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의 요정 세일러문 창간 30주년을 기념하여 지미추(Jimmy Choo™) 크리에이티브 디렉터 산드라 초이(Sandra Choi)와 세일러문 창작자인 나오코 타케우치(Naoko Takeuchi)와 협력하여 대담한 개성, 시대정신을 정의하는 이미지, 여성 권한 부여의 가치를 보여주는 컬렉션을 공개했다.
 

사진 : 지미추(Jimmy Choo™), JIMMY CHOO X PRETTY GUARDIAN SAILOR MOON_BOOT 100 & VARENNE QUAD XS_3x4
사진 : 지미추(Jimmy Choo™), JIMMY CHOO X PRETTY GUARDIAN SAILOR MOON_SAILOR VENUS PLATFORM 140_3x4
사진 : 지미추(Jimmy Choo™), JIMMY CHOO X PRETTY GUARDIAN SAILOR MOON_SAILOR MERCURY BOOT 140_3x4
사진 : 지미추(Jimmy Choo™), JIMMY CHOO X PRETTY GUARDIAN SAILOR MOON_SAILOR MARS PUMP 100_3x4
사진 : 지미추(Jimmy Choo™), JIMMY CHOO X PRETTY GUARDIAN SAILOR MOON_SAILOR JUPITER BOOT 120_3x4
사진 : 지미추(Jimmy Choo™)
사진 : 지미추(Jimmy Choo™)

달의 요정 세일러문과 럭셔리 패션 브랜드 지미추의 스페셜 협업은 두 명의 뛰어난 여성 크리에이티브의 비전이 융합되었으며, 이번 컬렉션은 지미추의 럭셔리함과 달의 요정 세일러문의 대중문화 영향력이 더해졌다.

지미추 크리에이티브 디렉터 산드라 초이는 “달의 요정 세일러문은 유니크한 글로벌 트렌드로 보여지는데 여러 문화와 언어에 걸쳐 유명해졌고, 다양한 세대와 교감하며, 모두를 하나의 커뮤니티로 만들어냈습니다. 제가 세일러문 30주년을 기념하기 위해 이번 협업 프로젝트에 참여하게 된 계기이기도 합니다.

나오코 타케우치씨와 함께 작업할 수 있어서 너무 영광이었습니다. 이번 협업은 여성의 권력 뿐만 아니라, 개성과 자신감을 통해 포용력과 개성을 고취시키는 ‘패션’에 대한 우리의 가치를 강조했습니다. 패션을 통해 변신하는 것은 나오코 타케우치에게 가장 중요한 것이며, 옷은 슈퍼히어로의 아이덴티티를, 특히 슈즈는 변신하는 것을 가장 잘 보여줍니다.”라고 전했다.

세일러문 창작자 나오코 타케우치는 "제 상상에서 나온 캐릭터와 이야기들이 현재 전 세계의 많은 사람들에게 사랑을 받고 있다는 것이 매우 기쁩니다. 저에게 중요한 것은 어린 소녀들의 젊고 순수한 상상력과 힘입니다.

지미추가 바로 이 점을 가지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지미추는 제가 사랑하는 브랜드입니다. 아름다운 제품을 만들어 주심에 진심으로 감사하고 행복합니다.”라고 이번 협업에 대한 소감을 전했다.

달의 요정 세일러문의 핵심인 '쇼조망가-소녀만화'의 여성성과 파워는 이번 컬렉션의 모든 슈즈에서 찾아볼 수 있다.

다이나믹한 움직임, 에너지, 파워와 같은 여성의 특징을 보여준다. 지미추 X 세일러문 컬렉션은 만화의 핵심 캐릭터인 ‘달의 요정’을 주제로 한 신발과 악세사리를 소개한다.

세일러 문, 세일러 머큐리, 세일러 마스, 세일러 주피터, 세일러 비너스, 그리고 멘토 고양이 루나는 모두 다케우치가 구상하고, 지미추가 스타일링하여 수퍼 히로인으로 표현했다.

달의 요정들은 각 스타일과 색상으로 정의하여 디자인되었다. 이번 협업은 세일러문 익스클루시브 제품으로 첫 선을 보였다.

주문 제작된 한정판 세일러문 부츠, 시그니처 지미추 킥-힐, 초승달 모양의 세일러 크리스탈 보석, 강렬한 핑크 올-오버 스와로브스키 크리스탈 장식이 특징이며, 세일러문과 지미추를 하나로 표현했다.

특히, 해당 부츠는 2022년 6월 롯폰기 힐스의 모리 아트 뮤지엄에서 열린 세일러문 전시회에서 처음 공개된 바 있다.

2023년, 주문 제작 상품은 새로운 영감을 주었다.

세일러문 부츠는 무릎 높이까지 오는 스트레치 스타일로, 그녀의 다이내믹한 정신을 반영하는 부드러운 실루엣과 세일러문의 시그니처 핑크 색상의 래커칠이 된 킥-힐로 만들어졌다.

세일러 머큐리 앵클 부츠는 실용적이고 에너지 넘치는 플랫폼 밑창과 글로시한 가죽을 이용한 앵클 부츠로 디자인되었다. 세일러 마스 가죽 펌프스는 세일러 마스의 시그니처 빨간색 하이힐은 뾰족한 포인티드-뱀프와 킥힐로 선보였다.

세일러 주피터 부츠는 강인함과 독립성은 발목 위에 고무 러그 밑창과 블록 힐이 달린 튼튼한 에메랄드 그린 가죽 전투화로 해석된다. 세일러 비너스 플랫폼 펌프스 는 새틴 소재의 발목 스트랩이 돋보이는 플랫폼 하이힐 펌프스로, 선명한 오렌지 컬러 위 크리스탈 포인트로 선보인다.

나오코 타케우치의 달의 요정 세일러문 만화 아트-워크는 액세서리뿐만 아니라, 전세계 주요 지미추 플래그십 스토어의 외관을 장식할 예정이다.

동시에, 범위, 무지개 빛, 반짝임 등 한정판 패키지로 글로벌 런칭할 예정이다. 지미추는 DJ Honey Dijon과 협력하여 달의 요정 세일러문의 슈퍼 히어로들이 패션을 통해 변신하는 것처럼 사운드 트랙을 변형시키는 두 개의 오리지널 트랙을 제작했다.

지미추 X 달의 요정 세일러문 컬렉션은 도쿄 이세탄 백화점, 런던 셀프리지스, 베이징 차이나월드몰 등 독점 파트너와 함께 전세계적으로 판매된다.

방문객들은 몰입형 쇼핑 경험을 통해 컬렉션의 다방면을 직접 경험 가능하다. 달의 요정의 변신에 영감을 받은 무지개 빛 장식은 맞춤형 달 모양의 오스만, 실물 크기의 루나 고양이, 만화 시리즈의 다양한 장면으로 표현된 한정판 캡슐 컬렉션에서 만나볼 수 있다. 

한편, 이번 지미추 X 달의 요정 세일러문 컬렉션은 지미추 공식 온라인 스토어( www.jimmychoo.com )에서도 만나볼 수 있다. 

▶ 팝업 위치 및 기간

- 일본 도쿄 이세탄 백화점: 2023년 2월 15일부터 2월 21일 - 오전 10시부터 오후 8시까지 1층 신주쿠 본점 핸드백 홀 내, 2층 신발 홀에서 운영

- 영국 런던 셀프리지스: 2023년 2월 14일부터 3월 12일 - 오전 10시부터 오후 9시까지 액세서리 홀 내 1층 아트리움에서 운영

- 중국 베이징 차이나월드몰 2023년 2월 14일부터 2월 27일 - 오전 10시부터 오후 9시 30분까지 B1 아트리움에서 운영

한편, 지미추(Jimmy Choo)는 브랜드 특유의 당당한 매력과 대담한 도전, 그리고 장인 정신으로 유명한 세계적인 명품 럭셔리 브랜드이다.

지미추는 1996년 말레이시아 귀족 출신의 구두 장인 지미추와 영국의 보그 악세서리 편집장이었던 타마라 멜론이 공동으로 설립했다.

앞서가는 패션 스타일은 물론, 자신감을 바탕으로 한 뛰어난 도전 정신과 섬세한 장인 정신을 바탕으로 지미추는 셀럽들의 화려한 스타일은 물론 일상패션에서도 사랑받는 아이코닉한 브랜드로 자리잡았으며,

특히 초기 영국 로열 패밀리들의 관심과 애정을 시작으로 오늘날 헐리우드의 유명 셀럽들이 원하는 레드카펫 스타일의 예술적인 선구자가 되었다.

CEO 한나 콜먼(Hannah Colman)과 크리에이티브 디렉터 산드라 초이(Sandra Choi)는 지미추를 세계에서 가장 소중한 명품 브랜드 중 하나로 만들겠다는 비전을 공유하고 있으며,

지미추는 카프리 홀딩스 유한회사(Capri Holdings Limited)의 글로벌 패션 럭셔리 그룹의 일원으로 뉴욕 증권 거래소에 상장되어 있다.

▶ About Pretty Guardian Sailor Moon

《세일러문》은 나오코 타케우치가 1991년부터 월간 쇼조망가 매거진 나카요시에 연재한 일본의 소녀 만화 시리즈이다.

원작 만화는 17개 언어로 번역되었고, 애니메이션 시리즈는 40개 이상의 국가에서 방영되며 일본과 해외 각국에서 의미 있는 사회 현상을 만들어 냈다. 

2012년, 새로운 프로젝트를 시작한 <세일러문>은 창립 30주년 기념 프로젝트를 맞이하여 완전히 새로워진 원작의 스토리, 페이퍼 백(paperback) 에디션, E-BOOK, 새로운 애니메이션 시리즈, 뮤지컬, 머천다이징, 팬 클럽, 그리고 오피셜 스토어를 포함,

2022년 개관하는 “달의 요정 세일러문 뮤지엄”과 함께 시리즈의 마지막 에피소드인 '달의 요정 세일러문 코스모스(Cosmos)'의 영화 각색본을 2023년 개봉할 예정으로 광범위한 확장을 선보인다.

▶ 캐릭터 소개

▷ 세일러문/츠키노 우사기

사랑과 정의의 행성인 달을 지키는 신비로운 수호자. 전생에 그녀는 달의 실버 밀레니엄 세레니티 공주였다. 변신 전 우사기는 보통 서툴고 울보였지만, 공주로서 보호를 받을 뿐만 아니라 스스로 적들과 맞서기도 한다.

▷ 세일러 머큐리/미즈노 아미

물의 행성 수성의 수호자이자 지혜의 수호자. 변신 전 아미는 아이큐가 300이라는 소문이 나는 천재 소녀였다. 달의 전사에서 두뇌 역할을 맡은 그녀는 침착하게 전황을 분석해 팀을 승리로 이끈다.

▷ 세일러 마스/히노 레이

불의 행성, 화성의 수호자, 전쟁의 수호자. 변신하기 전에 레이는 히카와 신사에서 신도 여제사를 지낸 심령술사 소녀였다. 평소에는 신비로운 분위기의 조용한 소녀지만 누구보다 강한 의지로 팀을 이끈다.

▷ 세일러 주피터/키노 마코토

천둥 행성의 수호자, 목성, 수호자. 변신 전, 마코토는 힘과 운동 능력에 뛰어나지만 요리와 정원 가꾸기를 사랑하는 로맨틱한 소녀이다. 번개의 에너지를 가진 공격력을 이용하여 전선에서 돌파구를 마련하는 데 주도적이다.

▷ 세일러 비너스/아이노 미나코

미의 행성의 수호자, 금성, 사랑의 수호자. 변신하기 전에 미나코는 유행에 민감하고 아이돌을 꿈꾸었다. 비너스로 팀에 합류하기 전, 그녀는 아름다운 정의의 수호자인 세일러 V로 비밀리에 활동했다.

저작권자 © 웨딩21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