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일간 약 210,000명의 업계 종사자를 한데 모은 21번째 시라 리옹 박람회가 1월 23일 월요일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
 

사진 : 시라 리옹 & 유로빵 전시회 한국 공식 사무국 GLI CONSULTING, 21번째 시라 리옹 박람회. Sirha Lyon 2023(2023년 1월 19일 – 23일. 프랑스 리옹 유렉스포)

 

 

사진 : 시라 리옹 & 유로빵 전시회 한국 공식 사무국 GLI CONSULTING, 21번째 시라 리옹 박람회. Sirha Lyon 2023(2023년 1월 19일 – 23일. 프랑스 리옹 유렉스포)
사진 : 시라 리옹 & 유로빵 전시회 한국 공식 사무국 GLI CONSULTING, 21번째 시라 리옹 박람회. Sirha Lyon 2023(2023년 1월 19일 – 23일. 프랑스 리옹 유렉스포)
사진 : 시라 리옹 & 유로빵 전시회 한국 공식 사무국 GLI CONSULTING, 21번째 시라 리옹 박람회. Sirha Lyon 2023(2023년 1월 19일 – 23일. 프랑스 리옹 유렉스포)

올해 시라 리옹에서 성사된 풍성한 교류와 비즈니스, 만남은 전 세계에서 가장 큰 푸드 서비스 행사로서 시라 리옹의 위치와 산업 전반에 대한 경제적인 영향력을 확인시켜 주었다.

시라 리옹은 업계 전문가들의 뜨거운 열정과 혁신을 강조함으로써, 국제적, 생태학적, 기술적인 큰 도전에 직면한 끊임없이 진화하는 업계를 위한 길을 개척한다.

호텔, 케이터링 업계 및 식품 업계 의사 결정자, 바이어 및 셰프는 전시회장, 토론 무대, 프랑스 및 국제 대회에서 시라 리옹 2023이 활력이 넘치는 전시회였음을 보여주었다.

주요 수치
208,393명의 업계 종사자
- 해외 방문객 14%
- 의사 결정자 50%
4,700개의 전시업체 및 브랜드
616개의 신제품 및 혁신
81 개의 마스터클래스, 경진대회 및 토론
7 개의 시라 리옹 무대 및 레스토랑
시라 푸드 어플 다운로드 169,946 회
시라 푸드 어플을 통한 전시업체와 방문객의 연결 16,020회
온라인 방문 수 11,878,712

“지엘 이벤트(GL events)가 주최한 시라 리옹 전시회의 결과, 방문객 및 규모는 시라 리옹이 세계를 주도하는 식품 서비스 업계 최고의 행사임을 보여준다. 보퀴즈 도르(Bocuse d’Or)와 제과 월드컵(Pastry World Cup) 결승전 및 요리식품 업계의 경제적인 주요 과제를 아우르는 독특한 행사이다.” - 올리비에 지논(Olivier Ginon), 지엘 이벤트 대표

월요일 아침, 시라 리옹에 중소기업, 무역, 공예 및 관광 담당 장관인 올리비아 그레고아르(Olivia Grégoire)가 방문했다. 그는 지엘 이벤트 그룹의 대표인 올리비에 지논과 함께 케이터링과 식품 분야의 발전을 이끄는 원동력인 혁신적인 아이디어를 가진 스타트업, 생산 업체, 공예가들을 만났다.

해외 의사 결정자 및 바이어들을 한데 모은 시라 리옹

경제발전의 원동력이자 식품의 미래에 초점을 맞춘 행사인 시라 리옹은 푸드 서비스 업계의 주요 변화에 발맞춰 진화한다.

의사결정자들은 시라 리옹이 모든 업계 전문가들이 모여 혁신, 전문 지식 및 아이디어를 공유하는 전세계 업계성장의 촉매제 역할을 한다고 입을 모았다. 올해도 전세계에서 온 수천 명의 바이어들이 시라 리옹에 모여 비즈니스와 거래를 창출했다.

"시라 리옹 2023은 그 어느 때보다 뛰어난 해외 바이어 유치 능력을 보여주었으며 50% 이상이 의사결정자인 질적으로 뛰어난 방문객들을 맞이하였다. 특히 절제되고 지속 가능한 접근 방식을 채택한 4,700개 브랜드의 제품 품질은 이번 글로벌 푸드 서비스, 케이터링 및 식품 무역 박람회의 프리미엄 및 혁신적인 특성과 일치한다." - 뤽 두반쳇(Luc Dubanchet), 시라 지엘 이벤트의 시라 푸드 및 시라 리옹 디렉터

국제적인 만남, 교류, 시연, 시식·시음 행사가 열렸던 14개의 국제관은 전례 없는 성공을 거두었다. 열정적이고 따뜻한 분위기 속에서, 새로운 미식 경험을 찾기 위해 방문한 업계 전문가들을 매료시켰다. 사우디 아라비아는 국가의 개성을 담은 국가관을 시라 리옹에서 처음으로 선보였으며, 320m² 면적의 부스를 통해, 중동 최대 국가로 여행하는 듯한 화려한 몰입형 경험을 제공했다.

"시라 리옹은 한자리에 모인 식음 및 호텔 업계 종사자들에게 풍성한 경험을 제공했다. 5일 동안 수많은 아이디어와 혁신적인 제품들이 소개 되었다. 시라 리옹은 공급업체와 직접 교류하고 비즈니스를 할 수 있는 이상적인 만남의 장소이다” - 무함마드 탈라트(Mohamed Talaat), 스위소텔 마카 호텔 대표 – 사우디아라비아

새로워진 시라 리옹 성공적 개최

박람회 개막 직후부터 돌풍을 일으킨 새로운 시라 푸드 포럼에 영향력 있는 셰프 티에리 막스(Thierry Marx), 알랭 듀카스(Alain Ducasse), 마우로 콜라그레코(Mauro   Colagreco) 등 60여 명의 게스트들이 연이어 참석했다.

풍부한 인터뷰, 마스터 클래스 및 컨퍼런스는 ▷테크노-네이쳐(Techno-nature): 인간과 자연의 보다 나은 균형 추구 ▷더 적게, 더 나은 소비하기 ▷인간의 건강 ▷창의성 기르기(기술 및 전문성 보존) ▷현대 사회의 꿈과 현대사회로부터의 도피 등 5개의 '시라 다이나믹스(Sirha Dynamics)'에 기반한 오늘날 업계의 다양한 과제를 다뤘다. 

제품 및 서비스, 최신 기술 혁신 분야에서는 700개의 신제품이 소개 되었다. 3D 프린팅 케이크 시트, 혁신적인 결제 시스템, 협업 로봇 등은 많은 바이어들에게 주목 받았다. R&D는 진화하고 있는 업계와 소비자들에 기대에 발맞추어 새로운 식품 서비스를 개발 할 수 있는 능력을 증명하고 있다.

"우리는 시라 혁신상을 수상한 스타트업 기업으로서 푸드테크 생태계에 대한 솔루션을 제시할 수 있었다. 신기술은 업계 전문가들 사이에 빠르게 확산 및 사용되고 있으며, 이러한 현상은 시라 리옹이 우리의 솔루션에 대한 가시성을 높여준 덕분에 더욱 가속화 되고 있다." - 마티유 오트로슈(Matieu Auteroche), 가상 팁 결제 솔류션 팁시(Tipsi)의 CEO

시라 리옹에서 열린 국제 경진 대회

2023년 제과 월드컵의 결승에서는 피에르 에르메(Pierre Hermé)가 사회를 맡았고 세드릭 그롤레(Cédric Grolet)가 명예회장을 맡았다.

모에 타카하시(Moe Takahashi), 나리토시 스즈카(Naritoshi Suzuka), 유사쿠 시바타(Yusaku Shibata) 등으로 구성된 일본팀이 우승을 차지했다. 일본팀은 기후 변화를 주제로 작품을 선보였다.

조지 쿠사나스(Georges Kousanas), 제레미 마싱(Jérémy Massing) 및 자나 라이(Jana Lai)로 구성된 프랑스 국가대표팀은 이탈리아를 제치고 2위를 차지했다. 한국팀은 꿀벌을 주제로 만든 훌륭한 케이크와 공예작품으로 5위를 기록했다.

제롬 보퀴즈(Jérôme Bocuse)가 사회를 맡고 도미니크 크린(Dominique Creen)이 명예회장을 맡은 보퀴즈 도르는 덴마크 출신 참가자 브라이언 마크 한센(Brian Mark Hansen)에게 우승을 안겨주었다.

최고의 아귀 요리 및 건강한 식습관 교육을 목표로 한 '아이들 잘 먹이기(Feed the Kids)' 부문에서 호박요리를 선보이며 덴마크는 세계적으로 가장 큰 요리 대회에서 3번째로 우승을 차지했다.

노르웨이와 헝가리 팀은 각각 2위와 3위를 기록했다. 나이스 피롤레로(Naïs Pirollet)가 대표하는 프랑스팀은 5위를 차지했다.

차기 시라 리옹 전시회 일정:
홈페이지 https://www.sirha.com/en
2025년 1월 23일 목요일-27일 월요일
문의: 시라  리옹  & 유로빵  전시회  한국  공식 사무국  GLI CONSULTING
대표: 피에르 르케  / 담당: 이슬기 
Tel: 070-4337-9465

저작권자 © 웨딩21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