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85년 역사의 세계적인 주얼리 하우스 티파니(Tiffany & Co.)가 2022년 홀리데이 시즌을 맞아 ‘티파니 x 앤디 워홀 리미티드 에디션 (Tiffany & Co. x Andy Warhol limited-edition)’을 공개한다.
 

이번 컬렉션은 팝아트의 거장, 앤디 워홀(Andy Warhol)이 뉴욕에서 가장 성공한 일러스트레이터로 각광받던 1950-60년대에 티파니를 위해 제작한 크리스마스 카드에서 영감을 받아 탄생했다. 

티파니 x 앤디 워홀 리미티드 에디션의 모든 제품에는 티파니의 예술계에 대한 지속적인 관심 뿐만 아니라 워홀의 티파니에 대한 애정 또한 고스란히 담겨 있다.

워홀은 홀리데이 테마를 자신의 시그니처인 블러티드 라인(Blotted line)과 워터컬러 스타일(Watercolor style)로 재탄생시켜 티파니 홀리데이 카드, 오너먼트, 테이블 웨어에 이르기까지 다양하게 담아냈다. 

또한, 티파니 코리아는 앤디 워홀 리미티드 에디션 런칭을 축하하는 의미에서 신세계백화점 강남점과 특별한 협업을 진행한다.

협업은 강남점 외부 파사드 장식과 리미티드 에디션 국내 독점 판매 형식으로 이루어진다. 워홀의 시그니처 스타일이 가미된 백 여마리의 다양한 새 모티프를 통해 밤하늘의 빛나는 별처럼 스펙타클한 장관을 선보일 예정이다.

앤디 워홀 리미티드 컬렉션과 더불어 홀리데이 기프트 아이템을 제안한다.

볼드한 체인 링크가 특징인 하드웨어(HardWear), 티파니 브랜드의 정수를 담은 T 컬렉션, 뉴욕 건축물의 체인 링크를 연상시키는 조형적인 노트(Knot), 희망을 상징하는 키(Key),

올해 새롭게 선보이는 모던한 티파니 락(Lock) 컬렉션 등 티파니의 아이코닉한 컬렉션들을 티파니 블루 박스에 담아 사랑하는 이에게 선물하는 기쁨을 만끽해 보자.

한편, 1837년 창립자 찰스 루이스 티파니에 의해 뉴욕에서 탄생한 티파니(Tiffany & Co.)는 우아함, 혁신적 디자인, 정교한 장인정신 그리고 창조적 우수성을 대변하는 글로벌 럭셔리 주얼리 브랜드이다.

오늘날, 티파니에는 주얼리, 워치 그리고 럭셔리 악세서리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제품의 디자인, 생산, 마케팅 등을 담당하는 13,000명의 직원이 근무하고 있으며 전 세계적으로 300개 이상의 리테일 매장을 직접 운영하고 있다.

더불어, 5,000명의 숙련된 장인들이 티파니 공방에서 직접 그들의 손으로 다이아몬드를 커팅, 세공하여 최상급 품질에 대한 책임과 의무를 다하기 위해 힘쓰고 있다. 티파니는 오랜 시간 동안 책임감있는 비즈니스 운영을 위해 헌신해왔다.

자연환경 보존과 지속가능한 가치에 대한 투자, 다양성과 포용력을 중시하는 환경 조성 뿐만 아니라 함께 속해 있는 커뮤니티와 지역사회에 긍정적인 영향력을 전달하기 위해 노력해왔다.

티파니와 지속가능성에 대한 티파니의 헌신 및 활동에 대한 상세내용은 티파니 공식 웹사이트를 통해서 확인할 수 있다. 

▷ 앤디 워홀 시각 예술 재단(Andy Warhol Foundation for the Visual Arts, Inc.)에 대하여

20세기 미국 미술의 거장인 앤디 워홀은 세상이 예술을 다른 시각에서 볼 수 있도록 도전했다. 워홀의 유언에 따라 1987년 설립된 앤디 워홀 재단은 미국 컨템포러리 예술 후원에 앞장서고 있다.

컨템포러리 시각 예술 작품 제작, 전시, 기록 활동에 2억 7천 5백만 달러 이상을 후원해 온 워홀 재단은 특히 실험적이며 잘 알려지지 않거나 도전정신이 강한 작품에 주목한다.

워홀 재단은 앤디 워홀의 창의적이고 열린 정신이 앞으로도 수세대에 걸쳐 지대한 영향을 미칠 수 있도록 앤디 워홀의 창작 유산을 보호하고 널리 알리는데 힘쓰고 있다.

이번과 같은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얻는 수익금은 재단을 통해 지원금 사업에 쓰인다.

저작권자 © 웨딩21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