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미레이트 항공이 최근 기내 시설 및 프로그램 개조를 완료한 A380에 대한 운항을 시작하였다고 밝혔다. 이번에 운항을 시작한 A380 항공기는 두바이-런던 노선에 투입된다. 
 

에미레이트 항공은 지난해 11월 약 120대 항공기의 인테리어, 기내 시설 및 엔터테인먼트 시스템을 최신식으로 업그레이드하기 위해 20억 달러 규모의 투자 프로그램을 시작한 바 있다.

에미레이트 항공은 이번 프로그램을 위해 약 190명의 인력을 고용하였으며, 48개의 주요 파트너사 및 공급업체들과 협력하고 있다. 

이번 투자 프로그램을 통해 업그레이드된 A380 항공기는 모든 클래스 좌석, 퍼스트 클래스 샤워 스파 등에 에미레이트 항공만의 크림색 인테리어를 장착하게 될 뿐만 아니라, 56개의 프리미엄 이코노미 좌석을 갖춰 탑승객들에게 보다 편안한 비행 경험을 제공한다.   

두바이-런던 노선에 투입된 항공기는 업그레이드 예정인 항공기 120대 중 가장 첫 번째로 운항을 시작하였다.

에미레이트 항공은 현재 A6-EUW 항공기 개조 작업 중이며, 해당 항공기는 1월 말까지 완료된다. 업그레이드를 완료한 A380 항공기 67대는 2024년까지 운항에 다시 투입되며, 보잉 777 항공기 53대에 대한 업그레이드는 2025년까지 진행된다.

에미레이트 항공의 팀 클락 회장은 “에미레이트 항공은 고객들에게 더 나은 비행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다방면으로 노력을 기울이고 있으며, 이번 기내 인테리어 및 제품 업그레이드를 위한 투자 프로그램도 그 노력 중 하나이다”라며

“이번 투자를 통해 최신식으로 개조된 항공기들은 기존 항공기들에 비해 더 많은 프리미엄 이코노미 클래스 좌석을 탑재하고 있어 고객들의 증가하는 수요를 충족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이와 함께 에미레이트 항공은 승객들에게 업계 최고 수준의 기내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인마샛(Inmarsat)의 GX 네트워크를 2024년부터 자사의 A350 항공기에 도입하여 에미레이트 항공의 승객들로 하여금 비행 중에도 인터넷 서비스를 편하게 즐길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에미레이트 항공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 또는 미디어센터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웨딩21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