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천칭자리 9월 24일~10월 22일

길운이 비치는 달이니 목표가 생기면 그대로 매진하면 된다. 나를 돕는 기운이 많은 시기이니 어려움이 생겨도 해결책을 동반하게 될 것이다.

반드시 좋은 일에 기운을 써야 하니 자칫 소모적인 일에 기운을 낭비하면 후일 후회하게 된다. 좋은 달이니 자신을 먼저 생각하는 이기적인 마음으로 많은 것을 얻도록 해야 한다. 먼저 자신이 얻고 나면 후일에 남을 도울 일이 생길 것이다.

2. 전갈자리 10월 23일~11월 22일

오래된 고민이 있다면 이번 달에 해결을 본다. 마음에 평화가 오니 하는 일이 순조롭다.

근심을 뒤로 하고 앞서갈 것을 고민해야 하는 시기이니 그간에 준비한 일이 있다면 시작해도 좋다. 새롭게 나를 찾는 사람이 있으니 평생의 인연이 될 것이며 또한 좋은 징조의 시작이다.

3. 사수자리 11월 23일~12월 24일

노력하지 않고 얻는 것은 없다. 투자를 제안받으면 절대 거절해야 한다. 타인에게 부탁을 많이 받는 시기이니 내 일보다는 다른 사람의 일로 시간을 허비하게 되는 달이다.

얻고 싶다면 이기적인 마음을 가져야 하는 달이니 사람을 만나는 일을 줄여야 한다. 길성이 나를 향하고 있으나 아직 때가 되지 않았음을 명심한다.

4. 염소자리 12월 25일~1월 19일

재치를 발휘하게 되는 달이니 문제와 해결이 동시에 생긴다. 잃는 것보다 얻는 것이 많은 달이며 어려움이 생겨도 전화위복의 계기가 되니 두려움이 오히려 금물이다.

나를 찾는 사람이 많아지므로 인기가 많아지고 능력을 인정받게 된다. 타인의 일을 해결하는 데 시간을 보내면 내 것을 잃게 되니 남의 일에는 되도록 관여하지 않아야 한다.

5. 물병자리 1월 20일~2월 18일

마음먹고 진행한 일이 오히려 미궁에 빠지니 근심이 생기는 달이다. 나아갈 수도 물러설 수도 없는 상황이 생긴다. 수익이 작더라도 안전한 길을 택해야 하는 달이니 매사가 욕심에서 비롯된 일이다.

쉬어갈수록 좋은 달이니 무리하게 추진하는 일이 없는지 점검하고, 가까운 사람으로 인해서 마음에 상처를 입을 수 있으니 주변 관리를 철저히 한다

6. 물고기자리 2월 19일~3월 20일

해야 할 일이 많은 달이니 또한 얻을 것도 많은 달이다. 자신의 것을 반드시 챙겨야 하니 남을 먼저 배려하면 칭찬은 들을지 모르나 얻는 것은 그만큼 줄어든다는 사실을 명심하라.

알고는 있으나 말하지 못할 일이 생겨 타인의 비밀을 간직하게 된다. 자칫 구설의 위험이 있으나 이를 피하면 대인관계가 크게 좋아지며 좋은 인연이 있는 달이니 만남을 많이 가지면 좋다.
 

7. 양자리 3월 21일~4월 19일

섣불리 주변 사람을 평가하지 말아야 한다. 누군가에게 사과할 일이 생길 것이다. 비밀을 함부로 누설하지 말아야 하니, 말을 많이 하면 다른 사람을 통해 곤욕을 치르게 된다.

해야 할 일을 뒤로 미루면 감당하기 어려운 일에 봉착하게 된다. 조금이라도 흠이 될 만한 일은 크게 알려지는 달이니 이번 달은 자중해야 한다.

8. 황소자리 4월 20일~5월 20일

넓은 들판에 마치 혼자 버려진 느낌을 받는 달이다. 가까운 사람으로 인해 크게 실망하게 되니 필요 이상으로 주변을 신뢰하면 오히려 상처가 되는 달이다.

고민이 생길 것이니 기대를 낮추고 모든 일은 스스로 끝까지 관리해야 어려움이 없다. 투자를 하면 손실이 따르니 마음과 욕심을 비워야 한다.

9. 쌍둥이자리 5월 21일~6월 21일

일은 많지만 결과가 없어 마음이 조급해지기 쉬운 달이다. 그래도 쉬어가야 하므로 무리하여 일을 추진하는 일이 없어야 한다.

앞서가는 것보다는 관리가 더욱 중요한 시기이니 중요한 결정을 내리기 이전에 주변에 반드시 자문해야 좋다. 고집이 세지는 달이니 다툼이 생기지 않도록 유의한다.

10. 게자리 6월 22일~7월 22일

정에 이끌려서는 아무것도 할 수 없으므로 자신이 판단하여 과감하게 주변을 정리하려는 의지와 결단이 필요한 시기다.

기대하지 못했던 행운이 가득한 시기지만 제대로 활용하지 못한다. 불안하고 초조한 마음도 편해지는 듯하지만 충만한 자신감을 마땅히 쓸 곳을 찾지 못하니 오히려 해가 될 수 있다.

11. 사자자리7월 23일~8월 22일

타인의 부탁을 많이 받게 되는 달이다. 곤란한 처지에 놓이게 되니 가까운 사람을 오히려 피해야 하는 일이 생길 것이다.

원하지 않는 일을 해야 하니 마음이 어지러운 달이다. 건강에 무리수가 생길 수 있으니 과음이나 과로는 절대 금물이고 장거리 이동이나 운전도 각별히 조심한다.

12. 처녀자리 8월 23일~9월 23일

사람을 놓고 중요한 결정을 해야 할 일이 생긴다. 믿음과 신뢰에 손상이 오니 근심이 따르게 된다. 어차피 겪어야 할 고통이니 담대하게 생각해야 한다. 길성이 시기를 놓쳐 다소 더디게 오고 있으나 반드시 올 것이다.

아직 때가 무르익지 않았으니 시작보다는 계획하는 시기로 삼아야 한다. 인연은 좋으니 새롭게 만나고자 하는 사람이 있다면 만나도 좋다.

저작권자 © 웨딩21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