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독 추운 날씨가 계속되는 이번 겨울, 어떻게 하면 따뜻하면서도 트렌디한 스타일링을 할 수 있을지 고민이 많다.

아무리 추워도 스타일은 포기할 수 없는 사람들을 위해 보온성과 스타일을 모두 잡을 수 있는 겨울 레이어드 룩을 제안한다. 

원피스를 활용한 레이어드 룩
 

사진제공 : 클루투
▶ 사진 = 1, 5 클루투 / 2, 4 뮤제드 / 3 르비에르

따뜻한 겨울을 위해 추천하는 첫 번째 스타일은 원피스를 활용한 레이어드 룩이다.

슬리브리스 원피스 안에 니트 탑을 겹쳐 입고, 팬츠까지 레이어드하면 따뜻하면서도 유니크한 윈터 룩을 완성할 수 있다. 특히, 니트 소재의 원피스를 활용한다면 더욱 포근한 무드의 연출이 가능하다.

이번 시즌 뮤제드에서 선보인 울 니트 드레스는 스트레이트하게 떨어지는 핏으로 레이어드 룩에 활용하기 좋은 아이템이다.

특히, 겨울철에는 어두운 컬러에 자주 손이 가게 되는데, 강렬한 레드 컬러나 따뜻한 옐로우 컬러를 선택하여 포인트 아이템으로 활용하고, 따뜻한 터틀넥 니트와 스트레이트 핏 데님을 매치한다면 완벽한 레이어드 룩을 연출할 수 있다. 

보온성과 활용성을 동시에, 아우터 레이어드 룩
 

사진제공 : 그로브
▶ 사진 = 1 그로브 / 2 아모멘토 / 3, 5 뮤제드 / 4, 6 르미아

올겨울 시도해 볼 만한 또 하나의 재미있는 스타일은 아우터 레이어드 룩이다.

옷장 속 아우터를 단독으로 착용하기 지루하다면, 자켓 위에 코트나 패딩을 겹쳐 착용하여 색다른 느낌을 내보는 것을 추천한다. 그로브에서는 데님 자켓 위에 숏 기장의 패딩을 레이어드 한 룩을 선보였다.

두꺼운 패딩을 겹쳐 입는 것이 부담스럽다면, 뮤제드의 솜 누빔 패브릭 더플 코트나 르미아의 벌룬 핸드메이드 롱 코트 같은 활동성이 용이한 오버사이즈 핏 제품을 선택하는 것도 방법이다.

안에 겹쳐 입을 자켓의 선택 폭은 더욱 넓다. 시크한 분위기의 레더 자켓을 착용하거나, 여성스러운 무드의 트위드 자켓 등을 활용하여 다양한 느낌을 연출할 수 있다.

옷장 속에 있는 다양한 아우터들로 센스 있는 아우터 레이어드 룩을 도전해 보는 것은 어떨까.

저작권자 © 웨딩21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