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운세 Today's fortune"는 내일의 본인 운세를 오늘 미리 알아 내일을 준비한다는 뜻에서 매일, 전날 저녁 9시에 게재됩니다.
Today's fortune is published everyday, at 9:00 PM the night before.

2022년(단기 4355년) 9월 28일 수요일(음력 9월 3일) "더사주" 띠별 운세 제공

오늘은 임인(壬寅)년, 기유(己酉)월이고, 일진(日辰)은 갑신(甲申)입니다.


오늘 나의 운은 좋을까? 아니면 나쁠까? 누구나 한번쯤은 가져보는 의문이다. '더사주'의 도움으로 이러한 궁금증을 풀어본다.

어렸을때 부모님, 혹은 조부모님으로부터 "오늘은 일진이 사나운 날이니 매사 조심해야 한다"는 말을 한두번쯤은 들었던 기억이 있을 것이다. 여기서 말하는 "일진(日辰)"이 바로 "오늘의 운세"이다.

사주/운세/궁합 등은 단순히 '호기심이나 재미'가 아니라 '모르는 것보다는 알고 조심하고 현명하게 행동하기 위해 참고해야 할 식견'으로 인식되고 있는 만큼 미리 체크해 두면 하루 24시간, 시간의 주인이 될 수도 있지 않을까?

'오늘의 운세'를 챙겨 본다는 것은 '나를 사랑한다'는 뜻입니다. 이는 오늘의 '나'를 더 나은 내일의 '나'로 만들고자 하는 '나를 사랑하는 마음'이 있기 때문입니다.

Taking care of 'Today's fortune' means 'love myself'. This is because there is a 'love myself' that wants to make today's 'me' into a better tomorrow's 'me'.

▷ 구글 번역기(Google Translator)  https://translate.google.co.kr/?hl=ko
If you want to know your fortune for the day, you can copy the text below and paste it into Google Translator. That's it~ Have happy days hopely~!!

* 한글과 한자를 병행해 표기하는 이유는 현재 '표음문자'인 한글 중심 사회이지만 '표의문자'인 한자 또한 습득해 수천년을 이어 온 선조들의 유산을 이해함으로써 인식의 폭을 넓게 하여 오늘의 삶을 보다 풍요롭게 하는데 일조를 할 수도 있음에서다. 


♥ 말띠(오 午 Horse) 운세
오시 11~13시 / 오행 화(火) / 계절 여름 / 절기 망종, 하지 / 방위 정남(180도)


42年生  사람들속에서 두각을 나타낼 수 있지만 감정 조절 못하면 대립은 자꾸 생깁니다.

54年生  장점은 살리고 단점은 보완 하세요. 먼저 말 부터 앞서게 되면 단점이 부각돼요.

66年生  빨리 해결하기 위해서 편법을 쓰지 마세요. 편법이라는 잔꾀는 통하지 않습니다.

78年生  서로에게 힘을 실어줄 수 있는 마음 씀씀이가 필요해요. 금전운 좋은 날 입니다.

90年生  급하고 어렵다고 덤벙 거리면 손해를 봐요. 침착하게 정도를 밟아나가야 됩니다.

02年生  경쟁 보다는 서로가 협력이 잘 됩니다. 다만 실언할 수 있으니 말을 조심하세요.

♥ 양띠(미 未 Sheep) 운세
미시 13~15시 / 오행 토(土) / 계절 여름 / 절기 소서, 대서 / 방위 남남서(210도)


43年生  일적인 부분은 좋습니다. 하지만 사람관계는 지나친 고집 때문에 마찰이 생겨요.

55年生  사람관계가 복잡 합니다. 앞장 서지말고 한발 뒤로 물러나서 관망하는게 좋아요.

67年生  마음에 갈피를 잡지못하면 방황은 커집니다. 중도를 잘 지키면서 묵묵해야 돼요.

79年生  곤경에 처하거나 힘든 일이 생길 수 있고 재물과 여자로 인한 장애 조심 하세요.

91年生  발전적인 일이 많지만 진행하는 과정에 생각지 못한 장애도 있으니 주의 하세요.

03年生  노력하던 일에 보람을 느낄 수 있는 좋은 날이지만 지나친 자존심은 금물이에요.

♥ 원숭이띠(신 申 Monkey) 운세 삼재(들삼재)
신시 15~17시 / 오행 금(金) / 계절 가을 / 절기 입추, 처서 / 방위 서남서(240도)


44年生  언변이 좋아지니 재치있는 말주변으로 주위를 밝게도 하지만 구설도 조심하세요.

56年生  대인 관계에서 마음에 상처를 입을 수 있으니 다른 사람들한테 의존하면 안돼요.

68年生  금전 기운이 상승하니 마무리 안된 일은 정리 하시고 가벼운 투자는 괜찮습니다.

80年生  생각보다 활동성이 다소 위축될 수 있으니 충동적인 변화 변동은 불리해 집니다.

92年生  욕망과 야망이 너무 커서 구설수 겪게 되고 주변이 시끄러우니 조절해야 됩니다.

04年生  친구들과 즐거움도 있지만 마음 상하게 하는 대화가 오갈 수 있으니 조심하세요.

♥ 닭띠(유 酉 Chicken) 운세
유시 17~19시 / 오행 금(金) / 계절 가을 / 절기 백로, 추분 / 방위 정서(270도)


45年生  서로에 감정이 통하니 열정 보다는 편안함을 추구 하세요. 지나치면 단절됩니다.

57年生  만사가 뜻대로 안됩니다. 얻으려는 마음 보다는 베풀어주는 마음이 중요 합니다.

69年生  사람의 힘으로 안되는 부분이 많습니다. 오늘이 그날이니 모험심은 금물 입니다.

81年生  직장 가정 모두 호전되는 좋은 기운입니다. 사업적인 부분에서 기쁨도 있습니다.

93年生  의욕과 열정이 넘치는 만큼 방심은 금물입니다. 모든 일을 꼼꼼하게 처리하세요.

♥ 개띠(술 戌 Dog) 운세
술시 19~21시 / 오행 토(土) / 계절 가을 / 절기 한로, 상강 / 방위 서북서(300)


46年生  기획 고객 유치 정보 정리를 철저하게 하면 명예롭고 획기적인 성과를 올립니다.

58年生  심신 모두 안정감이 생기고 활력도 높아지니 금전적인 성취를 이룰 수 있습니다.

70年生  욕망과 의욕 보다는 노련하게 처신하고 심신의 안정감을 추구하는게 유리합니다.

82年生  바이오 리듬이 상승하고 실력 발휘도 잘되니 오늘은 성과를 올리기 아주 좋아요.

94年生  능력 발휘의 날 입니다. 인정받고 주목 받지만 경솔하면 물거품이 될 수 있어요.

♥ 돼지띠(해 亥 Pig) 운세
해시 21~23시 / 오행 수(水) / 계절 겨울 / 절기 입동, 소설 / 방위 북북서(330도)


47年生  건강상으로 약해질 수 있으니 주의가 필요하고 활동에 침체가 생길 수 있습니다.

59年生  지출 관리가 중요합니다. 오늘은 소비성 지출을 줄이는 방법이 실속있는 겁니다.

71年生  자포자기 하기 쉬운 날입니다. 그럴수록 새로 시작하는 마음이 필요한 날이에요.

83年生  동료와 협력도 잘되고 유대감도 끈끈하니 추진력 있게 밀고 나가면 성과 있어요.

95年生  문서상 헛점이 생길 수 있으니 관리를 철저하게 하시고 보증은 절대 금물입니다.


♥ 재미로 보는 12지지(띠별) 궁합 compatibility by belt

궁합은 연인, 친구, 직장동료 및 상사, 지인 등 다양한 사회생활속 맺어지는 인간관계에서 상대의 기본 속성을 미리 파악해 인지함으로써 슬기롭게 삶을 살아가는 데 도움되는 경우가 있어 참고로 알아두면 좋은 유익한 정보다.(자신과 주변의 사람을 임의로 선정해 확인해 보면 알 수 있다)

간지(干支)는 하늘을 뜻하는 10천간(갑, 을, 병, 정, 무, 기, 경, 신, 임, 계)의 '간(干)'과 땅을 뜻하는 12지지( korean zodiac sign, 자, 축, 인, 묘, 진, 사, 오, 미, 신, 유, 술, 해)의 '지(支)'를 뜻한다.

1. 쥐띠(Rat) - 잘맞는띠(Good): 소띠, 용띠, 원숭이띠 / 원진살(앙숙 Bad): 양띠 / 충살(부딪힘 Oh, no.): 말띠 / 상극(Water and Oil): 개띠

2. 소띠(Ox) - 잘맞는띠:  쥐띠, 뱀띠, 닭띠 / 원진살(앙숙): 말띠 / 충살(부딪힘): 양띠  / 상극: 돼지띠, 호랑이띠

3. 호랑이띠(Tiger)- 잘맞는띠: 말띠, 개띠, 돼지띠 / 원진살(앙숙): 닭띠 / 충살(부딪힘): 원숭이띠 / 상극: 소띠, 용띠, 원숭이띠, 닭띠

4. 토끼띠(Rabbit) - 잘맞는띠: 양띠, 개띠, 돼지띠 / 원진살(앙숙): 원숭이띠 / 충살(부딪힘): 닭띠 / 상극: 소띠, 용띠

5. 용띠(Dragon) - 잘맞는띠: 쥐띠, 원숭이띠, 닭띠 / 원진살(앙숙): 돼지띠 / 충살(부딪힘): 개띠 / 상극: 호랑이띠, 토끼띠

6. 뱀띠(Snake) - 잘맞는띠: 소띠, 용띠, 닭띠  / 원진살(앙숙): 개띠 / 충살(부딪힘): 돼지띠 / 상극: 쥐띠

7. 말띠(Horse) - 잘맞는띠: 범띠, 개띠, 양띠 / 원진살(앙숙): 소띠 / 충살(부딪힘): 쥐띠 / 상극: 원숭이띠, 닭띠

8. 양띠(Sheep) - 잘맞는띠: 돼지띠, 토끼띠, 말띠 / 원진살(앙숙): 쥐띠 / 충살(부딪힘): 소띠 / 상극: 호랑이띠

9. 원숭이띠(Monkey) - 잘맞는띠: 쥐띠, 용띠  / 원진살(앙숙): 토끼띠 / 충살(부딪힘): 범띠  / 상극: 말띠

10. 닭띠(Chicken) - 잘맞는띠: 뱀띠, 소띠, 용띠 / 원진살(앙숙): 호랑이띠 / 충살(부딪힘): 토끼띠 / 상극: 말띠

11. 개띠(Dog) - 잘맞는띠: 말띠, 범띠, 토끼띠 / 원진살(앙숙): 뱀띠 / 충살(부딪힘): 용띠 / 상극: 쥐띠

12. 돼지띠(Pig) - 잘맞는띠: 토끼띠, 양띠, 범띠 / 원진살(앙숙): 용띠 / 충살(부딪힘): 뱀띠 / 상극: 소띠


♥ 손없는 날 The day without demons

선조들은 삶의 매 순간 순간이 너무도 간절하고 절박했던 탓에 여러 맞이하는 경조사 등에 대해 잘못됨이 없이 행복한 삶이 되어야 한다는 바램이 컸기에 결혼을 앞두거나, 이사를 앞두는 등 중요한 일들에 항상 조심하고 또 조심했다. 어쩌면 '손없는 날'은 그러한 선조들의 바램을 달리 이르는 말이기도 하다.

결혼, 개업, 이사 등의 날짜를 정할때 전통적으로 '손없는 날' 중에서 택일하는 경우가 많다.

'손없는 날'의 '손'은 날일(日)로 사방(4방위)로 돌아다니면서 인간에게 해로움을 끼치는 귀신을 뜻한다. 즉 '손없는 날'의 의미는 사람에게 해코지 한다는 악귀 또는 악신이 돌아다니지 않으므로 사람에게 해를 끼치지 않는 길(吉)한 날을 말한다. 

음력 중 끝자리가 9와 0인 날(9, 10, 19, 20, 29, 30)이 손없는 날에 해당한다.(Days ending in 9 and 0 in the lunar calendar are days without demons)

그런 까닭에 '손없는 날'에 택일하는 경우가 많은 결혼식, 개업일, 이사일 등의 경우에는 다른 날보다 비용이 프리미없이 붙는 경우가 많으므로 미리 알아두면 유용하다.

♥ 손 있는날

결혼, 개업, 이사 등의 날짜를 정하다보면 부득이 '손없는 날'이 아닌 '손있는 날'로 택일할 수 밖에 없는 경우가 있다.

택일은 '손 없는 날'의 방위를 기준으로 한다. 현재 자신의 위치에서 움직이고자 하는 곳의 방향을 본다. 그런 이유로 통상 이사갈 때 현재 집을 기준으로 어느 방향으로 이사 가는지를 부모님이 물보는 경우가 있다.

그럴땐 아래를 참고하면 도움이 된다.

1. 손없는 날
'손없는 날'인 9, 10, 19, 20, 29, 30일은 어느 방향이든 무난하다.

2. 손있는 날
손있는 날은 현재 자신이 위치한 곳을 기준으로 이사가는 방향이 어느 방향인지에 따라 날짜가 달리 정해진다.

동쪽(E)이면 1, 2, 11, 12, 21, 22일,
서쪽(W)이면 5, 6, 15, 16, 25, 26일,
남쪽(S)이면 3, 4, 13, 14, 23, 24일,
북쪽(N)이면 7, 8, 17, 18, 27, 28

이사가는 방향을 미리 체크한후 위의 각 방위별 해당 날짜 중 하나를 택일하면 된다.


♥ 상식으로 알아두면 유용한 12지시(十二支時) 각 시간대(오야(五夜)/오경(五更)/신체기능/인체 경맥)

The meaning of each hour of '24 hours' useful to know with common sense(body functions / flow of the human body meridians)

전기가 없었던 긴 시절 동안, 선조들의 저녁 시간에 대한 느낌은 낮과 다를바 없었을 것이다. 그래서 저녁 시간을 '오야와 오경'으로 구분해 낮처럼 소중하게 다루었다. 

▷ '오야(五夜) 또는 오고(五鼓)/오경(五更)'은 한자 시간 표기법입니다.
- 하루의 밤, 즉 저녁 7시부터 새벽 5시까지를 다섯으로 나눈 시각. 
- 오야(五夜)는 아래와 같이 3가지 형태로 불려 지기도 합니다.
1. 갑야 甲夜, 초경 初更, 황혼 黄昏 : 오후 7시 ~ 오후 9
2. 을야 乙夜, 이경 二更, 인정 人定 : 오후 9시 ~ 오후 11시
3. 병야 丙夜, 삼경 三更, 야반 夜半 : 오후 11시 ~ 오전 1시
4. 정야 丁夜, 사경 四更, 계명 鸡鸣 : 오전 1시 ~ 오전 3시
5. 무야 戊夜, 오경 五更, 평일 平日 : 오전 3시 ~ 오전 5시

'시간의 소중함'에 대해선 동서고금을 막론하고 이론의 여지가 없다. 시간(時間)을 이해하고 그 흐름에 몸을 맡기며 자연과 함께하는 삶은 '존재의 가치'를 드높이게 된다.

사주(四柱), 즉 네개의 기둥은 연월일시(年月日時)이며 여기에서 '시(時)'에 해당하는 '시주(時柱)'의 12지시 시간대는 알아두면 유용하다.

현재 한국의 표준시는 "동경 135도 자오선을 기준"으로 하기에 한국의 국토중심부를 세로로 잇는 "동경 127.5도 자오선"과 비교해 30분 차이가 나며 12지시의 각 시간대는 아래와 같다.


자시(子時) : 23 : 30 ~ 01 : 30 (병야(丙夜)/야반(夜半), 삼경(三更), 저녁의 가장 중앙) Deep sleep time
- 천문(天門)이 열려 천신(天神)들이 움직이는 시간
- 담(膽) / 족소양담경(足少陽膽經)의 기운이 가장 왕성한 시간(잠들어 있어야 할 시간)

- TIP1 : '야반도주(夜半逃走)'라고 할때 '야반(夜半) - 夜(밤 야), 半(반 반), 즉 밤의 한가운데'라는 뜻으로 '자시(子時)'를 말합니다. '자시에 도망을 가는 것'을 일컫음.

- TIP2 :  '야반삼경(夜半三更)'이란 말은 야반(夜半)은 위 설명 참조, 삼경(三更)이란 밤시간을 오경(五更)으로 나눴을 때, 삼경은 그 중앙이므로 가장 깊은 밤 시간때를 말한다.

축시(丑時) : 01 : 30 ~ 03 : 30 (정야(丁夜)/계명(鷄鳴), 사경(四更), 새벽에 닭이 우는 시간) Deep sleep time
- 지문(地門)이 열려 지신(地神)들이 움직이는 시간
​​​- 간(肝) / 족궐음간경(足厥陰肝經)의 기운이 가장 왕성한 시간(깊은 숙면상태)

인시(寅時) : 03 : 30 ~ 05 : 30 (무야(戊夜)/평단, 오경(五更), 하루가 시작되는 시간) Time to get up
- 인문(人門)이 열려 인신(人神-조상신(祖上神), 조상령(祖上靈))이 활동하는 시
- 인생의 도정(道程)에 반드시 뭔가를 이루고자하는 '진인사대천명(盡人事待天命)의 결기(決起)'가 섰을 때는 꼭 이시간에 일어나 하루를 준비하는 것이 좋다. 내가 가진 능력에 더해 인신(人神), 즉 조상들까지 도움을 준다는 뜻이니까.
- 폐(敗) / 수태음폐경(手太陰肺經)의 기운이 가장 왕성한 시간(일어나야 할 시간)

묘시(卯時) : 05 : 30 ~ 07 : 30 (일출(日出), 해가 뜨는 시간) Time to go to the bathroom
- 대장(大腸) / 수양명대장경(手陽明大腸經)의 기운이 가장 왕성한 시간(화장실 가야 할 시간)

진시(辰時) : 07 : 30 ~ 09 : 30 (식시(食時), 아침 식사 시간) Time for breakfas
- 위장(胃腸) / 족양명위경(足陽明胃經)의 기운이 가장 왕성한 시간(아침밥 먹을 시간)
- TIP : 식시오계(食時五戒) - 규합총서(閨閤叢書)에 나옴. 음식을 대하는 다섯가지 마음가짐.

사시(巳時) : 09 : 30 ~ 11 : 30 (우중(禺中), 오전의 중간 시간) Time to start work & work hard
- 비장(脾臟) / 족태음비경(足太陰脾經)의 기운이 가장 왕성한 시간(하루 일 시작할 시간)

오시(午時) : 11 : 30 ~ 13 : 30 (일중(日中), 낮시간의 가장 중앙) Time to res
- 심장(心臟) / 수소음심경(手少陰心經)의 기운이 가장 왕성한 시간(휴식 취해야 할 시간)

미시(未時) : 13 : 30 ~ 15 : 30 (일영(日影), 해가 기울기 시작하는 시간) Time to work hard
- 소장(小腸) / 수태양소장경(手太陽小腸經)의 기운이 가장 왕성한 시간(일 할 시간)

신시(申時) : 15 : 30 ~ 17 : 30 (일포(日晡), 저녁 식사 시간) Time to work with relax
- 방광(膀胱) / 족태양방광경(足太陽膀胱經)의 기운이 가장 왕성한 시간(몸 편안히)

유시(酉時) : 17 : 30 ~ 19 : 30 (일입(日入), 해가 지는 시간) Time for light dinner(Not heavy)
- 천문(天門)이 닫히는 시간, 즉 천신(天神)들이 잠자리에 드는 시
- 신장(腎臟) / 족소음신경(足少陰腎經)의 기운이 가장 왕성한 시간(가벼운 음식)

술시(戌時) : 19 : 30 ~ 21 : 30 (초야(初夜), 초경(初更)/일경(一更), 해가 져서 어두운 시간) No food intake please.
- 지문(地門)이 닫히는 시간, 즉 지신(地神)들이 잠자리에 드는 시간
- 심포(心包) / 수궐음심포경(手厥陰心包經)의 기능이 가장 왕성한 시간(음식물 절대 금지)

해시(亥時) : 21 : 30 ~ 23 : 30 (을야(乙夜)/인정, 이경(二更), 잠자리에 들 시간) Time to sleep
- 인문(人門)이 닫히는 시간, 즉 사람(人間)들이 잠자리에 드는 시간
- 삼초(三焦) / 수소양삼초경(手少陽三焦經)의 기능이 가장 왕성한 시간(몸이 쉴 시간, 취침)


♥ 4자리 숫자의 비밀?

사람이 나이가 들면 자신이 일궈놓은 결실(자식, 사회적 위치, 금전, 사업 등)을 지키며 살게 된다.

결실은 내가 경험한 삶속에서의 결과물이지만 이를 지킨다는 것은 내가 경험해 보지 못한 많은 경우의 수, 즉 부지불식간 무지의 상태에 놓여 있는 것을 의미한다. 그래서 선학들의 수많은 노력의 산물중 하나인 '수리학'도 참고하면 생활에 도움이 된다.

핸드폰 4자리 끝번호/통장 비번/출입문 비번 등 4자리 비밀번호를 수리명리학의 81격국중 생활에 가장 많이 쓰이는 1~36번까지, 각 번호에 아래와 같은 뜻이 숨어 있다고 하니 일상생활에 응용하면 유용한 정보가 될 수도 있을 듯.(자세한 내용은 "수리학(數理學) 전문 서적 참조 요망)

요람에서 무덤에 이르는 전과정에서 '일궈놓은 결실'은 무엇보다 중요하다. 그러나 그 결실보다 더 중요한 것은 현재 '내 자신'이며 또 내 자신에게 주어진 '하루 스물네시간의 활용안'일 것이다.

결실은 그 활용에 따른 전체의 결과물이 아닌 '과정의 산물'로 여길 때에 비로소 '4자리 숫자의 비밀'은 추종이 아닌 '활용'의 대상으로 인식되고 이는 곧 어제와 다른 오늘을 맞는 수많은 밑거름중 하나가 될 수 도 있을 듯하다. 

4자리는 0001에서 9999까지며 네 숫자를 합한 값은 1에서 36, 그 각각의 지닌 뜻은 아래와 같다.(숫자 - 길흉과 격, 4자풀이순, 그리고 이를 쉽게 풀어서 요약한 설명)

1 대길, 기본격, 천지개태 - 강한 의지, 개척, 의욕

2 흉, 분리격, 혼돈미정 - 의지 약함, 부서짐, 흩어짐

3 대길, 형성격, 진취여의 - 활동적, 하늘의 복 타고남

4 흉, 부정격, 삭체흉변 - 요절, 방탕, 분안, 재난

5 길, 정성격, 복록장수 - 성공, 변화, 좋은 일이 많아 짐

6 길, 계성격, 유부조지음 - 조상의덕이 있고 선조가 보살핌

7 평, 독립격, 강의과단 - 독립심 강함, 리더십 있고 의지력 강함

8 길, 개물격, 의지견강 - 진취적 의지, 기상이 풍부

9 흉, 궁박격, 흥진흉시 - 모두 깨지고 흩어짐

10 흉, 공허격, 만사종국 - 고독, 암흑, 헤매임

11 길, 신성격, 만회가운 - 부귀, 영화

12 흉, 박약격, 의지박약 - 실패, 비극을 부르는 숫자

13 길, 지모격, 지략초군 - 예능계, 예술, 재능이 풍부

14 대흉, 이산격, 윤락천애 - 빈곤, 가난

15 길, 통솔격, 입신흥가수 - 수완이 좋고 큰 공을 세움

16 길, 덕망격, 천을귀인수 - 평안, 부귀, 공명

17 길, 건창격, 돌파만난 - 강직한 성격

18 길, 발전격, 박득명리 - 강력한 추진력, 성공을 상징

19 흉, 고난격, 퓽운폐월 - 허망, 실패

20 흉, 허망격, 비업파운 - 파멸, 파괴

21 남길여평, 두령격, 명월광조 - 권위, 지도, 독립성

22 흉, 중절격, 추초봉상 - 내 몸이쇠약, 병약

23 길, 공명격, 욱일동천 - 권세, 권위

24 길, 입신격, 가문여경 - 지혜, 지략이 출중

25 길, 안전격, 자성영민 - 총명함, 권위, 부귀, 옳곧은 성품

26 남평여흉, 영웅격, 변괴이기 - 기이한 운명, 타고난 영웅, 특별함, 발전성

27 평, 중단격, 불의좌절수 - 풍파, 좌절, 실패

28 흉, 파란격, 함입역경 - 조난당하고 불길에 휩싸임, 뭘해도 안됨

29 길, 성공격, 욕망난족 - 명성, 성공

30 훙, 부몽격, 절처봉생 - 비운, 실패

31 길, 융창격, 지용득지 - 의지, 용기, 극복

32 길, 요행격, 요행소득 - 요행에 따라 큰 희망 생김

33 남길여평, 승천격, 가문융창 - 기세등등, 위풍당당

34 대흉, 파멸격, 파가망신 - 재난, 파괴, 위기

35 길, 평범격, 온화평안 - 화합, 승진

36 흉, 영걸시비격, 풍랑부정 - 시비, 곤란, 고통, 파란, 파탄


[ Editor's Note 1 ] 사람의 몸은 물과 공기, 혈액세포, 근세포, 뼈(Bone)... 그리고 이들이 어우러져 빗어낸 위대한 결정체인 '정신(Soul)과 마음(Heart)'이 자연의 정해진 시간표(12지시 十二支時)에 따라 움직이게 되어 있다. 이는 곧 사람 수명의 길고 짧음과 질병의 있고 없음의 근원이다.

12지시(十二支時)에 따른 각 신체기능을 아는 것만으로도 '사람'을 이루는 28개의 치아, 78개의 장기, 206개의 뼈, 140여개의 관절, 650개가 넘는 골격근, 120,000km에 이르는 혈관... 그리고 이들이 어우러져 만들어내는 무한대의 에너지 원천인 '정신과 마음'을 가진 '사람'이라는 이 거대한 오케스트라를 지휘할 수 있는 지휘봉을 손에 쥐는 것이다.

이 '사람'을 어떻게, 어느쪽으로, 무엇을 위해 움직이게 할 것인가는 온전히 '지휘자의 몫'이다.

[ Editor's Note 2 ] 우리의 민족성은 '한(恨)*'을 기반으로 그 위에 형성된 '은근과 끈기**'의 DNA를 갖고 있다. 끈기는 끊임없이 노력하면서도 밖으로 표현하지 않고 자랑도 하지 않는 알맹이며 '은근'은 그 외피다. 사명감을 기반으로 한 '은근과 끈기'는 자신의 목표를 향한 끊임없는 도전, 결코 포기하지 않는 도전들이 모여서 우리의 역사를 만들어 나간다.

Our nationality is based on '한(恨 HAN)*' and has the DNA of 'quietness and persistence**' formed on it. Perseverance is the kernel of continuous effort, but not expressed or boasted, and 'quietness' is its outer skin. 'Quietness and persistence' based on a sense of mission makes our history by gathering endless challenges toward our goals and never giving up.

* 한(恨 HAN) : The resentment of sorrow that has accumulated for thousands of years
** 은근 & 끈기(Eun-keun & Keun-ki) : quietness with politeness and patience with persistence
- 은근(Eun-keun) : Not quietness but quietness with politeness
- 끈기(Keun-ki) : Not patience but patience with persistence


 SAJU(The Four Pillars) is an abbreviation for SAJUPALJA(사주팔자 四柱八字 The Four Pillars and Eight Characters).

Generally "SAJU" means the Four Pillars and Eight Characters which are believed to determines a person's fate(destiny) in Korean Society.

SAJU(사주 四柱) - The Four Pillars are comprised of the year, the month, the day, and the time of a person's birth.

PALJA(팔자 八字) - The Eight Characters are made up of the eight Chinese letters which indicate four pillars with two Chinese letters each.

'Today's Fortune' is to find out today's fortune based on SAJU. To put it simply, 'today's fortune' is not a blind faith, but rather a vital source of life to know, be careful, and act wisely rather than not knowing in today's life.

저작권자 © 웨딩21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