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웨덴 종합가전기업 일렉트로룩스가 더 길어진 사용 시간과 강력해진 흡입력을 자랑하는 ‘얼티밋홈 700 셀프 스탠딩 무선 청소기’를 새롭게 출시했다고 6일 밝혔다.

신제품 ‘얼티밋홈 700 셀프 스탠딩 무선 청소기’는 2in1 타입의 장점은 그대로 유지하면서 향상된 흡입력과 배터리 용량의 조합으로 청소 성능을 더욱 업그레이드시킨 것이 특징이다.
 

사진제공 : 스웨덴 종합가전기업 일렉트로룩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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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존 자사 모델 대비 틈새 먼지 흡입력을 최대 7배 까지 끌어올렸고, 최대 속도 모드에서의 사용 시간을 최대 21%  늘려 더욱 오랫동안 강력한 청소가 가능하다.

강력한 흡입력의 비결은 특수 설계된 LED PowerPro 롤러와 나선형 싸이클론이다. 한국식 마룻바닥에 최적화된 LED PowerPro 롤러가 먼지들을 99%  흡입하며, 먼지통 내부의 나선형 싸이클론 설계가 소용돌이를 일으켜 먼지통이 가득 차도 변함없는 흡입력을 유지해준다.  

먼지통에 쌓인 먼지를 정리하기도 수월 해졌다. 먼지통 안에 추가된 날개가 먼지 막힘을 방지하고, 메탈 메시 필터와 매끈한 표면 마감으로 먼지 마찰을 개선하여 더욱 깔끔하게 먼지통을 비워낼 수 있도록 업그레이드되었다.

25.2V의 고용량 리튬이온 배터리로 청소 효율 또한 높였다. 최대 속도 모드인 부스터 모드에서도 1회 충전 시 최장 17분까지 사용할 수 있도록 사용 시간이 대폭 증가되었으며,

일반 모드에서는 최장 53분  연속 사용이 가능해 청소 중 빈번히 충전해야 하는 번거로움을 해결했다. 청소시간이 상대적으로 긴 3~4인 가구도 끊김 없이 청소가 가능하다. 

LED 라이트 기능을 탑재한 물걸레 노즐도 눈에 띈다. 진공 청소가 끝나면 회전하는 청소 패드를 탑재한 LED PowerPro 물걸레 노즐로 교체해 바닥의 얼룩과 굳은 먼지를 쉽게 제거할 수 있다. 극세사 물걸레 패드가 바닥을 산뜻하게 해주어 더 쾌적하고 완벽한 청소를 경험할 수 있다.

또한 5단계 필터 시스템으로 실내 미세먼지 입자를 99.9% 까지 차단해 청소 후에도 건강한 실내 공기를 유지할 수 있다. 고성능의 밀폐된 5단계 필터 시스템은 ▲나선형 필터 ▲메탈 메시 필터 ▲2중 프리 필터 ▲E10 초미세먼지 필터로 설계돼 있어 눈에 보이지 않는 초미세먼지까지 걸러준다. 

신제품 ‘얼티밋홈 700 셀프 스탠딩 무선 청소기’는 사용자 편의성도 극대화했다. 별도 거치대 없이도 세워 놓을 수 있는 ‘셀프 스탠딩’ 디자인으로 청소 중 언제든지 세워둘 수 있어 두 손을 자유롭게 사용 가능하다.

또한 핸드 유닛을 분리할 수 있는 인체공학적 2 in 1 디자인으로 가구 위 등 다양한 공간을 청소하기 쉬우며, 필요에 따라 액세서리를 결합해 구석구석 청소할 수 있다. 이 외에도 자석식 충전 거치대로 불필요하게 청소기를 들어올리지 않아도 되고, 저소음 설계로 조용한 청소 환경을 제공한다.

‘더 나은 미래를 설계한다’는 브랜드 가치를 실천하기 위해 제품의 지속가능성을 고려한 점도 눈에 띈다. 청소기 본체, 메인 노즐, 충전대 등 제품에 사용된 전체 플라스틱의 45%는 재활용 플라스틱을 활용했으며 페인트를 사용하지 않아 생산 단계에서부터 지속가능성에 대한 의미를 더했다.

일렉트로룩스코리아 관계자는 “신제품 ‘얼티밋홈 700 셀프 스탠딩 무선 청소기’는 세계 최초 2in1 타입 무선 청소기를 만든 일렉트로룩스의 기술과 철학을 모두 담은 제품”이라며, “압도적인 흡입력과 업그레이드된 편의성으로 더욱 완벽한 청소를 경험해 보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1. 글로벌 리딩 가전 그룹- 일렉트로룩스 그룹 

일렉트로룩스는 100년 역사를 가진 글로벌 리딩 가전 그룹으로 소비자에게 더 나은 삶을 선사하기 위해 끊임없이 혁신을 거듭하고 있다.

전 세계 사람들에게 더 뛰어난 맛과 케어, 웰빙의 경험을 제공하고 지속 가능한 사회를 만들기 위해 선두적인 역할을 수행하고 있는 일렉트로룩스 그룹은 전세계 120개국 이상의 시장에서 매년 6,000만 개 이상의 제품을 판매하고 있다.

전 세계 4만 8천여 명의 직원이 근무 중이며 2020년 기준 약 1,160억 SEK(한화 약 15조 4,580억 원)의 매출을 기록했다. 더 자세한 정보는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2. 스웨덴 프리미엄 가전의 대명사 - 일렉트로룩스 코리아㈜

일렉트로룩스 코리아(대표: 마틴 룬츠케)는 2002년 한국 지사 설립 이후 청소기, 공기청정기, 커피메이커 등 소형가전을 시작으로 식기세척기, 인덕션 등 대형가전 시장까지 본격적으로 진출하며 종합 가전 브랜드로서의 입지를 구축하고 있다.

2019년 말 대형 주방가전으로 첫 선을 보인 식기세척기에 이어 최근 출시한 인덕션까지 국내 가전시장에 성공적으로 안착시키는 등 대표적인 스웨덴 프리미엄 종합 가전 브랜드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스웨덴 100년의 헤리티지를 보유한 브랜드답게 대형 주방 가전 부문에서는 인덕션, 식기세척기의 세련된 디자인과 사용자 편의성을 높인 기능들이 눈길을 끈다.

2020년 9월 출시한 신제품 ‘인덕션 센스프라이’와 ‘인덕션 센스보일’은 독보적인 불조절 기술과 강력한 화력을 자랑한다. 인덕션 센스프라이는 신개념 ‘쿠킹 가이드 프로그램’을 적용해 요리와 식재료별 맞춤 온도를 자동으로 설정해줘 누구나 쉽게 맛있는 요리를 만들 수 있다.

인덕션 센스보일은 물의 끓는점을 감지하는 센스보일  기능이 탑재돼 물이 끓어 넘치지 않게 자동으로 온도를 내려준다. 강력하고 섬세한 화력도 인덕션의 장점이다.

총 3개의 화구에서 짧은 시간 내 최대 3600W 의 강력한 화력을 만들어내는 ‘파워부스트 ’ 기능으로 조리 시간을 단축할 수 있으며 최대 10~15단계 까지 섬세한 화력 조절 또한 가능하다.

이 외에도 ▲2개의 화구를 연결해 큰 화구가 필요한 전골냄비나 사각 그릴까지 사용 가능한 ‘브릿지존’ ▲프랑스 명품 글라스 제조사 유로케라(EUROKERA)의 충격과 스크래치, 고온에 강한 친환경 ‘세라믹 글라스’ ▲차일드락, 3단계 잔열 표시, 자동 전원 차단 기능, 타이머를 포함한 6가지 안전기능 시스템을 탑재했다.

2019년 말 국내에 첫 선을 보인 ‘식기세척기800’는 세계 최초로 컴포트 리프팅 시스템을 장착했다. 하단 선반을 25cm 높이까지 들어올 수 있는 이 시스템 덕분에 허리를 구부리지 않고 식기를 담을 수 있다. 자체 실험을 통해 2만 회 이상의 리프팅에도 정상 작동하도록 내구성까지 갖췄다.

세계 최초로 개발된 이 기술은 사람을 생각하는 디자인으로 인정받아 세계 3대 디자인 어워드 가운데 하나인 ‘2017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에서 최고상을 수상했다.

또, ‘360도 멀티 분사 세척’기술로 사각지대 없이 오염이 심한 식기도 깨끗하게 세척한다. 하단 회전 휠에서 360도로 돌아가는 허리케인 세척수를 분사, 기존 식기세척기 대비 최대 3배 더 깨끗한 세척력 을 보여준다.

‘익스트림 살균 기능’이 70도의 온도로 식기를 살균, 손 설거지로는 제거가 불가능한 유해균을 99.999% 까지 제거해 준다. 세척 후에는 ‘에어 드라이 설계’로 자동 10cm 문 열림 기능이 작동돼 물 때와 물 얼룩을 방지한다.

이는 기존 식기세척기 대비 최대 3배 더 완벽한 건조  가 가능하며, 식기 건조 시 발생하는 주방 조리대 손상을 방지한다. 여기에 디지털 인버터 모터를 탑재해 작동 소음을 도서관 수준(42dB)으로 낮췄다.

유럽 에너지 등급 A+++를 받은 저전력 설계로 밤에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이 외에도 그릇의 오염도를 스스로 판단하는 ‘자동 세척 모드’, 유리잔과 와인잔 같은 다루기 어려운 식기를 위한 ‘섬세 케어 모드’ 등 10개 이상의 세척모드가 있어 식기 상태에 따라 맞춤형 세척이 가능하다.

또한, 식기세척기 아래 바닥에 빔을 비춰주는 ‘타임 빔’이 있어 남은 세척 시간이나 예약 세척, 세척 종료 등의 기기 상태를 손 쉽게 알려준다.

공기청정기 시장에서도 소비자들의 사랑을 꾸준히 받고 있다. 세계 최초로 한국에서 출시한 프리미엄 공기청정기 퓨어 A9은 딥 헤파 13설계를 핵심으로 한 겹겹이 공기청정 시스템으로 정화능력을 한 층 끌어 올렸다.

이 시스템은 ▶프리필터로 큰 먼지 제거 ▶헤파13등급 집진 필터로 0.01㎛ 극초미세먼지를 99.99% 제거 ▶알레르기 유발물질 제거 ▶숯 탈취 필터로 생활악취 제거 ▶새집증후군 원인 물질 제거 등 총 5단계로 구성돼, 생활 속 공기의 질을 최적화한다.

이러한 기술력을 바탕으로 세계적인 인증기관인 유럽 알러지 연구기관(ECARF)의 인증을 획득했다. 디자인 역시 퓨어A9의 강점이다. 스칸디나비안 디자인 특유의 모던하고 심플함으로 공간과의 조화를 강조했다.

패브릭 소재의 5각 펜타 디자인에 가죽 소재의 손잡이, 메탈의 어우러짐은 정제되고 깔끔함을 연출해 인테리어 가전으로도 손색이 없다.

청소기 부문의 강자답게 청소기 부문에서는 무선청소기, 진공청소기, 로봇청소기로 이뤄진 완벽한 청소기 제품 라인업을 구축하고 있다.

프리미엄 무선청소기 ‘얼티밋홈 900’은 고속 디지털 인버터 모터를 탑재해 바닥 먼지를 99%  강력하게 흡입하는 것이 특징이다. 자사 제품 대비 5배   이상 더 강력해진 파워 흡입을 통해 작은 먼지부터 큰 알갱이까지 남김없이 말끔하게 제거한다.

한국식 마루바닥에 특화된 플러피 소재의 파워프로 롤러가 먼지와의 밀착력을 높여주어 닦아내 듯 청소하고, 메인 롤러를 둘러싼 사이드의 ‘ㄷ’형의 브러쉬가 롤러와 바닥 사이에 최적의 에어스피드를 발생시켜 강력한 먼지 흡입력을 보여준다.

한국 소비자들의 니즈를 반영한 LED 물걸레 노즐은 LED 라이트 기능을 탑재했으며, 동급 최저의 높이(62mm)로 청소가 어려운 소파 밑이나 침대 밑 등 어둡고 낮은 부분까지 구석구석 깔끔하게 청소해준다. 물걸레 패드 또한 세탁기 사용이 가능한 극세사 섬유가 더해져 바닥을 부드럽고 깨끗하게 닦아준다.

이 외에도 5중 차단 구조의 필터 시스템이 0.3~10㎛ 크기의 초미세먼지까지 99.99%  차단해주어 청소 후에도 집안 공기를 쾌적하게 유지할 수 있으며, 25.2V의 고용량 HD 리튬이온 배터리를 듀얼로 탑재해 최대 120분 까지 연속 사용이 가능하다.

손잡이 부분의 상단 디스플레이를 통해 배터리 잔량, 모드 변경, 필터 청소 알림 등을 확인할 수 있어 편리함을 더했다.

소형 주방가전 부문에서는 전문가용 주방가전을 개발해 온 100년의 헤리티지를 바탕으로 차별화된 기술력과 스웨덴 모던 디자인, 소비자 편의성까지 갖춘 커피메이커, 토스터, 블렌더 다양한 제품을 선보이며 한국 내 주방가전의 프리미엄 시장을 리드하고 있다.

2020년 10월 출시한 프리미엄 주방가전 크리에이트4 무선주전자와 토스터는 고급스러운 실버와 블랙 컬러 디자인으로 심미성이 뛰어나며 현대인의 생활에 맞춘 기능들로 인기를 끌고 있다.

크리에이트4 무선 주전자는 최대2400W의 파워, 1.7L의 용량으로 자동 전원 차단 기능과 분리형 필터를 탑재했고, 한 손으로 뚜껑을 열 수 있는 원터치 버튼, 360도 회전이 가능한 분리 받침대, 코드 보관함 등도 갖췄다.

크리에이터 4 토스터는 ‘7단계 굽기 조절 기능’, ‘해동 및 재가열 기능’ 등이 있다. 폭4cm의 광폭 투입구로 얇은 식빵부터 두꺼운 식빵까지 구울 수 있다. 분리형 굽기용 렉이 내장돼 있어 크로와상·롤빵 등 토스터 안에 넣기 힘든 빵도 데울 수 있다.

깔끔한 보관을 위한 먼지 방지 뚜껑, 분리형 부스러기 트레이, 코드 보관함 등도 탑재했다. 프리미엄 블렌더 ‘마스터9 블렌더’는 특허 받은 파워틸트TM을 장착해 강력한 분쇄력을 갖췄다.

본체가 10도 기울어져 중력의 힘으로 용기 내 재료의 회전력을 강화시켰다. 덕분에 원재료의 영양소를 손실없이 그대로 보존하고 음식 맛을 살려준다. 여기에 티타늄 코팅 6중 칼날이 강력한 블렌딩을 도와준다.

모바일 앱 연동을 통해 ‘르 꼬르동 블루’ 셰프들의 레시피를 받아볼 수 있고, 사용자가 자주 사용하는 레시피를 즐겨찾기에 추가할 수도 있다.

일렉트로룩스의 또 다른 블렌더 라인인 ‘익스플로어7 컴팩트 블렌더’는 동급 미니 블렌더 가운데 최고인 900와트 파워에 스테인레스 스틸 6중 칼날이 장착돼 갈기 힘든 얼음에서 견과류, 냉동 과일 등도 강력하게 분쇄 및 블렌딩하며, 무엇보다 테이크아웃 보틀을 이용해 다른 용기에 옮기는 번거로움 없이 뚜껑만 닫아서 바로 외출 가능하다. 

3. 미래 지속 가능한 삶 위한 브랜드 비전 ‘Better Living Program’ 진행

전 세계 소비자들에게 미래 지속 가능한 삶을 제공하기 위한 새로운 브랜드 비전을 담은 '더 나은 삶 프로그램(Better Living Program·이하 BLP)'을 오는 2030년까지 진행한다.

BLP는 일렉트로룩스가 주요 글로벌 이슈에 적극적인 대안을 제시하는 것은 물론 기업 운영에서 발생하는 환경적인 영향을 줄이기 위해 명확한 목표를 설정하고 실행하는 프로그램으로 식품과 패션, 실내 공기질 등 세가지 주요 분야에 초점을 맞춘다.

일렉트로룩스는 △지속 가능한 식품 △환경 영향을 절반으로 줄여 현재보다 2배 오래 유지되는 의류 △유해 알레르기와 오염 물질로부터 안전한 실내 공기 환경 조성

△순환적인 비즈니스 환경과 기후 중립 달성 등 네 가지 목표를 세우고, 이 목표를 실행하기 위해 2030년까지 일렉트로룩스 식품 재단(Electrolux Food Foundation)에 총 1억 크로나(약 123억 원)를 지원할 계획이다.

이 재단은 2030년까지 어린이들에게 무상교육을 받을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최소 30만 명의 실업자와 전문직 종사자에게 요리 훈련 프로그램을 후원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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