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침저녁으로는 쌀쌀 해지는 날씨에 옷차림은 물론 신발에도 다양한 변화가 일어나고 있다. 이번 가을 시즌을 책임질 슈즈 트렌드라고 하면 단연 플랫슈즈를 빼놓을 수 없는 법.

러블리한 메리제인부터 매니시한 무드의 로퍼까지 가을 패션을 한층 스타일리시하게 완성하고 싶다면 엠무크가 제안하는 아래 슈즈 연출법에 주목해 보자.
 

사진 제공: 엠무크(m.mook)
사진 제공: 엠무크(m.mook)
사진 제공: 엠무크(m.mook)
사진 제공: 엠무크(m.mook)

2022 FW 시즌 유난히 눈에 띄는 슈즈 아이템이 있으니, 바로 메리제인이다.

특히 낮은 굽에 둥근 코 실루엣을 지닌 메리제인은 발에 피로함을 주지 않는 편안한 착화감은 물론, 옷 스타일에 구애받지 않는 높은 활용도를 자랑하며 가을의 시작과 함께 일찍부터 수많은 패피들의 선택을 받고 있다.

메리제인과 함께 트렌디한 가을 데일리룩을 완성하고 싶다면, 소재와 디테일에 주목해 보자. 코로나 이후로 지금까지 ‘꾸안꾸 패션’의 유행이 이어졌다면, 이번 시즌부터는 정반대의 개념 ‘꾸꾸꾸 패션’ 트렌드가 주가를 올릴 전망이다.

따라서 메리제인 슈즈를 매치할 때에도 트위드 소재나 크리스털 장식 등 보는 사람들의 눈길을 끌 수 있는 화려한 포인트를 지닌 제품을 선택하길 추천한다.

가을 시즌을 대표하는 슈즈 로퍼는 클래식한 실루엣을 강점으로 내세우며 하나쯤은 꼭 가지고 있어야 할 필수 패션 아이템으로 손꼽힌다.

베이직한 스타일링만으로도 충분히 패셔너블하게 보이고 싶다면 로퍼만큼 활용하기 좋은 선택지는 없을 것이다.

매년 등장하는 로퍼를 트렌디하게 소화하는 방법은 무엇일까. 2022 FW 시즌에는 함께 착용하는 양말 선택에 좀 더 신중해질 것.

특히 블랙 로퍼에 화이트 삭스 조합은 가을 데일리룩에 쿨한 방점을 찍는 트렌드로 주목받고 있다. 한 단계 높은 스타일링에 도전하고 싶다면 대비 색과의 배색을 활용해 보자.

상의나 하의 중 하나에 맞추어 양말 색을 선택하는 것도 패션 센스를 표현할 수 있는 좋은 방법이다.

저작권자 © 웨딩21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