈 수만은 없다! 다양한 행사나 야외활동에서 센스 있는 패션탬을 찾고 있다면 주목하라.

당신에게 음악과 힙함을 동시에 선사해줄 소니의 무선 노이즈 캔슬링 헤드폰 WH-1000XM5를 소개한다.  

소니코리아가 업계 최고 수준의 노이즈 캔슬링 성능을 자랑하며 국내 무선 헤드폰 시장 5년 연속 1위 로 큰 사랑을 받아온 무선 노이즈 캔슬링 1000X 시리즈 헤드폰의 5세대 모델, ‘WH-1000XM5’를 출시했다.

신제품 무선 노이즈 캔슬링 헤드폰 WH-1000XM5는 새롭게 적용된 기술을 통해 한층 더 향상된 노이즈 캔슬링 성능  및 고품질 사운드를 자랑하며,

8개의 마이크와 자동 노이즈 캔슬링 최적화 기능은 물론 신형 드라이버와 고성능 부품을 탑재해 몰입감 넘치는 풍성하고 생생한 사운드 경험을 제공한다. 

특히, 이전 시리즈와는 모든 것이 완전히 달라진 디자인으로 돌아왔다. 새로워진 만큼 더욱 편안해진 착용감을 선사한다.

새롭게 개발된 소프트 핏 레더(Soft Fit Leather) 소재 및 더욱 얇고 가벼워진 헤드밴드를 적용하여 부드럽게 귀를 감싸주고 사용자의 귀와 머리에 가해지는 압력을 줄여주고, 무소음 슬라이더를 통해 두상에 맞게 매끄럽게 헤드폰 길이를 조정할 수 있어 장시간 편안하게 착용 가능하다.

또한, 사용자의 환경 및 취향에 맞게 설정할 수 있는 기능 및 완성도 높은 음향 설계를 통해 탁월한 음질과 고품질의 사운드를 즐길 수 있으며,

빔포밍(Beamforming) 마이크 4개와 AI 머신 러닝을 통해 5억 개 이상의 목소리 샘플을 분석해 개발된 노이즈 감소 알고리즘을 적용한 소니의 정밀한 음성 픽업 기술을 통해 선명한 통화 품질 을 제공한다.

더불어, 최대 30시간의 탁월한 배터리 성능 및 더욱 편안해진 착용감으로 하루 종일 자신이 좋아하는 음악에 몰입할 수 있다.

완전히 새로워진 디자인으로 돌아온 WH-1000XM5는 소니스토어 판매가는 479,000원이며, 어느 옷이든 잘 어울리는 플래티넘 실버와 블랙 총 2가지 색상으로 구성된다. 

무선 노이즈 캔슬링 헤드폰의 소비층 확대 

소니 무선 노이즈 캔슬링 헤드폰 WH-1000X 시리즈는 5년 연속 국내 헤드폰 시장 1위를 기록하며 스테디 셀러로 사랑받고 있다.

전작 WH-1000XM4가 출시되면서 오디오 마니아를 중심으로 성장해온 무선 노이즈 캔슬링 헤드폰 시장은 코로나19의 영향으로 일상 아이템으로 자리매김하게 되면서 소비층이 확대되었다.

WH-1000XM4 출시 초기에는 남성 소비자의 비중이 90%였으며, 2544 연령층의 구매가 71.6% 를 차지하며 음향기기를 좋아하는 일부 남성에게 주로 인기를 얻었다.

하지만 코로나19로 집콕 생활이 장기화되면서 다양한 콘텐츠를 즐기고 몰입과 집중을 위한 라이프 스타일 아이템으로 무선 노이즈 캔슬링 헤드폰이 주목을 받으며 여성 소비자의 수요가 늘어나고 있다.

실제 WH-1000XM4의 최근 여성 소비자의 비중이 57%로 증가했으며, MZ 세대의 구매 비중은 85% 에 이르렀다. 소니의 무선 노이즈 캔슬링 헤드폰은 오랜 시간 착용해도 편안한 착용감을 제공하고,

세련되고 미니멀한 디자인을 갖춰 패션 아이템으로도 손색이 없어 많은 여성 소비자층의 관심과 사랑을 받고 있다.

완전히 새로워진 디자인과 더욱 편안해진 착용감의 WH-1000XM5

이번에 출시하는 WH-1000XM5는 기존 소니 무선 노이즈 캔슬링 1000X 시리즈 헤드폰과는 확연히 다른, 완전히 새로워진 디자인과 한층 더 업그레이드된 편안한 착용감을 자랑한다.

새롭게 개발된 소프트 핏 레더(Soft Fit Leather) 소재가 귀를 부드럽게 감싸주어 귀에 가해지는 압력을 덜어주고, 소음없이 두상에 맞게 조절되는 슬라이더를 적용해 보다 매끄럽고 편안하게 헤드폰 길이 조정이 가능하다.

또한, 얇고 가벼운 헤드밴드로 전반적으로 가해지는 압력을 줄여 오랜 시간 착용해도 편안함을 느낄 수 있으며, 매트한 질감의 하우징으로 더욱 세련된 감성을 선사한다.

WH-1000XM5는 감각적인 디자인 및 감성으로 눈길을 사로잡는 플래티넘 실버와 세련되고 매력적인 블랙, 총 2종의 색상으로 출시되어 헤드폰 제품이 패션 아이템으로 활용되고 있는 최신 스타일 트렌드도 함께 고려했다.

한층 더 업그레이드된 업계를 선도하는 노이즈 캔슬링 성능

WH-1000XM5는 업계를 선도하는 소니의 노이즈 캔슬링 성능을 한층 더 업그레이드하여 언제 어디서든 몰입감 높은 청취 환경을 제공한다.

8개의 마이크를 제어하는 2개의 프로세서를 탑재해 중고역대 주파수 범위에서 노이즈를 효과적으로 감소시켜주는 동시에, 환경에 따라 자동으로 노이즈 캔슬링 기능을 최적화함으로써 소음이 많은 카페 내부에서나 바쁜 출퇴근 시간 대중교통 이용 시에도 음악과 함께 휴식을 취하거나 자신의 일에 몰입 및 집중할 수 있다.

특히, 통합 프로세서 V1(Integrated Processor V1)을 탑재해 소니의 고성능 HD 노이즈 캔슬링 프로세서 QN1(HD Noise Cancelling Processor QN1)의 성능을 최대로 끌어내는 동시에, 새롭게 설계된 탄소 섬유 소재의 30mm 드라이버 유닛을 통해 한층 더 강화된 노이즈 캔슬링 성능을 제공한다.

이로써 주변 소음을 완전히 차단할 수 있으며, 저음역부터 고음역까지 깔끔하고 선명한 사운드를 선사한다.

풍성한 고품질 사운드를 위한 완벽한 음향 설계

WH-1000XM5는 소니의 완성도 높은 음향 설계를 바탕으로 고품질의 사운드를 제공한다. 새롭게 설계된 30mm 드라이버 유닛은 가볍고 견고한 돔을 탑재했으며, 보다 자연스러운 음질 제공을 위해 고주파 감도를 개선한 탄소 섬유 복합 재료를 적용했다.

또한, 우수한 연결성을 위해 금이 함유된 프리미엄 납땜 솔더를 사용했으며, 맑은 사운드 경험을 선사하기 위해 회로를 최적화했다.

업계에서 채택한 오디오 코딩 기술인 LDAC 을 지원해 무선 하이 레졸루션 오디오(High-Resolution Audio Wireless)를 구현하며,

디지털 음질 업스케일링 기술인 DSEE Extreme™(Digital Sound Enhancement Engine) 으로 악기와 음악 장르뿐만 아니라 보컬 및 간주와 같은 노래의 다양한 개별 요소들을 인식해 압축 과정에서 손실된 사운드를 복구하고, 보다 풍성한 사운드를 선사한다.

나아가, 소니의 공간 오디오 기술을 활용한 360 리얼리티 오디오(360 Reality Audio)를 지원해 모든 방향의 사운드를 구현 및 사용자 취향에 맞는 몰입감 넘치는 사운드를 선사하여 언제 어디서나 라이브 공연장 혹은 스튜디오에서 아티스트의 음악을 감상하는 듯한 생생한 느낌을 경험할 수 있다 .

선명하고 우수한 통화 품질

WH-1000XM5는 빔포밍(Beamforming) 마이크 4개와 AI 머신 러닝을 통해 5억 개 이상의 목소리 샘플을 분석해 개발된 노이즈 감소 알고리즘을 적용한 소니의 정밀한 음성 픽업 기술을 통해 우수한 통화 품질을 제공한다.

또한, 바람 소리에 따른 노이즈를 감소해주는 구조를 새롭게 개발 및 적용하여, 시끄러운 소음이 많은 거리를 걸을 때나 바람이 세게 부는 야외에서도 보다 선명하고 깨끗한 음성 통화가 가능하다.

높은 사용자 편의성 및 스마트한 청취 환경 제공

전작에 적용되었던 ‘Speak-to-Chat’  기능이 WH-1000XM5에도 탑재되어 사용자가 상대방과 대화를 나누기 시작하면 사용자의 목소리를 인식해 자동으로 음악을 일시 정지하고, 상대의 음성과 주변 소리를 강조해줌으로써 헤드폰을 착용한 채로 즉시 대화를 나눌 수 있는 있다.

대화 종료 후 일정 시간이 경과하면 자동으로 음악이 다시 재생되어 별도의 조작 없이 바로 사용이 가능해 사용자의 편리성을 극대화했다. 

사용자가 어디에 있고 무엇을 하고 있는지 감지한 후 주변 사운드 설정을 조정하는 ‘적응형 사운드 제어(Adaptive Sound Control)’ 기능을 통해 사무실이나 헬스장, 즐겨 찾는 카페와 같이 자주 방문하는 장소를 인식하고, 그 상황에 맞는 최적의 사운드 설정도 가능하다.

WH-1000XM5는 퀵 액세스(Quick Access) 기능을 통합하여 몇 번의 탭으로 스포티파이(Spotify)에 접속하여 음악을 감상할 수 있어 별도의 스마트폰 조작 없이 어떠한 환경에서도 빠르게 음악과 함께 할 수 있다 .

또한, 구글 어시스턴트(Google Assistant) 및 아마존 알렉사(Amazon Alexa)와 호환이 가능해 음성 비서 호출 기능 으로 이동 중에도 음성 통화나 음악 감상 및 알림을 받아보는 등 핸즈프리로 다양한 작업들을 수행할 수 있다.

나아가, 소니 헤드폰 커넥트(Sony | Headphone Connect) 앱을 사용하여 헤드폰을 통해 녹음된 음압 데이터를 세계보건기구(WHO)의 안내와 비교해 안전하게 음악을 들을 수 있도록 지원하며, 사용자의 청취 레벨이 높을 경우, 즉각적인 OS 알림을 받을 수 있다.

간편하고 빠른 페어링 및 연결

WH-1000XM5는 멀티포인트 기능을 지원하여 쉽고 간편하게 두 개의 장치와 동시에 페어링이 가능하며, 노트북으로 음악을 듣다가 휴대폰으로 전화가 오는 경우 손쉽게 전환해서 사용할 수 있다.

더불어, 구글의 새로운 패스트 페어(Fast Pair) 기능을 통해 빠르고 간편하게 안드로이드(Android) 장치와 페어링할 수 있으며, 헤드폰을 잃어버렸을 때 마지막 사용 위치와 시간을 확인할 수 있어 분실의 위험을 줄일 수 있게 됐다.

마이크로소프트 스위프트 페어(Microsoft Swift Pair)를 통해 Windows 11 또는 Windows 10 노트북, 데스크톱 PC 및 태블릿에 손쉽게 페어링이 가능하다. 

탁월한 배터리 성능

WH-1000XM5는 한번의 완충으로 최대 30시간 사용할 수 있는 고성능의 배터리를 탑재했으며, USB PD(Power Delivery)를 지원해 3분 충전으로 최대 3시간 동안 사용 가능하다.

휴대가 간편한 접이식 휴대용 케이스와 함께 제공되며, 더욱 얇게 구성되어 언제 어디서든 편리하게 보관 및 휴대할 수 있다.

지속 가능성을 고려한 친환경 소재 활용

WH-1000XM5는 자원을 보존하려는 노력의 일환으로 친환경 패키지 디자인을 적용했다. 플라스틱이 사용되지 않은 이번 WH-1000XM5의 친환경 제품 패키지 는 저독성 디자인 설계 원리와 함께 지속 가능성을 위한 사회적 책임을 실현하고자 하는 ‘Made to be Remade’ 철학에 따라 제작되었다.

제품 패키지는 재활용된 지속 가능한 재료를 사용해 만들어졌으며, 특히, 자동차 부품 중 재활용 플라스틱 소재를 제품에 적용하여 환경에 미치는 영향을 줄이려는 소니의 노력을 반영했다 .

무선 노이즈 캔슬링 헤드폰 WH-1000XM5에 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소니스토어 온라인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웨딩21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