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스포츠 브랜드와 이스포츠 브랜드가 함께 선보이는 라이프스타일 컬렉션

글로벌 스포츠 브랜드 푸마(PUMA)가 글로벌 이스포츠 기업 젠지 이스포츠(Gen.G Esports, 이하 젠지)와 콜라보한 라이프스타일 컬렉션을 20일 출시한다.
 

사진 : 푸마(PUMA), ‘푸마X젠지 라이프스타일 컬렉션’

젠지는 미국과 아시아를 연결하는 최고의 이스포츠 팀으로, 2022년 포브스 선정 세계에서 가장 가치 있는 이스포츠 기업 8위에 선정됐다.

푸마와 젠지는 지난 2021년 글로벌 파트너십을 맺고 젠지 소속 프로 선수단 및 콘텐츠 크리에이터들을 지원할 뿐만 아니라, 제품 디자인과 이스포츠 산업 분야 육성 등 다양한 분야에서 협업 활동을 이어오고 있다. 

스트릿웨어 감성을 담아 이스포츠 팬과 트렌드세터 모두를 겨냥한 이번 컬렉션은 ‘Perfect imperfection(불완벽함이 주는 완벽함)’을 테마로 한 부드러운 레트로 감성의 디자인을 선보인다.

더 커진 타이포그래픽, 레드·화이트·블루 등 태극기를 연상시키는 팝한 컬러 사용 등이 특징인 그래픽이 티셔츠, 후디, 긴팔 폴로 셔츠 등 컬렉션 전반에 적용되었으며,

럭비에서 영감받은 컷라인, 게이밍 헤드셋 착용을 위한 오버사이즈 섀도우 후드, 히든 포켓 등 게이머들을 배려하는 포인트들이 적용했다.

이번 컬렉션은 푸마와 글로벌 스니커즈 및 스포츠웨어 전문 스토어 ‘풋라커’가 공동으로 마케팅을 진행하여 국내 대표 메타버스 플랫폼인 제페토(ZEPETO)에서도 만나볼 수 있으며, ‘골든 젠지 스웨이드 스니커즈’와 같은 메타버스 속 캐릭터를 위한 한정판 아이템 등도 선보인다.

이는 푸마가 3D 디지털 의류 플랫폼 스킨베이더스(Skinvaders), 제페토와 선보인 가장 최신 사례다. 푸마는 앞으로도 지속적인 파트너십을 기반으로 인기 콜라보레이션 컬렉션을 제페토 온라인을 통해 선보일 예정이다.

한편, 출시일인 20일 당일 풋라커 명동 매장에서 젠지 소속 인기 크리에이터 앰비션, 피오가 방문하여 팬들과 소통하는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또한 풋라커 매장에서 젠지 컬렉션을 구매한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게이밍 기어를 증정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자세한 내용은 풋라커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이번 푸마X젠지 라이프스타일 컬렉션은 풋라커, 푸마 공식 온라인 스토어 및 전국 푸마 매장, 무신사 등에서 만나볼 수 있다.

한편, 푸마(PUMA)는 신발, 의류 및 액세서리 제품을 선보이고 디자인, 개발, 판매, 마케팅 활동을 펼치며 시장을 선도하는 세계적인 스포츠 브랜드다.

70년이 넘는 기간 동안 푸마는 ‘빠름‘을 상징하는 제품을 제작해 세계에서 가장 빠른 선수들과 함께 위상을 높여왔다. 

푸마는 퍼포먼스와 스포츠에서 영감을 받은 라이프스타일 제품을 선보이고 있으며, 축구, 러닝 및 트레이닝, 농구, 골프, 모터스포츠 제품군을 이끌고 있다.

세계적으로 유명한 디자이너, 브랜드와의 콜라보레이션은 스포츠와 스트리트 패션∙문화 두 영역에 신선함을 불러일으키고 있다. 

푸마 그룹은 브랜드 ‘푸마’와 ‘코브라 골프’, ‘스티치드’를 전개하고 있으며, 세계120개국에 각 브랜드를 선보이고 있다.

전세계적으로 16,000명 이상의 직원을 고용하고 있고, 독일 헤르초게나우라흐(Herzogenaurach)에 본사를 두고 있다. 푸마에 대한 보다 자세한 정보는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웨딩21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