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니코리아가 풀프레임 이미지 센서 및 PTZ(팬/틸트/줌) 기능을 결합한 시네마 라인 풀프레임 PTZ 렌즈 교환식 카메라 ‘ILME-FR7(이하 FR7)’를 16일(수) 국내 출시한다고 밝혔다. 
 

FR7은 원격 제어 기능으로 스튜디오, 라이브 촬영 및 영화 제작 시 크리에이터가 창의성을 구현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고성능 풀프레임 이미지 센서와 소니의 광범위한 E-마운트 렌즈  라인업에 원격 팬/틸트/줌 제어 기능이 더해져 높은 유연성은 물론 광각 촬영이 가능하다.

이를 통해 사용자는 위치 및 공간에 구애받지 않고 촬영 가능하다. 나아가, 시네마틱 룩과 높은 조작성 및 연결성, 효율적인 멀티 카메라 워크플로우를 지원한다. 

시네마 라인 풀프레임 PTZ 렌즈 교환식 카메라 FR7의 소니스토어 판매가는 14,990,000원이며 정식 판매는 11월 16일(수) 오전 10시부터 소니코리아 온오프라인 공식 판매점을 통해 시작된다.

이 밖에 FR7에 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소니코리아 알파 홈페이지 및 소니스토어 온라인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시네마 라인 풀프레임 PTZ 렌즈 교환식 카메라 ‘ILME-FR7’

PTZ 카메라에 뛰어난 이미지 품질을 더하다

FR7은 PTZ 카메라 최초로 약 10.3 유효 메가 픽셀 및 15+스탑 의 35mm 풀프레임 이면조사형 엑스모어 R(Exmor R™) CMOS 이미지 센서를 탑재했다. 또한 G Master(G 마스터) 렌즈군을 비롯해 폭 넓은 E-마운트 렌즈를 사용할 수 있으며, 12mm~1200mm 의 폭 넓은 초점 거리 선택이 가능하다. 

나아가, FR7은 시네마틱한 영상미를 위한 화질을 위한 다양한 기능을 탑재했다. 저조도 촬영 시 최대 409,600 까지 확장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15+ 스탑으로 부드러운 하이라이트와 낮은 노이즈 레벨을 제공한다. 또한 최대 4K 120p  슬로우 모션으로 촬영할 수 있어 영화 같은 연출이 가능하다. 

FR7은 건강한 피부색 표현을 위한 자연스러운 미드 레인지 색상과 소프트한 색감 및 하이라이트 표현이 가능한 S-cinetone을 비롯해 다양한 프리셋 파일을 지원한다.

또한, 촬영 중에도 원하는 룩을 만들어 후반 작업 시간을 줄일 수 있으며, ‘Cine EI 모드’를 활용하면 조명 조건에 따라 표준 감도를 ISO 800 또는 ISO 12800으로 설정해 일관된 톤을 유지하면서도 노이즈를 최소화할 수 있다. S-Log3, S-Gamut3 모드 및 S-Gamut3.Cine 색 영역을 지원해 후반 작업에도 이상적이다.

스토리텔링을 위한 손쉬운 조작성 

FR7은 전용 웹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태블릿이나 컴퓨터 웹 브라우저에서 팬, 틸트, 줌, 초점, 녹화, 재생 및 모든 카메라 설정을 직관적으로 제어할 수 있다.

여러 사람이 동시에 FR7 촬영 영상을 원격으로 모니터링할 수 있으며, 멀티 카메라 모니터링도 가능해 하나의 기기에서 여러 대의 카메라를 원격으로 볼 수 있다. 

통합 원격 팬/틸트 제어 메커니즘으로 FR7은 삼각대 및 천장 브래킷 CIB-PCM1을 장착하면 접근이 어려운 위치에서도 피사체를 독특한 앵글에서 눈에 띄지 않게 영상 촬영이 가능하다.

또한, 전문가용 리모트 카메라 컨트롤러 RM-IP500과의 호환으로 멀티 카메라 제작이 가능해 스튜디오나 기타 촬영 시 인력을 효율적으로 배치할 수 있다.

1대의 RM-IP500으로 최대 100대의 PTZ 카메라를 원격 제어할 수 있으며, 팬/틸트/줌 조작이 가능한 조이스틱도 제공한다. 기본 제공되는 적외선 원격 컨트롤러로 FR7의 간단한 조작도 가능하다. 

FR7은 매끄러운 카메라 워크를 위한 다양한 PTZ 움직임을 지원한다. 초당 0.02도에서 60도까지 팬/틸트 속도를 조절하며 광범위하고 안정적인 카메라 움직임을 구현한다. 팬 각도 범위는 -170° ~ +170°, 틸트 각도 범위는 -30° ~ +195°(실링 장착시 -210° ~ +15°)이다.

내장 웹 애플리케이션과 RM-IP500을 활용하면 최대 100개의 카메라 각도를 프리셋으로 저장할 수 있다. 프리셋에는 카메라 방향과 줌, 초점이 포함되며 터치 한 번으로 저장된 프리셋을 불러올 수 있다.

더불어, FR7은 이더넷을 통한 S700 프로토콜을 지원해 펌웨어 업데이트 를 통해 원격 제어 패널(RCP) 및 마스터 설정 장치(MSU)에서 제어 가능하다.

고속 하이브리드 AF와 팬/틸트/줌 기능이 결합된 FR7은 넓은 영역에서 정적이거나 빠르게 움직이는 피사체에도 정확하고 매끄럽게 초점을 맞추며, 얕은 피사계 심도 사용 시 이미지가 흐려지는 것을 방지한다.

통합된 차세대 비온즈 XR(BIONZ XR™) 엔진은 가파른 각도에서도 피사체의 눈에 정확하게 초점을 맞춘다. 터치 포커스(Touch Focus) 기능은 웹 애플리케이션 사용 시 리얼타임 트래킹 기능으로 피사체를 추적하는 데 활용할 수 있으며, 리얼타임 Eye-AF 기능으로 눈을 빠르고 정확하게 추적한다. 

FR7에 내장된 전자식 가변 ND 필터(Variable ND Filter)는 매끄러운 ND 조정을 지원하며, 오토 ND 기능은 빛 변화에 따라 ND 필터를 자동으로 조정해 노출을 일정하게 유지한다. 또한, 원격으로도 노출 제어가 가능하다.

다양한 제작 워크플로우를 위한 다목적 인터페이스

FR7은 비디오 입력과 출력, IP 스트리밍, 전원 공급 및 다른 디바이스와의 동기화를 포괄적으로 선택할 수 있어 간단한 플러그 앤 플레이(plug and play)부터 보다 복잡한 하이엔드 제품까지 많은 워크플로우 시나리오를 통합하고 적용할 수 있다.

FR7은 CF Express Type A 및 SDXC 메모리카드를 지원하는 듀얼 미디어 슬롯을 갖추고 있다. 또한 고품질의 XAVC-I 영상을 메타데이터와 함께 기록할 수 있어 다양한 비디오 제작에 최적화되었다.

특히, CF express Type A 카드는 높은 비트레이트(High-Bitrate) 4K 영상 제작에 적합하며, 높은 쓰기 속도로 많은 양의 높은 프레임 레이트 데이터를 안정적으로 기록한다.

이와 더불어, 동시 녹음과 릴레이 녹음, 인터벌 녹음 및 프록시 녹음 지원 및 SDI 출력을 통해 16-bit RAW 영상을 호환성 있는 외부 장치로 전송할 수 있다. 

비디오 출력과 장거리 전송을 위한 광 출력  커넥터 및 HDMI Type A 및 12G-SDI 커넥터가 제공된다. 또한 AUDIO IN(XLR 유형 5핀) 커넥터는 외부 마이크 또는 오디오 장치에서 신호를 수신하고, AUDIO CH-1 및 CH-2는 단일 커넥터를 사용한다.

FR7은 카메라 제어, 비디오 및 오디오 전송, 전원 공급도 단일 LAN 케이블을 통해 수행할 수 있어 케이블 연결을 간소화한다. FR7 LAN(네트워크) 커넥터는 RTSP, SRT 및 NDI®| HX  기능을 비롯해 다양한 스트리밍 프로토콜을 지원하여, IP 기반 환경에서 작업하기에 적합하다.

또한, 표준 네트워크 케이블을 통해 외부 PoE++(Power over Ethernet Plus Plus)  장치에서 전원을 공급받을 수 있어 별도의 전원 공급 장치 케이블이 필요하지 않다.

타임코드 IN 커넥터는 외부 디바이스와 동기화를 위한 타임코드를 수신하고, 젠록(Genlock) 기능을 지원해 멀티 카메라 설정으로 동기화 신호를 수신한다.

더불어, 카메라의 사이드 패널에는 빨강/초록의 탈리 조명(Tally Lights)이 탑재되어 라이브 환경에서도 멀티 카메라 설정으로 온에어 카메라나 프리뷰 카메라를 간편하게 식별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웨딩21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