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모넷, ‘빛의 라운지’에서 감성 일러스트 전시 ‘Life SCENE’ 개최
티모넷, ‘빛의 라운지’에서 감성 일러스트 전시 ‘Life SCENE’ 개최
  • 한혜리
  • 승인 2022.09.28 11: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배성규 작가의 일러스트 작품 ‘날씨 좋은 주말이니까’

티모넷이 복합문화공간 빛의 라운지에서 일러스트 작가 배성규와 함께 첫 국내 작가 전시 ‘Life SCENE’을 선보인다.

빛의 라운지는 5월 몰입형 예술 전시관 빛의 시어터와 함께 서울 광장동 워커힐 호텔앤리조트에 개관한 복합문화공간으로, 카페와 디지털 아트 전시 공간이 함께 마련돼 있어 누구든 자유롭고 편안하게 작품을 감상할 수 있다.

9월 30일부터 11월 7일까지 빛의 라운지에서 진행되는 이번 Life SCENE 전시는 배성규 작가 특유의 따뜻하고 소박한 화풍으로 집, 길거리, 카페 등 평범한 장소에서 마주치는 일상 속 장면(SCENE)을 모아 보여준다.

마커펜과 색연필로 그려낸 수수하고 풋풋한 드로잉 작품과 디지털 작품 20여 점을 통해 무심코 지나친 사소한 순간들이 평범하지 않은 소소한 소중함이며 특별한 날일 수 있다는 메시지를 전한다.

특히 이번 전시에서는 배성규 작가의 루프 애니메이션을 롤링하는 방식을 새롭게 시도해 삽화에 생동감을 부여하고 공감을 극대화했다.

찹쌀떡을 닮은 강아지 캐릭터 ‘찹쌀독’으로 유명한 배성규 작가는 따뜻한 색채와 아날로그 감성이 느껴지는 화풍이 특징이다.

그는 화려하거나 현란한 시각적 자극에 집중하기보다 소박하고 잔잔한 일상을 표현해 사람들에게 공감과 위로를 전해왔다.

아이패드 및 마카 드로잉, 캘리그래피 등 다양한 주제의 도서를 출판해 자신의 노하우를 아낌없이 공유해 왔을 뿐 아니라 ‘미라클 일주일 지갑’을 포함해 세 권의 서적 일러스트 작업에도 참여했다.

또한 배 작가는 2015년 네이버 ‘올해의 TOP 크리에이터’로 선정됐으며 같은 해 찹쌀독 일러스트 일기로 네이버 그라폴리오 스토리픽 챌린지에 당선됐다.

이 밖에도 삼성전자, 파스꾸찌, 올젠, 맥도날드, 아모레퍼시픽, 탑텐 등 다양한 브랜드와 협업하며 대세 일러스트 작가로 자리매김했다.

티모넷은 새로운 전시 오픈과 함께 관람객을 위한 다채로운 체험 프로그램도 마련했다.

전시 오픈 다음 날인 10월 1일 오후 4시에는 배성규 작가의 일러스트 작업 과정을 만나볼 수 있는 라이브 드로잉 쇼가 현장에서 무료로 진행된다.

10월 말에는 작가에게 직접 마카 드로잉을 배워볼 수 있는 ‘마카 드로잉 원데이 클래스’도 예정돼 있다. 약 10명 정도 모집 예정인 마카 드로잉 원데이 클래스는 네이버 스마트스토어를 통해 사전 예약을 할 수 있다.

티모넷 박진우 대표는 “빛의 라운지는 아름다운 한강 뷰와 달콤한 디저트를 즐기면서 국내외 디지털 아트를 관람할 수 있도록 관람자 중심으로 접근성을 높인 복합문화공간인 만큼 이번 Life SCENE 역시 공감이라는 정서를 담은 일러스트 전시 콘텐츠로 기획했다”며

“올가을 배성규 작가의 따뜻하고 감성적인 작품을 감상하며 힐링의 시간을 가져 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혜리기자 news@wedding21news.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