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식 사회생활을 처음 시작하는 초보 직장인이라면, 평소 입고 다녔던 스타일과 다르게 나의 첫인상을 결정지을 수 있는 출근룩에 신경을 써야 한다.

자율 복장을 추구하는 곳이라면 캐주얼룩, 최대한 깔끔하고 단정해 보여하는 곳이라면 포멀룩으로! 신입사원들이 참고할 수 있는 2가지 룩의 스타일링을 제안한다.

캐주얼룩 스타일링
 

▲ 1.2.헤지스 3.위크엔드 막스마라 4.호재 5.로서울

첫 출근하는 회사가 자율 복장을 추구하더라도 너무 화려한 복장은 눈살이 찌푸려질 수 있다.

캐주얼한 드레스 코드에 맞추되, 화려하거나 튀는 컬러 대신 무난한 컬러와 스타일을 선택해 단정한 모습을 보여주는 것이 좋다.

기본 코트와 팬츠 하나만으로도 모던한 느낌을 줄 수 있지만, 블랙과 그레이를 더하면 컬러만으로도 세련되게 연출이 가능하다.

여기에 자카드 패턴의 니트를 매치해 고급스러운 분위기까지 챙겨보자. 마지막으로 가방은 메모장, 볼펜 등 여러 가지 아이템을 넉넉하게 수납할 수 있는 호보백을 선택하자.

포멀룩 스타일링
 

▲ 1.2.헤지스 3.코치 4.5.보스

포멀한 룩을 연출할 수 있는 아이템 중 하나인 자켓! 특히 헤링본은 기본 자켓과는 다르게 편안하면서도 따뜻한 느낌을 준다.

헤링본 자켓과 무난한 가디건을 함께 매치하면 클래식한 스타일링을 완성할 수 있다.

여기에 일자 팬츠를 선택한다면 한층 더 깔끔한 느낌을 줄 수 있지만 조금 트렌디하게 연출하고 싶다면 와이드 핏 팬츠를 매치하는 것도 좋다.

그리고 적당한 수납이 가능한 메신저 백은 필수템! 마지막으로 다양한 룩에 어울려 어디에나 신기 좋은 첼시부츠로 세련된 룩을 완성하자.

저작권자 © 웨딩21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