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탈 이미징 솔루션 기업 캐논코리아 주식회사(대표이사 박정우)가 미니 포토프린터 ‘셀피 CP1500’ 및 ‘인스픽 P2’ 2종을 출시했다.
 

사진 : 캐논코리아, 셀피 CP1500
사진 : 캐논코리아, 인스픽 P2
사진 : 캐논코리아, 인스픽 P2
사진 : 캐논코리아, 셀피 CP1500

캐논코리아가 새롭게 선보이는 포토프린터 2종은 모든 디바이스와 뛰어난 호환성을 자랑하는 미니 포토프린터 ‘셀피 CP1500’과 콤팩트한 디자인 및 간편한 휴대성을 갖춘 ‘인스픽 P2’로 구성됐다.

셀피 CP1500과 인스픽 P2는 아이의 성장을 기록하는 학부모부터, 덕질, 방꾸(방 꾸미기), 다꾸(다이어리 꾸미기) 등 가지각색 취미를 가진 MZ세대까지 소중한 순간을 아날로그 감성으로 간직하고 싶은 사람들에게 안성맞춤인 제품이다.

셀피 CP1500은 깔끔하고 미니멀한 디자인의 고품질 사진 인화가 가능한 미니 포토프린터다.

소장 가치를 높이는 고품질의 외관과 질감, 작고 가벼운 무게 로 인테리어 소품처럼 지닐 수 있으며, 상단에는 3.5형 LCD(액정표시장치) 화면을 탑재해 사진 인화 및 출력 정보를 바로 확인할 수 있다.

셀피 CP1500의 가장 큰 특장점은 다양한 디바이스와의 강력한 호환성이다. SD카드 슬롯을 지원해 카메라의 SD카드를 바로 꽂아 사진을 출력할 수 있으며, USB-C 타입 단자 지원으로 PC나 카메라와 직접 연결하거나 USB 메모리로 사진을 바로 출력할 수 있다.

또한, 무선 네트워크 기능도 갖춰 스마트폰과 같은 모바일 기기의 사진도 인쇄할 수 있다.

캐논코리아가 제공하는 무료 모바일 앱 ‘셀피 포토 레이아웃 3.0(SELPHY Photo Layout 3.0)’을 이용하면 QR코드 스캔만으로도 본체와 연결할 수 있어 간편하다. 이 밖에도 image.canon 클라우드, 구글 포토(Google Photos), 인스타그램(Instagram) 이미지를 바로 인쇄할 수 있는 기능도 갖췄다.

CP1500은 분당 1.4매(매당 41초, 4x6 사이즈 기준)의 빠른 출력을 지원한다. 염료 승화 인쇄 방식을 채용해 부드럽고 선명한 색 표현을 지원하며, 프린터에 탑재된 ‘피부톤 자동 보정 기능’을 사용하면 인물의 피부톤을 화사하고 선명한 색감으로 보정해 출력할 수도 있다.

또한, 다양한 사이즈 및 재질로 구성된 총 9가지의 SELPHY 용지로 원하는 스타일의 사진을 자유롭게 인화할 수 있다. 사진 위 강조선이나 별 모양 등 다양한 오버 코팅 패턴도 지원해 필요에 따라 출력 이미지의 구성을 다채롭게 꾸밀 수도 있다. 

이밖에도 멀티 다이렉트 Wi-Fi 방식 연결을 지원해 여러 사용자가 동시 접속해 사진을 출력할 수 있으며, QR코드 프린팅 기능을 탑재해 출력된 사진에 SNS, 연락처, 위치 등의 다양한 정보를 QR코드에 담아 함께 출력할 수 있다.

셀피 CP1500은 ▲화이트 ▲핑크 ▲블랙 총 3가지 컬러로 출시되며, 공식 가격은 18만 9천원이다.

인스픽 P2는 슬림한 디자인과 초경량 사이즈로 언제든지 간편하게 휴대할 수 있는 스마트폰 전용 미니 포토프린터다.

약 120mm X 84mm X 21.5mm의 아담한 크기로 한 손으로 휴대 가능하며, 약 177g의 무게로 스마트폰 무게와 비슷해 어디서든 부담 없이 사용할 수 있다.

인스픽 전용 인화지 또한 작고 가벼워 함께 휴대하기 좋으며, 1매당 가격도 저렴해 가성비 측면에서도 뛰어난 점이 특징이다.

사용자는 캐논 포토 프린터 공식 앱인 ‘캐논 미니 프린트(Canon Mini Print)’와 연동해 스마트폰에서 찍은 사진을 스티커, 프레임, 필터 등 다양한 사진 효과를 활용해 꾸민 후 인스픽 P2를 통해 출력할 수 있다.

최대 6장의 사진을 하나의 프레임으로 편집해 출력하는 ‘콜라주 출력 기능’과 원형 인화지 대응이 가능한 ‘원형 프레임 출력 기능’을 갖춰 취향에 따라 다양한 사진 꾸미기가 가능하다.

인스픽 P2의 전용 인화지는 뒷면을 떼어내면 스티커로도 사용 가능해 다이어리 꾸미기, 포토 카드, 가족 앨범, 육아 일기, 레시피 북 등의 취미 생활에도 활용할 수 있다. 

한편, 인스픽 P2 본체 상단에는 DIY 커버를 탑재해 개인 취향에 따라 다양하게 꾸밀 수 있어 세상에 단 하나뿐인 나만의 인스픽 P2를 만들 수 있다.

DIY 커버는 교체가 가능하며, 향후 다양한 버전으로 출시해 꾸미는 재미를 더할 예정이다. 인스픽 P2는 ▲펄 화이트 ▲로즈 골드 총 2가지 컬러로 출시되며, 공식 가격은 15만 9천원이다.

박정우 캐논코리아 대표이사는 “셀피 CP1500과 인스픽 P2는 소중한 순간을 사진으로 인화해 아날로그 감성을 느끼고 오래 간직하고 싶은 사용자들에게 적합한 제품”이라며,

“캐논코리아가 새롭게 선보이는 포토프린터 2종을 통해 일상 속 즐거운 순간들을 더욱 특별하게 기록해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셀피 CP1500’과 ‘인스픽 P2’는 9월 26일(월)부터 캐논플렉스, 캐논 이스토어, 직영 백화점 등에서 판매를 개시하며, 관련 자세한 사항은 캐논코리아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캐논코리아는 1985년 한국의 롯데그룹과 일본의 캐논사가 합작으로 창립한 ‘롯데캐논’으로 국내 시장에 진출했다.

지난 2021년 11월 1일, 캐논코리아는 사무기와 카메라 사업 영역의 경영을 통합해 입력부터 출력까지 모두 가능한 ‘토탈 이미징 솔루션’ 기업으로 재출범했다.

현재 사무기 사업은 국내 대규모 생산 공장 및 연구소를 통해 개발, 생산, 수출, 판매를 아우르는 종합적인 능력을 갖추고 있으며, 디지털 복합기를 중심으로 헬스케어, 오피스 솔루션 등 4차 산업 트렌드에 부합하는 사업을 강화하고 있다.

카메라 사업은 2003년부터 2021년까지 19년 연속 국내 렌즈교환식 카메라 시장 1위를 유지하면서 카메라 업계 1위 기업으로서 브랜드 파워를 입증하고 있다.

캐논코리아는 장애인 고용 우수사업주로 선정되는 등 지속가능한 ESG 경영 활동을 전개하면서 나눔과 실천이라는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 있다.

앞으로도 캐논코리아는 캐논의 광학기술력을 집중한 혁신적인 제품과 업그레이드 된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변화하는 시대를 선도하는 기업이 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웨딩21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