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0개 호텔 브랜드 포트폴리오와 수상경력에 빛나는 로열티 프로그램인 메리어트 본보이를 보유하고 있는 메리어트 인터내셔널이 르메르디앙 & 목시 서울 명동(Le Méridien Seoul Myeongdong & Moxy Seoul Myeongdong)을 오픈하며 서울에서의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성장세를 지속적으로 확대한다.
 

르메르디앙 디럭스 킹(Deluxe King) 객실
목시 퀸(Queen) 객실
르메르디앙 리셉션 데스크
목시 다이닝 공간

르메르디앙 서울 명동은 미드 센추리의 모던 아트적인 느낌과 함께 시크한 유러피안 시그니처 프로그램을 선보이고, 목시 서울 명동은 스타일리쉬한 디자인과 장난기 넘치는 경험들로 고객들을 찾아간다.

즉, 서울에서도 역동적인 지역인 명동에 위치한 두 호텔이 하나의 건물에서 이와 같이 전혀 다른 두 가지의 라이프 스타일 옵션을 선보일 예정이다.

메리어트 인터내셔널 아태〮지역 브랜드 마케팅 & 브랜드 관리 부문 부사장, 제니 토(Jennie Toh)는 “즐거움을 곁들인 프리미엄 경험을 추구하는 고객들을 위해 르메르디앙과 목시 두 브랜드를 서울의 중심 지역인 명동에 함께 선보이게 되어 매우 설렌다”라며,

“개성 넘치는 두 호텔의 오픈은 현대 여행객들 사이에서 다양하고 개인화된 여행 경험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고 있음을 보여준다. 메리어트 인터내셔널은 세련된 디자인과 재미있는 경험 그리고 아주 흥미로운 새 발견이 결합된 시너지가 서울에서 마주한 우리 고객들에게 큰 인기를 끌 것이라고 확신한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르메르디앙 & 목시 서울 명동은 서울의 중심 명동에 위치한 15층짜리 복합건물 내에 위치한다. 한자로 '밝은 마을'을 뜻하는 명동은 세련된 거리 문화, 쇼핑, 다양한 먹거리 그리고 밤을 밝히는 화려한 네온사인으로 유명한 관광지다.

명동성당, 남산 서울 타워, 청계천, 남대문 시장, 창덕궁, 덕수궁을 포함한 서울의 가장 인기 있는 명소들이 근처에 위치해 있으며, 호텔에서 인천 국제 공항까지는 차로 70분 정도 거리다.

듀얼 브랜드의 디자인 내러티브와 시너지

호텔 내 공통 공간은 르메르디앙과 목시 두 브랜드의 만남을 독창적인 디자인으로 풀어냈다.

호텔에 들어서면 르메르디앙 브랜드의 시초에 대한 오마주로 비행로의 요소 및 프린트와 함께 파리의 지도와 명동의 격자구조 도시지도가 나란히 배치된 벽이 듀얼 브랜드의 특징을 강조한다.

입구 반대편에는 벽과 바닥으로 이어지는 순수한 선과 함께 장난기 많은 목시의 캐릭터를 담은 대담한 그래피티 프린트를 만날 수 있다. 이 두 상징적인 브랜드의 유쾌한 믹스 앤 매치는 두 개의 대조적인 공간으로 분리된 게스트 엘리베이터로 이어진다.

‘화려한 여행의 시대’에서 영감을 받은 르메르디앙 서울 명동

4층 에 위치한 호텔 로비에 도착하면 공항의 체크인 카운터와 같은 리셉션 데스크, 그리고 비행기를 모티브로 한 벽 장식품에서 여행과 유럽 스타일 장식에서 영감을 받은 호텔의 디자인 컨셉을 느낄 수 있다.

천장에 점이 찍혀 있는 조형적인 모바일 펜던트 조명은 빛의 도시 파리와 밝은 도시 명동을 동시에 상징한다.

라이프스타일 호텔 르메르디앙 서울 명동은 시대를 초월한 200 개의 모던 시크한 객실과 스위트룸을 제공한다. 객실 입구에 있는 경첩이 달린 천장 높이의 전신 거울부터 침대 헤드에 설치된 항공기 날개 모양을 연상시키는 아트까지 기하학적 형태들이 고객의 에너지를 사로잡는다.

편안함을 염두에 두고 설계된 각 객실에는 샤워 시설이 갖춰진 넓은 욕실, 작업 공간 및 LCD TV가 구비되어 있다.

호텔의 올데이 다이닝 레스토랑 라팔레트 파리(La Palette Paris)는 신선함과 독창성을 강조하는 '마켓 투 테이블(Market to table)'이라는 콘셉트로 신선한 재료에 한국적인 맛을 가미한 유러피안 메뉴를  제공한다.

르물랑(Le Moulin)은 호텔의 시그니처인 젤라또 아이스크림과 에클레어 등 디저트와 페이스트리가 매력적인 베이커리 카페다.

전통적인 호텔 로비를 우아한 프렌치 살롱으로 탈바꿈시킨 르미에르 로비 라운지&바(Lumière Lobby Lounge & Bar)는 낮에는 수상 경력이 있는 바리스타가 내린 일리(illy) 스페셜티 커피와 시그니처 애프터눈 티로, 밤에는 창의적인 칵테일과 프리미엄 와인으로 손님을 맞이한다.

호텔 최상층에 위치한 클럽 라운지는 메리어트 본보이 엘리트 회원과 이그제큐티브 층에 투숙하는 투숙객들이 이용할 수 있으며,

무료 조식과 종일 이용가능한 스낵바 그리고 저녁에는 칵테일을 제공한다. 또한 화려한 도시 스카이라인을 즐길 수 있는 독립된 패밀리 존을 갖췄다.

또한 호텔은 사회, 비즈니스 관련 각종 행사를 위한 다양한 미팅 공간을 제공한다. 230평방미터 크기의 미드 센추리 룸은 최대 120명을 수용할 수 있으며, 자연채광이 들어오는 통창이 특징이다. 보드룸의 경우 45평방미터 규모로 최대 12명을 수용할 수 있으며 소규모 컨퍼런스 등에 적합하다. 

르메르디앙 서울 명동은 투숙객이 실내 수영장과 피트니스 센터 등을 즐기며 좋은 삶을 만끽하고 서울 도심을 매력적으로 바라볼 수 있는 경험과 영감을 제공한다.

‘플레이 온(Play On)’ 정신을 도시에 불어넣는 목시 서울 명동

호텔의 5층부터 8층까지 자리하고 있는 목시 서울 명동은 투숙객에게 파격적인 호텔 경험을 제공하며 플레이 온(Play On) 경험을 체험하길 권장한다.

투숙객은 4층에 위치한 바 목시(Bar Moxy)에서 체크인과 동시에 무료로 제공되는 한 잔의 갓 목시(Got Moxy) 칵테일과 함께 즉시 몰입감 있는 호텔 경험을 맞이한다.

바 목시는 로비에 위치해 있어 투숙객이 식사하고 친목을 이룰 수 있는 공동 허브공간이다. 투숙객은 목시의 24/7 그랩 앤 고(grab-and-go) 셀프 서비스를 이용해 원하는 시간에 스낵, 신선한 주스, 커피, 와인 및 맥주 등 원하는 식음료를 픽업할 수 있다.

바에서는 칵테일이 메인 코스로 제공되는 재미있는 리퀴드 디너(liquid dinner) 메뉴와 함께 올데이 다이닝 메뉴 또한 선보인다.

호텔의 205개 현대식 객실은 공간감을 극대화하고 투숙객이 자신의 필요에 따라 객실을 유연하게 선택할 수 있도록 스마트하게 설계된 인테리어와 기능성이 조화를 이루고 있다.

투숙객은 안락한 플랫폼 침대부터 자그마한 작업 공간, 옷장이 아닌 옷걸이벽에 이르기까지 멋스럽게 구성된 객실을 즐길 수 있다. 

목시 서울 명동은 다양한 종류의 객실을 제공하기 때문에 투숙객이 필요에 따라 유연하게 객실을 선택할 수 있다.

싱글 로프트(Single Loft) 및 쿼드 벙크 룸(Quad Bunk Room)은 소수의 친구와 함께하는 투숙객을 위해 벙커 침대를 제공하며, 스타일리시한 파티를 원하는 투숙객은 객실 내 식사 공간과 바가 마련되어 있는 목시 스위트(Moxy Suite) 이용이 가능하다.

르메르디앙 & 목시 서울 명동의 이중호 총지배인은 "르메르디앙 & 목시 서울 명동의 오프닝은 방문하는 모든 여행객에게 창의적이고 세련된 투숙 경험을 통해 이 도시의 매력을 알리는 동시에 대세를 따르지 않고 열린 마음과 독창성을 기념할 것"이라며

"우리는 모두를 위한 세련된 편안함, 재미있는 경험, 흥미롭고 새로운 발견의 완벽한 조합으로 서울에서 누릴 수 있는 모든 것을 탐험하고 발견할 여행객을 맞이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르메르디앙 & 목시 서울 명동은 메리어트 인터내셔날의 수상 경력에 빛나는 여행 프로그램 메리어트 본보이에 참여하는 호텔이다.

덕분에 메리어트 본보이 회원들은 새롭게 오픈하는 르메르디앙 & 목시 명동 호텔과 메리어트 본보이의 다양한 브랜드 포트폴리오 호텔 및 리조트에서 숙박 포인트를 적립하고 이용할 수 있다.

또한 회원들은 메리어트 본보이 앱을 통해 안심하고 여행할 수 있는 수준의 개인 맞춤형 및 비대면 경험을 즐길 수 있다. 

저작권자 © 웨딩21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