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하는 사람에게 특별한 마음을 전하는 발렌타인데이가 다가오고 있다. 최근 MZ세대들은 초콜릿이나 흔한 선물세트 대신 실용적이면서 센스 있는 선물을 고르는 것이 추세다.

특히 발렌타인 데이는 여자가 남자에게 마음을 전하는 것으로 알려진 만큼, 남성들이 선호하는 IT제품들이 눈길을 끈다.

렇다면 이번 발렌타인 데이에 사랑하는 연인의 눈길을 사로잡을 최신 IT기기들은 어떤 것들이 있는지 알아보자.

소중한 추억을 남기고 싶은 연인에게, 니콘 Z fc 블랙
 

아무리 휴대폰 카메라가 좋다지만 레트로 감성까지 따라할 수 없는 법.

최근 필름카메라나 캠코더, 일회용 카메라 등 거친 느낌을 담아 내는 것을 즐기는 MZ세대들이 늘면서 헤리티지 디자인에 기능은 뛰어난 카메라가 발렌타인 데이 선물로 주목받고 있다. 

니콘 ‘Z fc 블랙’은 니콘의 대표 필름카메라인 FM2를 재해석한 헤리티지 디자인의 레트로 감성 제품으로, 지난해 실버 모델 출시 이후 고객들의 요청에 의해 최근 블랙 컬러로 출시됐다.

콤팩트한 크기에 무게도 가벼워 휴대성이 좋고, 촬영 성능은 물론 조작성도 뛰어나 미러리스 입문을 고민하는 연인 선물로 제격이다. 또한 ISO 100부터 ISO 51200까지의 사용 감도를 실현해 노이즈와 흔들림이 적은 고화질의 결과물을 선사한다.

또한 크롭 없는 4K UHD 동영상 촬영으로 고화질의 브이로그 영상을 완성할 수 있어 여행을 떠나는 MZ세대들이 눈여겨볼 만하다.

이 밖에도 바디 외관은 유상 서비스를 통해 초크 블루, 머스타드 옐로우, 월넛브라운, 미드나이트 그레이, 크림슨 레드, 올리브 그린 중 원하는 색으로 커스터마이징이 가능하다. 

자기관리가 철저한 운동 매니아 연인이라면, 야마하 무선 이어폰 
 

자기 관리에 열심인 운동 매니아 연인에게는 특별한 무선 이어폰을 추천한다. 이어폰 고유의 성능은 물론, 기능성까지 강조한 제품이라면 연인의 눈길을 사로잡을 만하다. 

야마하 무선이어폰 ‘TW-ES5A’는 건강한 라이프를 추구하는 이들을 위해 격렬한 스포츠 활동에도 안정적으로 착용이 가능한 인체공학적 제품이다.

실리콘 핀을 활용해 날렵하고 역동적인 디자인을 자랑하며 귀에 딱 맞는 착용감으로 전문 스포츠인, 취미로 운동을 즐기는 아마추어에게 안성맞춤이다.

특히 운동 중 땀을 많이 흘리거나 눈 또는 비를 맞아도 사용할 수 있도록 IPX7 수준의 방수 등급을 갖춰 이물질이 묻을 경우 물로 헹궈서 관리할 수도 있다.

뿐만 아니라 총 34시간까지 사용 가능한 넉넉한 배터리는 물론 주변 소리를 들을 수 있는 앰비언트 사운드 모드를 지원해 야외 러닝 중에도 자동차 경적소리 등을 들을 수 있어 야외 활동이 많은 연인 선물로 좋다. 

게임 애호가 연인에게 깜짝 선물, LG 울트라기어 올레드 커브드 게이밍 모니터 
 

게임을 좋아하는 연인이 있다면 게이밍 모니터 선물이 모범 답안일 것이다. 생각보다 고가의 제품이기 때문에 구매를 망설이는 이들이 많지만 선물로 받는다면 그야말로 금상첨화일 것이다. 

LG 울트라기어 올레드 커브드 게이밍 모니터 ’45GR95QE’는 세계 최초로 초당 240장의 화면을 보여주는 240Hz 고주사율을 지원한다.

또 LCD와 달리 스스로 빛을 내는 올레드 장점을 기반으로 0.03ms(밀리세컨드, 1,000분의 1초) GtG(Gray to Gray)의 빠른 응답속도를 갖춰 화면이 빠르게 전환하는 게임 영상을 지연 없이 부드럽게 표현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150만:1의 압도적인 명암비를 지원하고 800R 곡률의 화면을 적용해 시청거리가 가까운 책상에서도 화면 전체를 볼 수 있어 몰입감을 높인다. 

연인의 바쁜 아침을 럭셔리하게 채워주고 싶다면, 필립스 SkinIQ 9000 프레스티지
 

남성들도 관리가 필요한 요즘, 바쁜 연인의 아침 준비시간을 줄여주고 싶다면 전기면도기를 추천한다. 충전과 사후 관리가 번거로워 사용을 피했던 연인이라면 편의성에 실용성까지 더한 제품이 최근 출시됐다. 

필립스 ‘SkinIQ 9000 프레스티지’는 플래그십 제품으로 언제 어디서나 손쉽게 면도기 세척 및 윤활이 가능한 무선 클렌징 팟과 무선 충전 및 거치 기능을 갖춘 무선 충전 패드로 구성됐다.

특히 세계 최초로 전기면도기에 Qi 호환 무선 충전 패드를 탑재해 손쉬운 충전과 간편한 거치 기능을 동시에 제공해 사용자의 편의성을 더했다.

뿐만 아니라 무선 클렌징 팟에 면도기를 결합한 뒤 전원을 켜면 1분 안에 3개의 고압 클렌징 젯이 만들어내는 1,600번의 회전을 통해 자동으로 세척 및 윤활이 되어 사후 관리가 한결 편해졌다. 

골프 애호가 연인을 위한 거리 측정기, 니콘 COOLSHOT(쿨샷) PROⅡ STABILIZED
 

골프 연령대가 낮아지면서 필드를 즐기는 MZ세대도 늘고 있다. 이들에게 필수품으로 자리잡은 것이 바로 거리 측정기. 골프 애호가 연인을 위해 이번 발렌타인 데이 선물로 눈 여겨 볼만 하다. 

니콘 ‘COOLSHOT(쿨샷) PROⅡ STABILIZED’ 거리측정기는 니콘이 카메라에서 채택하고 있는 광학식 손떨림 보정 기능을 계승해 약 80%까지 손떨림을 감소시켜 먼 거리에 있는 작은 목표물도 안정적으로 측정할 수 있다.

또한, 새롭게 적용한 ‘듀얼 락트온 에코 기술’을 통해 거리 측정 후 녹색 사인과 전자음으로 거리 측정이 완료된 것을 즉시 알 수 있다. 특히 8초 간격으로 연속 측정이 가능한 기능도 탑재하고 있어 정확성에 신속함까지 더했다. 

니콘이미징코리아 관계자는 “초콜렛이나 화장품 선물세트 같은 식상한 선물보다 실용적이고 평소 필요한 제품을 선물하는 소비자들이 늘면서 IT업계에서도 취향에 맞는 다양한 제품들이 눈에 띄고 있다”며

“사진 촬영이나 골프 등 연인들의 취미생활을 업그레이드해주거나 생활의 편의성을 높일 수 있는 다양한 IT기기를 고민해보면 좋을 것”이라고 조언했다. 

저작권자 © 웨딩21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