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보텔 앰배서더 서울 동대문 호텔 & 레지던스(이하 노보텔 앰배서더 동대문)가 다양한 친환경 활동을 통해 ESG 경영 강화에 나선다.
 

노보텔 앰배서더 동대문 ‘룸서비스 비건 메뉴’
노보텔 앰배서더 동대문 ‘칫솔세트 기부함’

먼저, 객실 내 일회용품과 플라스틱 사용을 줄이기 위해 어메니티를 다회용 디스펜서로 변경하여 제공 중이며, 아코르 친환경 캠페인의 일환으로 무상으로 제공되었던 칫솔, 치약세트를 올해부터 원하는 고객에게만 유상으로 제공하고 있다.

칫솔, 치약 세트는 친환경 소재로 1층 릴레이 로비, 20층 프런트 데스크에서 소정의 기부를 통해 제공하고 있으며, 1층 더 델리, 20층 고메바 등의 식음 업장에서도 구매가 가능하다.

기부의 수익금은 정기적으로 초록우산 어린이재단에 기부되며, 기부금은 주거 빈공 아동 주거환경 개선 사업에 사용될 예정이다.

이와 더불어 아모레퍼시픽의 덴탈케어 프리미엄 브랜드 ‘젠티스트’와의 제휴를 통해 선착순 고객 한정으로 체크인 시 다회용으로 여행 중 편하게 사용할 수 있는 기능성 치약 ‘젠티스트 투엑스’ 치약을 제공하여 지속 가능한 여행을 장려하고 있다.

또한, 환경보호를 중시하는 트렌드에 맞춰 조식 뷔페에서 케이지 프리 계란을 사용 중이며, 객실에서는 비건 메뉴를 룸서비스로 만나볼 수 있다.

맛과 건강을 동시에 챙길 수 있는 비건 메뉴는 으깬 병아리콩, 베이비 야채를 곁들인 아보카도 샐러드부터 저온에서 트러플 오일에 장시간 숙성 조리한 버섯과 다양한 그릴 야채를 곁들인 건강한 베지 플래터가 있으며,

대체육을 사용한 식물성 버거 패티에 토마토소스와 채식 마요네즈로 감칠맛을 낸 시그니처 비건 버거와 감자튀김을 제공하고, 면과 밥류를 선호하는 다이어터들을 위한 파스타와 덮밥 메뉴도 준비된다.

파스타는 두부면으로 만든 고단백 저탄수화물 메뉴이며, 저온에 구운 마늘 칩과 토마토를 함께 곁들여 식사 후 속이 편안함을 느낄 수 있다. 여기에 상큼한 다시마 채소수와 다양한 제철 모둠 버섯을 청경채와 요리한 버섯덮밥까지 준비되어 기호에 따라 메뉴를 선택하여 즐길 수 있다.

노보텔 앰배서더 동대문은 서울특별시중구장애인복지관 드림카툰아카데미와의 협업을 통해 발달장애인 청년 작가들이 직접 그리는 만화로 호텔의 다양한 소식을 전하는 콘텐츠를 공식 SNS 계정에 연재 할 예정이며, 앞으로 투고 용기 등을 친환경 소재로 변경하는 등 ESG 경영 활동을 확대할 방침이다.

저작권자 © 웨딩21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