향을 매개로 아이덴티티를 이야기하는 퍼퓸 브랜드 엉트르두(ENTRE D’EUX)가 새롭게 론칭한다.  

엉트르두는 ‘그들의 사이’를 뜻하는 프랑스어로, 내 안의 대조적인 자아들을 테마로 이를 향으로 표현하는 브랜드이다.

특히 메인 퍼퓸 라인 3종은 서울 아트씬의 젊은 크리에이터들과 프랑스를 대표하는 최고의 프래그런스 전문가들의 협업을 거쳐 완성되어 시선을 끌었다.


프랑스의 프래그런스 전문가가 설계한 3가지 퍼퓸라인
 

퍼퓸 브랜드 엉트르드 런칭_Verte Grez
퍼퓸 브랜드 엉트르드 런칭_Bitter Vitae
퍼퓸 브랜드 엉트르두 런칭_Nkumba Flos

엉트르두 브랜드의 테마를 구현하는 퍼퓸 라인은  ‘타고난 것에는 방향이 없다. 내영토로 삼은 곳에서 그 바깥을 생각한다.’ 라는 질 들뢰즈(GILLES DELEUZE)의 말로부터 영감을 얻었다.

‘BLOOM : 내 밖의  나’, ‘BALANCE : 현재의 나’, 그리고 ‘ABYSS : 내 안의 나’라는 3가지 주제는 각각 독창적인 향 3종으로 완성되었다. 

‘자아’라는 추상적 주제를 후각으로 완성하기까지, 프랑스의 실력 있는 프래그런스 전문가들이 향의 설계와 구현을 진행했다.

엉트르두 퍼퓸의 설계는 프레데릭 뷔르탱이, 향의 실제적 구현은 토마스 퐁텐이 담당했다. 프레데릭 뷔르탱은 LVMH에서 15년 경력을 거치고 수많은 럭셔리 향수 브랜드를 설계해온 프래그런스와 코스메틱 디자이너이자 최고의 베테랑이다.

토마스 퐁텐은 세계 최대의 향기 보관소이자 향수 연구 기관 오스모테크의 관장으로, 프랑스 럭셔리 니치 향수들의 조향을 담당해온 저명한 조향사다. 두 사람은 향수 디자인을 성공적으로 완성하기 위해, 최상의 원료와 정교한 기술로 협업을 진행했다.

서로 다른 것들 사이의 조화, 엉트르두

엉트르두는  조향 원리부터 향수의 라인업까지 ‘서로 다른 것들 사이의 조화’라는 철학을 고수하며 브랜드를 전개한다.

향수는 자연에서 추출한 향료와 인공 물질 몰리큘의 결합체다. 엉트르두의 조향사들은 각 퍼퓸마다 축을 이루는 천연 향료와 몰리큘을  대조적인 컨트라스트 노트로 사용하고, 나머지 각각의 향은 완벽한 조화를 이루도록 심혈을 기울였다.

그 결과 향수를 사용할 때 각각의 향료를 섬세하게 감지할 수 있다. 3가지 퍼퓸의 컨트라스트 노트는 엉트르두의 브랜드 웹사이트에서 확인 가능하다. 

첫 번째 퍼퓸 ‘쿰바 플로스 NKUMBA FLOS’는 ‘내 밖의 나’, 우아하고 독보적인 자신감을 상징하는 향이다. 아프리카의 전통 댄스 쿰바(NKUMBA)같은 민간의례에서 사용되어온 것으로 전해지는 카로 카룬데를 핵심 향료로 사용했고, 이국적인 오리엔탈 향과 핑크 페퍼의 여운을 느낄 수 있다. 

두 번째 퍼퓸 ‘비터 비테 BITTER VITAE는 ‘현재의 나’, 나만의 밸런스와 달콤쌉싸름한 일상을 표현한다. ‘비터 비테’라는 향수의 이름은 핵심 원료인 가이악 우드로부터 착안했다.

가이악 우드는 중세 유럽에서 치유제 역할을 하며 ‘생명의 나무 LIGNUM OF VITAE’라 불렸다. 도심 한가운데의 숲 속에 들어선 듯 강렬한 우디 향과 앰버, 자스민과 파출리 향으로 하루 중 언제 어디서든 나만의 생기 있는 에너지를 느낄 수 있는 향이다. 

세 번째 퍼퓸 ‘베르트 그레즈 VERTE GREZ’는 ‘내 안의 나’, 내면의 무수한 다양성을 상징하는 향이다. 강렬한 우디 향과 본능적인 레더 향, 시나몬과 버베나의 스파이시한 향이 독특하고 관능적인 잔향을 깊게 남긴다.

베르트 그레즈는 구리 위에 짙푸르게 피어 오르는 ‘녹청’을 뜻하는 고어로, 콘트라스트 노트 중 하나인 향료 오우드로부터 착안한 이름이다. 남성과 여성을  모두 위한 젠더리스 퍼퓸이다.

세 가지 향수는 모두 핸드 워시부터 바디 로션까지 감각적이고 풍성한 향기를 전하는 퍼퓸 바디 제품으로도 만나볼 수 있다.

엉트르두의 퍼퓸이 프랑스의 유서 깊은 테크닉을 기반으로 완성되었다면, 퍼퓸 바디케어 제품들은 한국의 세계적 뷰티 제조 기술에 힘입어 높은 퀄리티로 완성되었다.

핸드 워시, 핸드 크림, 바디 워시, 바디 로션 등 전 제품에 천연 세라마이드를 비롯한 식물유래 성분들이 사용되었다.

또 항산화 성분이 풍부한 호호바 오일, 필수 지방산이 함유되어 피부를 촉촉하게 보호하는 아보카도 오일, 비타민과 렉시틴 등 엄선된 원료를 사용하여 최상의 퍼퓸 바디케어 라인업을 구성했다. 

▷ 가격 정보
-오 드 퍼퓸 50ML / 15만6천원
-바디 워시, 바디 로션 각 290ML / 3만8천원 
-핸드 워시290ML / 3만 5천원, 핸드크림 50G / 2만5천원

저작권자 © 웨딩21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