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HALL WE GET TO SLEEP?

신혼집을 꾸밀 때 가장 중요한 요소는 바로 침실. 특히 신혼집을 안정적이고 편안한 휴식 공간으로 꾸미고 싶어 하는 트렌드가 맞물리면서 프리미엄 매트리스에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조화로운 탄성감에서 전하는 독보적 안정감... 슬로우베드 어드밴스드 매트리스
 

33cm의 두께와 헤링본 그레이 색상의 옆면 퀼팅 디자인이 심플하면서도 고급스럽게 느껴지는 메트리스. 소프트, 미디엄 소프트, 밸런스드, 펌 중에서 선택할 수 있다.

가볍고 내구성이 강한 캐시밀론 원단의 커버는 포근한 쿠션감과 우수한 통기성을 자랑한다. 또한 온열 패드가 포함된 유기농 히트 상단 커버와 조합이 가능하다.

4종 각각의 특성을 느낄 수 있는 톱 레이어는 슬로우베드의 고밀도 메모리폼뿐만 아니라 쿨 블렌디드 폼, 라텍스-엘라스틱 폼 등 다양한 소재를 조합해 개개인에게 최적화된 수면 환경을 제공한다. 

한국인 체형 맞춤 매트리스... 이브자리 시그니처 매트리스
 

고객의 체형과 수면 습관 데이터베이스를 기반으로 한국인에게 최적화된 경도를 구현한 매트리스다.

탈부착 되는 2단 구조 제품으로 상단을 분리해 별도 토퍼로 사용할 수 있어 다양한 생활방식에 맞춰 활용할 수 있다.

상단에는 독립 스프링이 여러 개 합쳐진 마이크로 포켓 스프링을 적용했다. 개별 스프링들이 흔들림을 최소화해 체중이 달라 서로의 수면에 방해가 될 수 있는 신혼부부의 숙면을 돕는다.

또한 시그니처 매트리스는 마이크로 포켓 스프링을 포함해 총 8중 레이어로 이루어져 한층 안정적으로 신체를 지지한다. 

이탈리아 명품 매트리스의 수면 솔루션... 팔로모 블루텍스 타퍼 by 쿠쿠
 

1962년에 이탈리아에서 설립된 팔로모의 블루텍스 타퍼는 지퍼로 간편하게 분리와 교체가 가능한 토퍼가 포함되어 실용적이다.

신소재인 블루텍스는 고탄성 라텍스와 점탄성이 강한 메모리폼의 장점을 극대화해 개발됐다. 몸의 굴곡과 자세에 따라 완벽하게 체중을 분산해 안락한 수면을 제공한다.

또한 수억 개의 오픈 셀 구조는 통기성과 흡수성이 우수해 쾌적한 수면 환경을 제공한다.

매트리스를 감싼 원단은 팔로모만의 특별한 니트 자카드 소재로 피부에 자극을 주지 않는 부드러운 감촉이다. 

메모리폼과 스프링을 결합한 하이브리드... 지누스 클라우드 럭스 하이브리드
 

체압을 분산하는 메모리폼과 견고한 포켓 스프링의 장점을 결합한 클라우드 럭스 하이브리드 매트리스는 부드러운 사용감을 자랑한다.

10단 레이어 구조와 퀼팅 패턴 커버를 사용해 구름 위에 누운 듯한 편안함과 고급스러움을 구현했다. 구리 성분이 함유되어 96% 항균 효과를 가진 코퍼 메모리폼과 약 225개의 순환 통로로 매트리스의 통기성을 높여 오래 사용해도 쾌적한 수면 환경을 유지한다. 

열전달과 분산력이 탁월한 쿨링 터치 원단으로 사계절 내내 쾌적한 잠자리를 경험할 수 있다. 

▶ CHECK - 보약 잠을 선사하는 매트리스 구입 법

신혼부부일수록 침대 매트리스는 신중하게 선택해야 한다. 단지 예쁘다거나 가격이 싸서 구매했다가는 일 년도 못 쓰고 다시 사야 할 수도 있다. 신중에 신중을 더해야 하는 매트리스 선택 요령.

1. 직접 체험하고 고르자 

서로의 체형과 수면 자세가 다른 것은 물론이고, 원하는 쿠션감도 다르다. 숙면은 건강과 직결되기 때문에 다소 부담이 되더라도 매트리스는 10년을 내다보고 신중하게 선택하는 것이 좋다.

템퍼코리아 브랜드 관계자는 좋은 매트리스 고르는 요령으로 “메모리폼, 스프링 등 매트리스 종류에 상관없이 직접 누워보고 자기 몸에 가장 잘 맞는 제품을 고르는 것이 중요하다”고 말한다.

1~2분 잠깐 누워 있기보다 충분히 시간을 두고 여러 자세를 직접 취해봐야 실패 없이 매트리스를 구매할 수 있다. 

2. 객관적 지표인 ‘인증’ 확인하자 

많은 사람이 여전히 ‘라돈 침대 파문’을 기억한다. 집에 오래 두고 쓰는 가구, 특히 인체에 가장 밀접한 매트리스는 안전 인증을 더욱 꼼꼼히 확인해야 한다.

국내외에 다양한 인증이 있으니, 어떤 기관에서 어떤 인증을 획득했는지 확인하는 것도 더욱 안전한 매트리스를 구매하는 좋은 방법이다.

3. 소재와 가공 처리까지 살펴보자

세탁을 자주 할 수 없는 매트리스의 특성을 고려하면 소재를 꼼꼼하게 따져야 한다.

촉감뿐만 아니라, 집먼지진드기를 방지할 수 있는지, 어떤 가공 처리가 되어 있는지 등을 살펴본다. 커버가 잘 분리되어 세탁이 쉬운지도 살펴보자.

저작권자 © 웨딩21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