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WC는 소재 혁신 기업인 Natural Fiber Welding(NFW)과의 긴밀한 협업을 통해 MiraTex 스트랩을 업계 최초로 개발하며 혁신적인 행보를 이어간다.
 

사진제공 : IWC샤프하우젠

IWC의 MiraTex 스트랩은, 기적과 섬유의 합성어인 이름이 표방하듯, 플라스틱이 포함되지 않은 친환경 순환 소재 MIRUM®를 사용하였다.

MIRUM®은 IWC의 엄격한 내구성, 유연성, 미관 기준에 부합하는 소재다. IWC는 작년에도 종이를 이용한 TimberTex 스트랩을 출시해 세간의 이목을 모은 바 있다.

MIRUM®은 FSC 인증 천연고무와 코르크 분말 같은 충전재, 다양한 광물성 안료로 구성되었으며, 석유 화학 소재나 플라스틱은 전혀 포함하지 않았다.

MIRUM®은 태닝 공정이 없고 생산 시 동물 가죽이나 인조 가죽에 비해 자원을 적게 소모하기 때문에 탄소 배출량이 매우 적습니다. MIRUM®은 또한 100% 재생 및 자연 순환이 가능하다.

한편, IWC 샤프하우젠은 스위스 북동부 샤프하우젠 소재의 선도적인 스위스 럭셔리 워치 매뉴팩처다.

IWC는 포르투기저, 파일럿 워치 등의 컬렉션을 통해 우아한 시계부터 스포츠 시계를 망라하는 폭넓은 스펙트럼의 제품군을 갖추고 있다.

1868년 미국 출신의 워치메이커이자 엔지니어였던 플로렌타인 아리오스토 존스(Florentine Ariosto Jones)가 설립한 IWC는 워치메이킹 분야에서 뛰어난 장인정신과 최첨단 기술력을 결합한 창의적인 접근 방식으로 잘 알려져 있다. 

150년이 넘는 시간 동안 IWC 샤프하우젠은 크로노그래프와 캘린더를 중심으로 독창적이고 견고하며 고객이 사용하기 편리한 컴플리케이션을 제작한다는 명성을 쌓아왔다.

IWC는 티타늄과 세라믹 소재 사용의 선구자로, 컬러 세라믹과  세라타늄®, 티타늄 알루미나이드와 같은 첨단 소재를 사용한 정밀 공학 시계 케이스 제작에 전문성을 보유하고 있다.

IWC는 지속 가능한 럭셔리 워치메이킹을 추구하며, 책임 있는 소재 공급을 실천하고 환경에 미치는 영향을 최소화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또한 IWC는 여러 세대에 걸쳐 지속될 수 있도록 투명성, 순환성, 책임감이라는 핵심 가치를 바탕으로 타임피스를 제작하며, 제품 제조, 유통, 서비스 등 모든 요소를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방식으로 꾸준히 개선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

나아가 세계 전문 기관들과의 파트너십을 통해 어린이 및 청소년들을 적극 지원하고 있다.

저작권자 © 웨딩21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