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탈리아 베니스에서 출발한 브랜드 골든구스(Golden Goose)가 모든 사람의 창의성과 예술 정신을 기념하는 첫 글로벌 캠페인 ‘아티스트의 정신(The Spirit of the Artist)’을 공개했다.
 

사진 : 골든구스(Golden Goose),
사진 : 골든구스(Golden Goose) ‘아티스트의 정신(The Spirit of the Artist)’ 립제이
사진 : 골든구스(Golden Goose),
사진 : 골든구스(Golden Goose) ‘아티스트의 정신(The Spirit of the Artist)’ 립제이
사진 : 골든구스(Golden Goose),
사진 : 골든구스(Golden Goose) ‘아티스트의 정신(The Spirit of the Artist)’ 립제이
사진 : 골든구스(Golden Goose),
사진 : 골든구스(Golden Goose) ‘아티스트의 정신(The Spirit of the Artist)’ 립제이

새로운 여정의 출발점으로 골든구스는 한국과 중국을 선택하며 캠페인의 시작을 알렸다.

각 아티스트가 가진 고유의 정신을 존중하는 브랜드의 신념을 바탕으로 이번 캠페인에서 기존의 틀을 깨고 자신만의 완벽함을 그려 나가는 과정을 담아내었다.

자신만의 신념과 생각을 존중하는 것이야 말로 가장 진실된 자신의 모습을 바라볼 수 있다는 브랜드 가치관을 바탕으로 골든구스는 아티스트 정신과 열정을 담은 글로벌 브랜드 캠페인을 선보이며, 자신만의 창의성을 찾아나갈 수 있도록 응원하는 메시지를 담아냈다.

특히 각 분야의 대표적인 아티스트들과 함께 그들이 생각하는 완벽함에 대해 이야기하며, 그들만의 독특한 시각적 표현을 통해 브랜드 캠페인을 완성했다. 

골든구스의 글로벌 캠페인 ‘아티스트의 정신(The Spirit of the Artist)’에는 한국을 대표하는 아티스트이자 골든구스의 글로벌 앰버서더로 발탁된 사이먼 도미닉을 중심으로,

한국 댄스씬에서 가장 주목받고 있는 댄서 립제이, 비주얼 아트 및 개념 미술 아티스트 신단비와 미디어 아티스트 이석이 참여했다. 

힙합 아티스트 ‘사이먼 도미닉(Simon Dominic)’은 이번 캠페인에서 어릴 적 부모님이 운영하시던 사진관과 그 시절에 얽힌 추억에서 영감을 받아 자신의 음악 작업실 다크룸(Darkroom)에서 모습을 담아냈다.

골든구스와 새로운 여정을 함께 하는 사이먼 도미닉은 과거의 추억에서 소리를 만들어내고 여기에 현대적인 접근방식을 더한 그만의 작업 방식을 시각적으로 표현했다. 아날로그 오버레이로 사진을 완성하듯 자신의 과거와 현재를 이어 그의 작품을 완성하는 여정을 캠페인에서 담아냈다. 

댄서 ‘립제이(Lip J)’는 춤을 통해 자신의 신념을 표현하는 아티스트이다. 이번 캠페인 속 립제이는 엄격하게 짜인 안무 루틴에서 탈피해, 그 순간의 감정을 바탕으로 즉흥적인 몸짓으로 표현하였으며, 보다 자유로운 그녀만의 방식을 담은 댄스 스타일을 선보였다.

춤을 출 때, 주변 환경과 그 안의 크고 작은 다양한 요소에서 영감을 얻는 그녀는 스트릿 댄스 본연에 충실하면서도 현대적인 접근방식으로 표현했다. 특히 캠페인 영상 속 립제이는 그녀만이 표현할 수 있는 우아함과 유연함을 담은 현대적인 댄스 스타일을 시각적으로 완성했다. 

음양의 조화가 돋보이는 아티스트 커플, ‘신단비와 이석(Shindanbi X Liseok)’은 전혀 다른 두 사람이 만나 서로 상반되는 균형의 조화를 완성했다.

아날로그 관점을 집중적으로 표현하는 아티스트 신단비와 디지털 관점을 담아내는 미디어 아티스트 이석은 서로 다른 양면의 예술적 세계를 표현했다.

두 아티스트는 골든구스와 함께 각자가 구현한 상반된 측면을 포용하며 디지털과 아날로그의 조화를 그들만의 방식으로 담아냈다.

이질적인 두 관점을 지닌 신단비와 이석은 서로를 보완하며 더욱 풍성한 시각의 작품을 캠페인에서 선보였다.

이번 골든구스의 글로벌 캠페인 ‘The Spirit of the Artist’는 각기 다른 아티스트들이 만나 서로의 다양한 재능을 표현하고, 새로운 것을 창조하며 나아가 우리의 삶을 변화시킬 수 있는 메시지를 담아냈다. 이러한 메시지가 바로 골든구스가 나아가고자 하는 방향이며 신념이다. 
 

사진 : 골든구스(Golden Goose),
사진 : 골든구스(Golden Goose) ‘아티스트의 정신(The Spirit of the Artist)’ 사이먼 도미닉
사진 : 골든구스(Golden Goose),
사진 : 골든구스(Golden Goose) ‘아티스트의 정신(The Spirit of the Artist)’ 사이먼 도미닉
사진 : 골든구스(Golden Goose) ‘아티스트의 정신(The Spirit of the Artist)’ 사이먼 도미닉
사진 : 골든구스(Golden Goose),
사진 : 골든구스(Golden Goose) ‘아티스트의 정신(The Spirit of the Artist)’ 사이먼 도미닉

▷ Golden Goose

이탈리아 베니스에서 2000년 출발한 골든구스는 클래식한 헤리티지를 현대적 감성으로 재해석한 유니크 한 디자인으로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브랜드이다.

장인정신과 기술의 혁신에 기반한 창의성을 존중하는 골든구스는 의류 브랜드로 시작해 스니커즈 등의 주력 제품을 통해 라이프스타일을 선도하는 브랜드로 성장했다.

세월이 지나도 변하지 않는 가치와 정통성을 중요시하는 골든구스의 모든 제품은 오늘날에도 이탈리안 아티잔에 의해 수공으로 만들어진다.

골든구스의 스니커즈는 소재 또한 최고 품질의 엄선된 가죽만을 사용하며 특수 브러싱과 피니싱을 비롯한 정교한 수작업으로 빈티지한 디스트레스드 룩을 연출, 브랜드 특유의 리브드-인 (Lived-In) 룩을 제안한다.

이러한 세밀한 공정을 거쳐 완성되는 스니커즈는 모두 고유한 개성으로 차별화된 특별함을 지니고 있다.

▷ Simon Dominic

사이먼 도미닉은 언더그라운드 최고의 루키 시절부터 화제의 Supreme Team 활동을 지나 AOMG의 공동 대표에서 다시 아티스트의 자리로 돌아온 현재까지의 긴 시간 동안 흔들림 없이 정상의 자리를 지켜오며 꾸준히 대중들의 사랑을 널리 받아온 힙합씬의 상징적인 아티스트이자 아이콘이다.

2015년 싱글 [사이먼 도미닉]이 당시 이례적으로 힙합 장르의 곡임에도 불구하고 국내 전 온라인 음원차트 1위를 장기 석권하며 그 저력을 입증한 바 있으며,

2018년 오랜 공백기 끝에 발표한 첫 정규 앨범 [DARKROOM]과 2019년 발매한 EP [화기엄금]을 통해 평단과 대중 양쪽의 뜨거운 호평을 받았고, 이후 프로젝트 그룹 ‘DAMOIM’을 비롯한 다양한 작업물을 통해 그 파급력을 입증했다.

음악뿐만 아니라 다양한 공연 및 방송 활동 등을 통해 뛰어난 예능감으로 본인만의 매력을 꾸준히 발산해오고 있으며, 이제는 한국 대중문화에서 대체 불가한 아티스트로 굳게 자리매김하고 있다.

▷ Lip J 

현재 한국 댄스씬에서 가장 주목받는 댄서 립제이는 다양한 댄스 장르에서 닦아온 기본기를 기반으로 국내외 왁킹 대회에서의 수상을 거쳐 한국의 대표 왁킹 댄서로 자리잡았다.

2017 KOD Waacking Side와 Step ya game up - Newyork 심사위원 등 다양한 국제 대회에서의 수상과 심사 경력으로 이미 댄스씬에서는 넓은 인지도를 자랑하고 있던 그녀는 2021년 '스트릿 우먼 파이터'에 댄스크루 프라우드먼의 멤버로 등장해 우월한 실력과 매력을 뽐내며 대중적으로도 이름을 알리게 되었다.

▷ Shindanbi X Liseok 

비주얼 아트 및 개념 미술 작업을 하는 신단비와 미디어 아티스트 이석은 개인 작업 및 공동의 예술 작업을 이어가고 있는 아티스트 커플이다.

신단비가 '아날로그'라면 이석은 '디지털'일 정도로 개인 작업에서는 차이가 큰 두 사람이지만 공동 작업에서는 '하프 앤 하프 시리즈', '둘이 함께 앉아야만 앉을 수 있는 의자', '우리의 작품이 늦어진 이유' 등 둘의 사랑과 관계를 주제로 하는 다양한 시각 예술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사진 : 골든구스(Golden Goose) ‘아티스트의 정신(The Spirit of the Artist)’ 이석 & 신단비
사진 : 골든구스(Golden Goose) ‘아티스트의 정신(The Spirit of the Artist)’ 이석 & 신단비
사진 : 골든구스(Golden Goose) ‘아티스트의 정신(The Spirit of the Artist)’ 이석 & 신단비

 

저작권자 © 웨딩21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