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스트라오디너리 포에버(EXTRAORDINARY FOREVER)

몽클레르가 밀라노의 두오모 광장(Piazza del Duomo)을 장악하고 18,000명의 사람들을 한 데 모아 창립 70주년을 기념하는 특별한 밤을 보냈다. 
 

사진 : 몽클레르(MONCLER), 창립 70주년 기념 '엑스트라오디너리 포에버(EXTRAORDINARY FOREVER)' 캠페인 ⓒMONCLER
사진 : 몽클레르(MONCLER), 창립 70주년 기념 '엑스트라오디너리 포에버(EXTRAORDINARY FOREVER)' 캠페인 ⓒMONCLER
사진 : 몽클레르(MONCLER), 창립 70주년 기념 '엑스트라오디너리 포에버(EXTRAORDINARY FOREVER)' 캠페인 ⓒMONCLER
사진 : 몽클레르(MONCLER), 창립 70주년 기념 '엑스트라오디너리 포에버(EXTRAORDINARY FOREVER)' 캠페인 ⓒMONCLER

몽클레르는 밀라노를 상징하는 명소인 두오모 광장을 장악해 창립 70주년을 기념하는 상징적인 행사를 개최하고, 70일 동안 전 세계적으로 이어질 기념행사의 시작을 알렸다.

브랜드의 비범한 정신을 그대로 보여주기 위해, 몽클레르는 시각적이고 육체적인 매력이 돋보이는 공연을 선택했다.

반복이라는 행위를 통해 균일성보다는 개인의 특성을 이끌어내며, 몽클레르의 역사적인 디자인을 다시 재해석해 브랜드의 기원과 미래를 이어주는 대표적 아이템인 마야(Maya) 재킷을 중심으로 한 에너지를 발산시켰다.

이전에 없던 이번 공연은 밀라노 테아트로 알라 스칼라(Teatro alla Scala)의 수석 발레리나인 비르나 토피(Virna Toppi)가 그 막을 열었으며, 다양한 1,952명의 예술가들이 함께했다.

각각의 퍼포머가 몽클레르가 지나온 햇수를 상징하며, 특별 제작된 몽클레르 마야 70 재킷을 입고 노래를 부르고 춤을 추며 광장을 하얀색으로 물들였다.

저명한 안무가 사덱 버라바(Sadeck Berrabah)가 감독을 맡았으며, 현대무용을 독특한 방식을 재해석해 인간의 신체가 다다를 수 있는 기하학적 한계를 확장시킨 무대를 선보였다.

언제나 서로 다른 커뮤니티와 관계를 맺고 이들을 서로 연결시키기 위해 노력하는 몽클레르는 이번 행사 또한 대중에 공개하여 18,000명의 관중들이 메인 광장 및 광장을 둘러싼 발코니와 테라스에서 공연을 관람했다.

몽클레르의 회장이자 CEO인 레모 루피니는 “지난밤 두오모 광장에서 저는 몽클레르가 그리고자 하는 미래를 뚜렷하게 볼 수 있었습니다. 전통과 혁신, 브랜드의 주요한 토대가 되는 요소들이 브랜드를 상징하는 마야 재킷 – 스타일과 소재 면에서 꾸준히 진화하며 언제나 동시대성을 잃지 않는 디자인 – 을 통해 통합되는 모습을 볼 수 있었죠.

춤의 새로운 영역을 탐구한 유례없는 이번 공연은 한 치의 오차도 없는 정확함과 독특함이 돋보였습니다. 이 경험을 함께하면서 감동의 물결이 일었고, 그 순간은 디지털 채널을 통해 전 세계로 공유되었습니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제가 가장 자랑스러운 것은, 모든 세대가 한 데 모여 우리의 공동체에서 발산되는 엄청난 에너지를 함께 느꼈다는 것입니다. 저희는 그들과 함께 앞으로 다가올 70년의 역사를 함께 써 내려가고 싶습니다. 몽클레르에서 우리는 혼자가 아닌, 모두 함께 꿈을 꿉니다”라고 말했다.

700명의 무용수들, 200명의 뮤지션들, 100명의 합창단, 952명의 모델들: 1952 명의 캐스트.

광장 전체를 하얀색으로 뒤덮은 무용수들이 하나의 백지가 되어, 새로운 시작의 느낌을 불어넣으며 공연이 시작되었다.

한 명의 합창단원이 아카펠라를 부르기 시작하자 테아트로 알라 스칼라의 수석 발레리나인 비르나 토피가 무대에 등장해 독무를 추었고, 이후 소년 소프라노 합창단 전체가 노래하기 시작하며 사덱 와프가 무대에 등장해 함께 춤을 추었다.

합창단의 노래가 끝나고 밀라노 오케스트라와 테아트로 알라 스칼라 객원 뮤지션 및 아티스트들의 카르미나 부라나(Carmina Burana) 연주가 시작되었으며, 관중들은 와프와 무용단의 공연을 즐겼다.

이들 모두가 함께 이뤄낸 완벽한 기하학적 움직임은 강렬한 에너지를 발산하며 광장에 짜릿한 분위기를 불어넣었다.

절정의 순간, 라이브 오케스트라가 DJ 로렌조 세니(Lorenzo Senni)의 일렉트로닉 뮤직으로 바뀌고 1,952명의 퍼포머들이 하나로 움직이며 종잇조각과 함께 예술 작품과도 같은 마지막 장면을 연출했다.

이번 행사는 계속해서 진화해 온 몽클레르 70년의 역사, 그리고 에너지로 가득 찬 다음 챕터, 끝없이 비범함을 추구하고자 하는 몽클레르의 열망과 야심을 기념하는 비범한 여정의 시작을 알렸다.

레모 루피니는 브랜드와 긴밀한 관계를 맺고 있는 다음과 같은 사람들과 두오모 광장에 함께했다:

알레산드라 엠브로시오(Alessandra Ambrosio), 살레헤 벰버리(Salehe Bembury), 블랑코(Blanco), 비앙카 브렌돌리니(Bianca Brandolini), 에릭 츄(Eric Chou), 세스크 파브레가스(Cesc Fàbregas), 히로시 후지와라(Hiroshi Fujiwara), 퓨처(Future), 마틸드 지올리(Matilde Gioli),

앤 해서웨이(Anne Hathaway), 엘사 호스크(Elsa Hosk), 황민현, 카르멘 조르다(Carmen Jordá), 제이알(JR), 콜린 캐퍼닉(Colin Kaepernick), 미쉘 라미(Michèle Lamy), 이성경, 네사(Nessa), 노마니(Normarni), 토비 위그웨(Tobi Nwigwe), 벨라 포치(Bella Poarch),

프란체스코 라가치(Francesco Ragazzi), 프란체스코 슈아나(Francesco Scianna), 마리아 샤라포바(Maria Sharapova), 나이젤 실베스터(Nigel Sylvester), 션 화이트(Shaun White), 퍼렐 윌리엄스(Pharrell Williams), 쉐일린 우들리(Shailene Woodley), 나잉(Na Ying).
 

사진 : 몽클레르(MONCLER), 창립 70주년 기념 '엑스트라오디너리 포에버(EXTRAORDINARY FOREVER)' 캠페인 ⓒMONCLER
사진 : 몽클레르(MONCLER), 창립 70주년 기념 '엑스트라오디너리 포에버(EXTRAORDINARY FOREVER)' 캠페인 ⓒMONCLER
사진 : 몽클레르(MONCLER), 창립 70주년 기념 '엑스트라오디너리 포에버(EXTRAORDINARY FOREVER)' 캠페인 ⓒMONCLER
사진 : 몽클레르(MONCLER), 창립 70주년 기념 '엑스트라오디너리 포에버(EXTRAORDINARY FOREVER)' 캠페인 ⓒMONCLER
사진 : 몽클레르(MONCLER), 창립 70주년 기념 '엑스트라오디너리 포에버(EXTRAORDINARY FOREVER)' 캠페인 ⓒMONCLER
사진 : 몽클레르(MONCLER), 창립 70주년 기념 '엑스트라오디너리 포에버(EXTRAORDINARY FOREVER)' 캠페인 ⓒMONCLER
사진 : 몽클레르(MONCLER), 창립 70주년 기념 '엑스트라오디너리 포에버(EXTRAORDINARY FOREVER)' 캠페인 ⓒMONCLER

70주년 기념 프로그램, 엑스트라오디너리 포에버 캠페인 

아카이브부터 오늘날의 사진들까지 다양한 이미지들을 공유해 몽클레르의 역사적 순간들을 기념하는 글로벌 미디어 캠페인이다.

16개의 순간들로 구성한 모자이크를 통해 몽클레르의 다양한 목소리들, 얼굴들, 그리고 장소들을 보여주며 거침없는 과거, 현재, 미래의 이야기들을 들려준다.

눈 덮인 K2에서부터 그레노블 동계 올림픽, 파니나리(Paninari) 청년 문화, 몽클레르 지니어스의 억제되지 않은 에너지까지, 몽클레르가 지나온 각각의 정점은 이러한 중요한 순간들을 보여준다.

이 다채로운 시각적 캠페인은 몽클레르의 역사를 기존의 커뮤니티 및 새로운 커뮤니티와 함께 공유하고, 브랜드가 지나온 최고의 순간들을 조명하고자 한다.

캠페인은 전 세계의 옥외 광고 및 디지털 채널을 통해 공개되며, 밀라노 등의 주요 도시에서는 꼬르소 가리발디(Corso Garibaldi) 거리를 하나의 갤러리로 만들어 캠페인을 선보이는 등 해당 도시만을 위한 특별한 공개 행사가 열릴 예정이다.

비범한 아이콘 

남성 및 여성용 몽클레르 마야 다운재킷의 70주년 기념 한정판 버전이 단기간 선보인다.

1950년 탄생한 마야 재킷은 수십 년간 진화를 거치며 다양한 버전으로 재해석되었으며, 가장 사랑받는 디자인 중 하나로 자리 잡았다.

이 순간을 기념해 10월 1일 론칭하는 한정판 몽클레르 마야 70은 70주년을 기념하는 전통적인 코드를 반영시킨 특별한 플래티넘 메탈릭 버전을 포함해 13가지의 컬러로 출시되며,

기념 로고 브랜딩이 더해져 마야 재킷을 좋아했던 사람들에게 더욱 신선한 재해석이 담긴 버전으로 다가갈 예정이다.

비범한 창조성 

몽클레르 회장이자 CEO인 레모 루피니가 몽클레르의 놀라운 창조적 협업의 역사를 강조하기 위해 브랜드를 함께 꾸려온 7명의 디자이너들과 함께 마야 재킷을 새롭게 해석해 선보인다.

이번 마야 70 컬래버레이션을 통해 몽클레르의 핵심 DNA를 내뿜는 7개의 독특하면서도 따라할 수 없는 디자인이 탄생되었다.

10월 15일부터 톰 브라운(Thome Browne), 히로시 후지와라(Hiroshi Fujiwara), 릭 오웬스(Rick Owens), 피에르파올로 피치올리(Peirpaolo Piccioli), 프란체스코 라가치(Francesco Ragazzi),

지암바티스타 발리(Giambattista Valli) 그리고 퍼렐 윌리엄스(Pharrell Williams)가 작업한 새로운 디자인들이 매주 하나씩 공개될 예정이다. 

비범한 탐험 

몽클레르의 70주년을 전 세계 커뮤니티와 함께 기념하기 위해 전 세계를 순회하는 몰입형 전시가 개최될 예정이다.

10월 5일 뉴욕 하이라인에서 시작되는 이번 전시는 이후 런던(10월 12일), 도쿄(11월 1일), 그리고 서울(11월 18일)까지 이어진다.

각각의 전시는 몽클레르가 지나온 최고의 순간들을 생생한 오감 기술을 통해 재현하며, 영상미 넘치는 영상 및 역사적인 아카이브,

현대적 감성을 담아낸 패션의 가보를 통해 몽클레르의 과거, 현재 그리고 미래를 보여준다. 가상으로 선보일 중국 전시는 위챗을 통해 경험할 수 있다.

비범한 유니-버스 

몽클레르는 그 커뮤니티와 브랜드 경험을 메타버스로 확장시켜 7가지의 몽클레르 NFT를 소개한다.

웹3 설루션 플랫폼인 아리아니(Arianee)와의 파트너십을 통해 탄생한 일련의 NFT들은 독일 출신의 디지털 아티스트인 안토니 투디스코(Antoni Tudisco @antonitudisco)에 의해 창조되었다.

그 첫 NFT 작품은 밀라노에 헌정되어 70주년 공연을 기념하는 데 사용되며, 두 번째 NFT는 새로운 몽클레르 마야 70 재킷의 플래티넘 버전과 함께 구매할 수 있다. 

나머지 다섯 가지의 NFT 작품들은 “비범한 탐험”을 주제로 한 전시 경험의 일부가 되어, 전시가 열리는 각 도시별로 500개의 작품들이 구매할 수 있게 선보일 예정이다.

한편, 몽클레르는 1952년 프랑스 그레노블의 모네스티에르 드 클레르몽(Monestier-de-Clermont)에서 설립되어 현재는 이탈리아에 본사를 두고 있다.

수년간 몽클레르는 산이라는 세계와 연결되어 있는 모든 분야의 전문가들과 함께 기술적인 연구를 이어오며 여기에 스타일을 더해왔다.

몽클레르의 아우터웨어 컬렉션은 극한의 자연환경 속에서 필요한 요소와 도시의 삶을 결합시킨다.

몽클레르는 브랜드 이름 하에 의류와 액세서리 컬렉션을 직접 생산하고, 이를 몽클레르 부티크와 공식 온라인 스토어뿐만 아니라 백화점, 멀티 브랜드 스토어 그리고 이테일러를 통해 유통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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